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강남의 대표적인 프리미엄 복합 쇼핑몰 양재 하이브랜드(대표 박춘선)는 최신 웹 트렌드인 워드프레스를 사용하여 홈페이지를 리뉴얼 오픈 했다.
소비자들의 인터넷 사용 환경이 PC에서 모바일로 빠르게 이동하면서 반응형 웹인 워드프레스가 주목을 받기 시작했다.
전 세계 홈페이지의 20%가 워드프레스로 제작되었고, 국내에서는 2013년 하반기부터 워드프레스를 이용한 홈페이지 구축이 시작되었다. 국내에서는 공기업과 삼성,CJ,LG 등 일부 대기업이 워드프레스로 홈페이지를 구축하여 운영 중이다. 워드프레스로 제작한 반응형 웹의 최대 장점은 사용자의 인터넷 사용환경, 즉 PC,태블릿PC,스마트폰등 어떠한 단말기로 접속을 하더라도 최적화 되어 보여 진다는 점이다.
기존 홈페이지의 경우는 검색사이트에 도메인과 몇 개의 키워드만 등록하여 검색이 되고 있는 반면 워드프레스로 제작한 반응형 웹은 등록한 모든 글은 세계 No.1 검색사이트인 구글의 검색엔진에서 검색이 된다는 장점이 있다.
하이브랜드는 워드프레스로 제작한 웹을 통해 고객과의 양방향 소통을 지향하고, 실시간 쇼핑정보 제공을 하기 위해 전담팀을 개설하고, 파워블로거 출신을 영입하였다.
또한 모바일 중심의 유통 채널 마케팅을 강화하기 위해 모바일 마케팅 전문가를 영입하여 온라인+오프라인+모바일을 융복합한 옴니채널 마케팅을 실행하고 있다.
9월에는 하이브랜드 모바일쇼핑몰이 오픈 예정이며, 위치기반 맞춤서비스를 할 수 있는 비콘 서비스도 10월초부터 시범서비스를 할 예정이라고 서정일 대외협력실 실장은 밝혔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