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원 10주년 이얼싼, 중국어 교육시장 선도 기업으로 각광

  • Array
  • 입력 2011년 6월 9일 09시 55분


"아무리 경제가 힘들어도 교육비는 절대 줄이지 않는다"는 말이 있지만 요즘은 유례없는 경기침체의 여파로 학원비를 줄이는 가계가 늘면서 전체 학원업계가 흔들리고 있다. 하지만 입소문이 난 몇몇 학원은 이러한 불황을 넘어서는 힘이 있다.

올해 개원 10주년을 맞이한 중국어 전문 교육기업 이얼싼중국어학원에서 그 '불황을 극복하는 힘'의 비결을 들어 보았다.

'업계 선두 비결' 중국어 시장의 미래가능성 미리 점쳐

이얼싼중국어학원은 지난 2002년 1월 '중국에서보다 중국어를 더 잘 배울 수 있는 곳'이라는 모토로 설립됐다. 현재 서울 시청, 강남, 분당, 수원, 안성, 평택, 부천, 대전, 익산, 대구,안산, 화성, 인천, 안산, 남양주, 캐나다 벤쿠버 등지에 이얼싼중국어학원은 전국적 네트워크를 형성해 나가고 있으며, 이 학원에서 중국어를 배우는 월 수강생만도 6000여명에 달할 정도이다.

2002년 설립 당시만 해도 이얼싼과 같은 대형 어학원은 거의 전무한 상태였다. 중국어 교육 시장의 무한한 발전 가능성을 미리 내다보고 선점한 이얼싼의 전략이 톡톡히 먹힌 셈이다. 설립 후 이얼싼은 시설 및 규모, 개설 강좌 수, 고객만족도 등 각종 부문에서 선두자리를 휩쓸며 대한민국 대표 중국어학원으로 각광 받기 시작했다.

이얼싼의 등장이 중국어 교육 시장의 화두로 떠오르면서, 이얼싼을 벤치마킹한 후속 업체들이 속속 생겨나기 시작했다. 이에 이얼싼은 기초과정 중국어뿐만 아니라 다양한 중국어 학습수요를 충족시킬 중국어시장을 개척하고 확장해 나가며, 또한 각 분야에 실력 있는 강사들을 초빙하고 교육함으로써 타 업체와의 차별화를 꾀했다.

끊임없는 변신, 새로운 커리큘럼 개발 = 새로운 시장 선점 효과


중국어를 학습하는 대다수의 수강생들이 최종 목표하는 바가 '중국어 회화' 와 'HSK(한어수평고시) 급수'임을 착안, 정규 과정과 HSK 과정을 차별화 해 시장에 내 놓았다. 특히 한국인 강사의 어법과 원어민 강사의 회화 수업으로 수강 효과를 극대화 시켜주는 '한중 교차 수업'은 동종업계의 모든 학원에서 벤치마킹 할 만큼 엄청난 반향을 일으키기도 했다.

HSK 과정도 영역별 전문과정의 커리큘럼을 도입함으로써 최단기 급수 향상과 함께 급수 향상에 가장 바람직하고 효율적인 수업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최근에는 중국어 수시 강좌가 입소문을 타고 대학수시, 외고특별전형을 준비하는 수험생들 사이에서 각광을 받고 있다. 지난 7년간 749명의 합격자를 배출해 낸 중국어 수시 강좌는 소위 '수시 명문'으로 불리며 전문성을 다지고 있다.

"이얼싼은 항상 한 발 앞서 수강생의 수요를 파악한 뒤 최적의 학습 효과를 볼 수 있는 커리큘럼을 제공해 준다. 중국어 시장의 흐름을 정확히 읽고 있다는 느낌이 들어 전문성이 느껴진다"(회사원 L씨)
"FLEX 대비반, SAT, AP 과정 등 타 학원에는 없는 강좌가 이얼싼에는 개설돼 있어서 특수한 중국어 학습자를 위한 과정으로 대형학원 답지 않은 세심함도 엿볼 수 있다"(미국유학생 J양)

현재의 명성에 만족하지 않고 끊임없이 변화를 시도하면서 새로운 커리큘럼을 개발하고, 후발업체 및 타업종의 장점을 벤치마킹하고 연구하기를 게을리 하지 않으며, 지속적으로 수강자의 학습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한 정책을 내놓으면서 중국어 교육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이얼싼 중국어학원, '불경기를 극복하는 힘' 그 비결은 바로 여기에 있었다.

도움말: 이얼싼중국어학원 / 홈페이지: www.yiersan.com

이얼싼중국어학원 시청: 02)775-7000. 강남: 02)545-7000

출처 : 이얼싼중국어학원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