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2월 한화투자증권이 새롭게 선보인 모바일 트레이딩 시스템은 각종 인공지능(AI) 관련 기능을 탑재했다. 한화투자증권 제공
한화투자증권은 개인의 투자 성향과 사용 습관을 바탕으로 최적화한 맞춤형 투자 애플리케이션 ‘한화투자증권 모바일 트레이딩 시스템(MTS)’을 올 2월 새롭게 선보였다. 한화투자증권은 인공지능(AI) 기술뿐만 아니라 사용자 친화적인 사용자환경(UI)·사용자경험(UX)을 활용한 여러 기능을 탑재했다고 강조했다.
한화투자증권은 기존 주식 매매 위주의 간편한 앱에서 주식, 채권, 파생상품, 연금 등 다양한 상품 투자가 가능한 통합 자산관리 앱으로 한화투자증권 MTS를 탈바꿈시켰다. 이번 개편에서는 투자 화면 개인화가 가능하도록 업그레이드하고 AI 기술을 활용해 개인 관심사에 최적화된 투자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하는 등 맞춤형 투자 경험을 제공하는 기능을 대거 탑재했다.
한화투자증권 MTS는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포털사이트와 유사한 디자인으로 주식, 해외, 상품, 연금 등의 홈 화면을 구성했다. 다섯 개 탭으로 구성된 홈 화면의 가장 첫 번째 탭인 ‘마이 홈’은 사용자의 관심 종목이나 자산 평가, 매매 내역, 주문창, 뉴스 등을 모듈 방식으로 자유롭게 배치해 자신만의 투자 환경을 구성할 수 있는 화면이다. 특히 ‘내 종목 트렌드’ ‘내 종목 핫이슈’ 등의 기능을 마이홈 화면에 추가하면 개인의 보유 종목이나 관심 종목과 관련된 소식을 손쉽게 확인할 수 있다. 이 밖에도 어두운 화면으로 전환이 가능한 ‘다크모드’, 주식매매와 이체 거래를 주로 이용하는 고객을 위한 ‘간편모드’를 제공해 사용자가 자신만의 습관이나 환경에 맞는 설정이 가능하도록 했다.
한화투자증권 MTS는 AI를 활용해 사용자 맞춤형 정보는 물론 사용자가 미처 발견하지 못하는 투자 인사이트를 제시하는 기능도 제공한다. ‘AI 토픽 검색’ 기능은 미국 주식 투자자들을 위한 실시간 검색 서비스로 사용자가 자연어 키워드를 입력하면 현재 가장 이슈가 되고 있는 투자 아이디어를 확인할 수 있다.
이와 별도로 한화투자증권이 큐레이션한 관련 토픽도 확인할 수 있다. 사용자가 원하는 토픽을 선택하면 최대 10종목의 미국 주식의 현재가와 등락률을 확인할 수 있고 이들 종목을 지수화한 수익률 그래프도 볼 수 있다. 해당 기능은 ‘해외 홈’ 우측 하단에 위치한 파란색 플로팅 버튼(화면에 고정된 떠 있는 버튼)을 터치해 손쉽게 이용할 수 있다. 해외 홈 화면에서는 그 밖의 해외시장 최신 트렌드를 확인할 수 있다. 또 ‘연금 홈’에서는 그동안 사용자가 별도로 확인해야 했던 세액공제 현황과 예상 연금수령액 등을 손쉽게 조회할 수 있다.
‘AI 뉴스 요약’ 서비스는 한화투자증권이 자체 개발한 AI 모델을 활용해 뉴스를 요약해주는 기능이다. 뉴스에 담긴 함의의 긍정, 부정까지 AI가 판단해 기사의 내용뿐만 아니라 기사가 주가 등에 미칠 영향까지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또 기사가 영향에 미칠 만한 종목들과 그 등락률도 제시해 사용자가 정보를 습득한 뒤 실제 투자 아이디어로 연결하는 과정을 AI가 도와주는 셈이다.
한화투자증권 관계자는 “한화투자증권 MTS는 기존 간편 앱에서 UI·UX를 한층 개선하고 투자, 결제, 정보 제공 플랫폼 기능을 두루 갖춘 ‘슈퍼 앱’으로 재탄생했다”며 “올 3월 출범한 대체거래소 넥스트레이드를 통한 주식매매도 가능하며 거래소별로 관심 종목을 나눠서 관리할 수 있도록 화면을 구성했다”고 설명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