퓨어시스 ‘제연정화기’ 흡연실 담배연기 성분 원천 분해

  • Array
  • 입력 2013년 12월 27일 15시 03분


정부가 지원하는 토탈디자인 사업으로 인해 대전 일대 벤처기업들이 새롭게 조명받고 있다.

토탈디자인 사업은 정부가 지난 2007년부터 의욕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벤처 육성 지원 사업이다. 우수한 기술력을 갖췄지만 상품화 능력이 미흡한 벤처기업을 발굴, 기술 활용과 디자인 개발, 마케팅 담당 등 종합지원시스템을 통해 경쟁력을 강화시키는데 기여해왔다.

토탈디자인 사업으로 선정된 대덕특구 내 벤처기업들은 정부 차원의 지원 아래 다양한 상품화에 성공했으며, 해외 수출 판로 등 새로운 영역을 개척하며 가시적인 효과를 거둔바 있다. 이로써 다소 주춤거렸던 지방 소재 벤처기업들이 새로운 활력을 찾고 있다는 평가다.

최근 대덕특구 토탈디자인 사업에 참여한 대전 소재 첨단 벤처 기업들이 신규 제품라인을 공개했다. 신선한 아이디어와 기술력, 세련된 디자인과 상품 기획력이 더해지면서 업계의 이목도 집중되고 있다.

친환경 연구중심 벤처기업, 퓨어시스(대표 이우영, http://www.puresys.kr)가 선보인 흡연실 담배연기 제연정화기는 공기청정기능과 살균, 탈취기능이 더해져 업그레이드된 고성능 공기 정화의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제품이다.

제연정화기에는 공기 중의 세균이나 유해성분을 정화하는 등 살균, 탈취, 청정 기능이 결합한 에어매직공기살균-정화기술이 적용돼 있다. 최첨단 촉매기술을 이용한 담배연기 성분을 원천적으로 분해하여 제거하므로 흡연실내의 공기를 외부배출 없이 사용할 수 있는 국내외에서 찾아보기 어려운 고성능의 제품이다. 병원, 학교, 공항 등 전문시설 뿐만 아니라 개인 차량 등 장소에 구애 없이 사용 가능하다. 전문용과 개인용이 구분되어 있어 용도에 맞게 선택할 수 있으며, 전문용은 서울대, 전문병원, 산후조리원 등에 개인용은 서울메트로 지하철 모든 기관실에 설치될 정도로 성능과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퓨어시스 관계자는 “최근 공기 정화에 대한 소비자들의 욕구가 높아지면서 살균, 탈취, 청정 기능이 어우러진 고성능 복합 공기 청정기인 제연정화기를 선보이게 됐다”면서 “제품의 심미성을 고려해 LED디자인을 선택, 인테리어 효과까지 거둘 수 있게 했다”고 설명했다.

한편 퓨어시스를 비롯한 토탈디자인 사업에 선정된 대덕특구 기업들은 자사의 제품 라인을 확충함에 따라 내수 시장을 넘어 적극적인 해외 진출을 모색하고 있다.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