[화통토크] 김원효 “‘야! 안돼∼’ 어떻게 말을 빠르게 하는지 알려줄까?”

  • Array
  • 입력 2011년 11월 19일 07시 00분


‘개그콘서트’의 코너 ‘비상대책위원회’를 이끌며 인기를 모으고 있는 개그맨 김원효. 10월 결혼한 그는 “결혼 후 주변을 더 챙기게 됐다”고 했다. 사진제공|코코엔터테인먼트
‘개그콘서트’의 코너 ‘비상대책위원회’를 이끌며 인기를 모으고 있는 개그맨 김원효. 10월 결혼한 그는 “결혼 후 주변을 더 챙기게 됐다”고 했다. 사진제공|코코엔터테인먼트
■ ‘개콘’ 속사포 개그 달인 김원효

안돼~ 응원, 돼요 돼요 돼요!
“트위터에서 늘 응원을 받기만 했는데 팬들과 소통하면서 많은 생각이 들었어요. 제 개그를 좋아해주시는 분들 보면서 더 신경 써서 코너를 짜야겠다는 책임감도 생겼고요. 여러분의 작은 관심과 응원이 개그맨들에게는 큰 힘이 된답니다. 소중한 경험을 하게 해 준 스포츠동아에도 감사의 인사 전합니다. 앞으로도 ‘개그콘서트’ 많이 사랑해주세요.”


“내가 제일 잘나가♬”

그의 휴대전화 컬러링 음악인 투애니원의 ‘내가 제일 잘나가’처럼 요즘 제일 잘 나가는 개그맨. KBS 2TV ‘개그콘서트’의 인기 코너 ‘비상대책위원회’에 출연 중인 김원효(30)다. 국가의 비상사태를 앞두고 갖가지 변명을 속사포로 늘어놓으며 외치는 “야, 안돼!”는 이제 초등학생들도 따라하는 인기 유행어다. 높아진 인기에 SBS ‘자기야’와 MBC ‘세바퀴’ 등 각종 프로그램 출연 제의가 쏟아지면서 잠자는 시간도 포기하고 있다는 김원효를 ‘화통토크’의 여덟 번째 주인공으로 초대했다.

● “야, 안돼∼”따라 하고 싶다고? 내숭 버려!

- “야, 안돼!”는 어떻게 탄생 되었나요-?!(@SKJKH)

“TV 속의 긴박한 장면 속에서 그들은 무슨 얘기를 할까? 그 궁금증에서 시작이 된 거죠. 그리고 많은 사람들이 바쁜 시간 속에서도 할말 다 하고 여유부리는 그런 모습들…”

- 아저씨!! “야 안돼!!” 잘하는 방법!!(@e_last_fr1106)

“걍 질러요 ∼∼내숭버리고 ㅋㅋㅋ”

- 어떻게 그렇게 말이 빠른가요....유전인가요..?ㅋㅋㅋㅋㅋㅋㅋ(@znzn0609)

“연습을 하다보니 이젠 습관처럼 된 것 같아여. 그런데 저도 몰랐던 능력을 알게 됐어요, 원래는 디게 차분한데ㅋ”

- “안돼∼∼” 이 말투 평소에도 쓰세요?(@byunyujin)

“안 쓸라고 해도 나의 성대가 어디 가겠어요∼?”

- 틀리지 않고 말 빨리 하는 법이 뭐예요?ㅋㅋㅋ 볼 때마다 신기 신기!!!(@hyunah_)

“100번의 연습∼?ㅋㅋ그래도 요즘도 틀려요 ㅋㅋ”

- 아이디어를 내는 것, 대본을 외우는 것, 어느 것이 더 어렵나요?(@chrchrdl0914)

“아이디어 내는 게 수백만 배 어렵죠. 창작의 고통은 이루 말로 표현을 ㅠㅠ 매 주 마다 발명품 하나씩 만든다 생각하면…윽”

- 김원효 기자(‘개콘’ 코너 ‘9시쯤 뉴스) 이후로 한동안 개콘은 안 나왔었잖아요 그 당시 뭐하셨어여?(@EunHyukJae95_

“나왔었는데…ㅠㅠ 꽃미남수사대…”
● 날 갖고 싶다고? “야, 안돼! 난 유부남이야!”

- 아내(개그우먼 심진화) 분은 어떻게 만나셨나요. 방송사가 다른데...(@ansrudwls200)

“제가 표 구해준 거 빌미로 전화번호를 알게 돼서. 카카오톡으로 매일 들이댔죠. 무료의 힘이 크긴 하구요 ㅎㅎ”

-oppa(오빠), 당신에게 행복이란 무엇입니까?(@triiapratiwi)

“행복: 소중한 가정.”

- 팬들 중에서 호칭 뭘 젤 많이 들어요∼??^^(@lnk9810)

“완소 원효ㅋ”

- 오빠 땀 너무 많이 나시는거 아니예요? 아 그래도 귀여워요♥(@gawen9)

“저는 긴장하면 땀이 안나요. 긴장 안하면 땀이 나죠.”

- 언제까지 개그맨 하구 싶으세요??(@ji__eun_sj)

“죽고 다시 태어날 때 까지요.”

- 평소 성격은 어떠세요?(@Sj___CalL)

“디게 조용합니당 ㅋㅋ 안 믿으실라나?^^?”

- 오빠의 매력은 무엇이죠∼?♥(@SKJKH)

“성실과. 진실성. 삶의 꾸밈없이 진실된 모습으로 뭐든지 최선을 다라고 사랑도 마찬가지..∼^^”

- 삼촌! 인기 있다고 느낄 때가 언제에요?(@kha529)

“광고 많이 찍을 때, 할아버지 할머니께서 알아보실 때.”

- 스스로 생각하는 개콘 내에서의 외모등급은?(@sinkky86)

“중상∼?^^?”

- 동료와 팬 둘 중 하나를 선택한다면 무엇을 선택하시겠어요??(@IAMaT_rano)

“전 동료를 택합니다. 동료가 있기에 제가 있는 거니까요∼∼당연히 팬분들도 중요하지만!!솔직한 제 심정ㅋ”
● “야, 이 트윗은 놓치면 안돼!”

- 친구들이 원효아저씨는 자기꺼라고 막 우겨요. 대체 누구꺼신지 확실하게 좀 알려주세요 ㅋㅋ(@1125_MissK)

“심진화님 꺼야 ㅋㅋㅋㅋㅋ”(@ansrudwls200)

- 오빠 제 친구가 학교에서 매날 오빠 닮았다고 놀림 받아여... 여자예요. 어떻게 해야 되요? 제 친구? (@a_a__S2)

- 뭐? 인터뷰 벌써 끝나? 야 안돼∼∼∼!!!!(@kmh5182)

정리|김민정 기자 ricky337@donga.com 트위터 @ricky337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