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 정부 시정조치 ‘요구’를 ‘요청’으로 표기…책임회피 비판 여전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구윤철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26일 외환당국과 국민연금이 환율 안정 대책을 논의하기 위한 ‘4자 협의체’를 출범한 것과 관련해 “국민연금을 동원해서 환율을 안정하는 것은 아니다. 국민연금도 수익률을 극대화하는 과정에서 외환시장 안정이 결국 수익성 확대에 도움 된다고 보고 있다”…

애플이 ‘아이폰17’ 시리즈의 폭발적 판매에 힘입어 올해 글로벌 스마트폰 출하량에서 삼성전자를 제치고 1위에 오를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 2011년 이후 14년 만의 역전 가능성에 시장은 애플의 전략 변화와 수요 구조를 주목하고 있다.● 매출에 이어 출하량까지…“애플의 이례적 추월”…

정상제이엘에스는 26일 서울대학교와 손잡고 인공지능(AI) 기반의 ‘전 생애주기 진로 플랫폼’을 공동 개발한다고 밝혔다.정상제이엘에스는 최근 서울대 사범대학에서 서울대기술지주자회사 앱티마이저, 서울대학교 한국인적자원연구센터와 함께 ‘적성 기반 AI 진로 종합 서비스 사업협력’에 관한 …

SK하이닉스가 반도체 콘셉트의 스낵 제품을 26일 출시했다. 하이닉스는 이날 편의점 세븐일레븐과 ‘허니바나나맛 HBM 칩스(Chips)’를 내놨다며 “일반 대중이 반도체를 보다 친근하게 느끼도록 기획했다”고 밝혔다. ‘HBM 칩스’는 ‘허니(Honey) 바나나(Banana) 맛(Mat…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배경훈, 이하 ‘과기정통부’)가 주최하고, 정보통신기획평가원(원장 홍진배, 이하 ‘IITP’)과 SW중심대학협의회(회장 신용태, 이하 소중협‘)가 주관하는 ‘2025 소프트웨어인재페스티벌’이 오는 27일부터 28일까지 서울 용산구 서울드래곤시티 한라홀에서 열린다…

인공지능(AI) 기업 xAI를 이끄는 일론 머스크가 자사 AI 모델을 리그 오브 레전드(LoL) 프로게이머로 만들 계획이라고 말했다. 내년 중 LoL e스포츠 최고 프로팀과 대결하겠다는 구상인데 최근 LoL 월드 챔피언십(월즈) 우승 팀인 T1도 관심을 보여 화제다.머스크는 25일(현…

김영훈 고용노동부 장관이 26일 오전 서울 중구 서울고용노동청에서 ‘긴급 중대재해 감축 상황점검회의’를 열고 겨울철 안전을 당부했다.이날 회의는 전국 48개 지방관서의 기관장이 참석해 지역·업종별 특성에 맞는 중대재해 감축 방안과 한파에 대비한 노동자 안전관리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개…

4차 산업혁명 시대
젠슨 황 엔비디아 최고경영자(CEO)가 회의 중 관리자급 직원들을 강하게 질책했다. 일부 관리자가 직원들에게 인공지능(AI) 사용을 줄이라고 했다는 사실을 알게되자 이를 반대한 것이다. 황 CEO는 “모든 작업이 AI로 자동화되길 바란다”고 했다. 25일(현지 시간) 비지니스인사이더…

올해 국내 500대 기업의 공공사업 낙찰 규모가 7조원대로 지난해 절반 수준에 머무른 것으로 나타났다. 공공사업 전체 낙찰 규모의 60% 이상을 차지하고 있는 건설·건자재 업종에서 크게 줄어든 탓이다.26일 CEO스코어에 따르면 매출 상위 500대 기업 중 올해 들어 10월 말까지 나…

정부의 잇따른 부동산 규제로 매매·임대차 거래가 얼어붙으면서 개업 공인중개사 수가 5년 2개월 만에 11만 명 아래로 떨어졌다. 26일 한국공인중개사협회에 따르면 지난달 말 기준 영업 중인 공인중개사는 10만9979명으로, 2020년 8월(10만9931명) 이후 처음으로 11만 명 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