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마가 시작되면서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들의 실외 활동에 어려움을 주고 있다. 추운 겨울 동안 두꺼운 옷 속에 감쳐둔 살들을 없애기 위해 철저한 다이어트 식단과 함께 꾸준한 운동 스케줄을 계획한 사람들의 의욕은 떨어지기 마련이다.
얼마 남지 않은 휴가 시즌을 위해 단기간 다이어트 또는 무리한 다이어트 스케줄을 정하거나 덴마크 다이어트, 1일1식 다이어트를 비롯한 고구마, 사과, 부추, 검은콩, 톳, 두부 등의 원푸드 다이어트를 시도하곤 한다.
또한 일부는 뱃살, 허벅지살, 팔뚝살 등의 한 부위라도 빨리 살을 빼기 위해 굶기, 지방흡입 등 단순히 살을 빼기 위한 다양한 시도를 하게 된다. 하지만 이러한 방법은 다이어트 부작용을 동반하기 마련이다. 그렇다면, 하루 종일 비가 내리는 장마철 기간 동안의 다이어트, 어떻게 하는 것이 좋을까?
장마철, 효과적인 다이어트 운동은? 장마철에는 실외 활동이 어렵기 때문에 실내에서 할 수 있는 다이어트를 계획해야 한다는 것은 누구나 다 아는 사실이다. 하지만 실내에서 하는 다이어트 운동을 계획할 때에는 무엇보다 부위별로 나눠서 해주는 것이 좋다.
밖에서의 움직임보다 활동량이 적기 때문에 신체 부위별로 고른 운동량을 필요로 한다. 따라서 팔, 가슴, 종아리, 허벅지, 복부, 다리, 허리, 뱃살 등 부위별 다이어트 운동을 해주어야 한다.
하지만 도저히 운동할 마음이 생기지 않거나 컨디션이 따라주지 않는다면 차선의 방법으로 사우나나 찜질방을 찾는 것도 좋다. 땀을 빼는 것은 컨디션 회복과 면역력 증진에 도움이 되기 때문이다. 또한, 운동 중에 충분한 물의 섭취가 중요하며 사우나 전후에 스트레칭을 해주는 것이 좋다.
적당량 섭취와 소화 잘되는 음식으로 장마기간에는 파전에 막걸리 한 잔의 유혹에서 벗어나기 힘들다. 몸에 힘도 점점 빠지면서 다이어트 식단을 지키는 것도 귀찮아진다. 운동을 아무리 열심히 하더라고 식단 관리가 이루어지지 않는다면 다이어트에 성공하기는 힘들어진다. 움직임이 무뎌지는 장마철에는 소화가 잘되며 장에 무리를 주지 않는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
소화를 돕는 음식으로는 두부, 양배추, 매실, 호박, 무 등이 있는데 이러한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식품들을 이용하여 식단표를 짜면 활동량이 적은 요즘과 같은 시기에 효과적으로 살을 뺄 수 있다.
무엇보다도 다이어트에 돌입할 때에는 많은 음식의 유혹을 이겨내고 적당량을 먹는 식사 습관을 가지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저칼로리, 저염식 음식을 섭취해주는 것이 장마철 기간 동안 다이어트에 성공하기 위한 첫 걸음이다.
삼성 에이 슬림 다이어트(www.body-care21.com) 전문가는 “장마철에는 다이어트를 실천하는데 제한적인 부분이 많다”며 “실질적으로 지킬 수 있는 다이어트 기간과 방법 아래 다이어트를 계획하고 실천하는 것이 성공적인 다이어트를 위한 지름길”이라고 설명했다.
삼성 에이 슬림 다이어트는 다이어트 전문가가 1:1 상담을 통해 각자의 체질과 라이프 스타일에 맞는 다이어트 플랜을 설계해 준다. 또한 목표를 달성할 때까지 함께하는 1:1 책임감량제를 실시하고 있어 더욱 효과적이다. 너무 바빠 다이어트 도시락을 쌀 여유가 없거나 식단 조절이 어려운 경우도 천연 유기농 원료로 만든 제품을 통해 탄수화물과 지방 흡수를 억제해주므로 자연스럽게 살이 빠진다.
최근 변덕스러운 여름철 날씨로 인해 다이어트에 어려움을 겪는 사람들이 많다. 대부분 실내에서 다이어트를 계획하고 실내에서 할 수 있는 다이어트 방법을 찾게 된다. 그 중에서도 많은 사람들이 해독주스, 레몬 디톡스 다이어트 등 연예인 다이어트를 따라하곤 한다. 연예인들이 성공한 다이어트 방법이 자신에게 맞는 경우도 있지만 여름철과 같이 충분한 영양과 건강에 대해 주의를 기울여야 하는 시기에는 무리한 다이어트 보다는 여유를 가지고 영양가 있는 다이어트 식단과 함께 평소 생활 습관에 주의를 기울인다면 효과적인 다이어트를 할 수 있을 것이다.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