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 전세값 급상승중! 성화 호반베르디움 대안으로 부상!

  • Array
  • 입력 2011년 2월 28일 11시 44분


코멘트
- 청주, 1년 넘게 전세값 상승中
- 최근 중소형 아파트 공급도 줄어
- 85㎡이하 대단지 인기몰이
- 성화 호반베르디움 새단장하고 파격적 조건 제시


청주지역 전세값 상승이 1년 이상 이어지고 있다. 전세값 상승이 전국적 현상이라고 하지만, 청주지역은 그 현상이 유독 심하다. 청주 어느 곳이나 전세가 귀하다. 지역 내 아파트 공급이 많아 미분양이 많을 때도 전세가 귀한 것은 마찬가지였다. 이는 청주지역 내 최근 수년간 공급된 아파트가 중소형 아파트보다는 중대형이 많이 공급됐기 때문이다.

청주지역의 중소형아파트 전세비율은 전국 평균을 상회하는 약 70%이상 수준을 나타내고 있을 뿐 아니라 가경,개신지구 아파트의 경우에는 약 75%이상 상회하나 매물이 없어 거래가 드문 실정이다.

부동산연구원은 올해 부동산 가격이 상승할 것이라는 전망을 내놨다. 전문가들뿐 아니라 일반인들 사이에서도 부동산 가격이 저점을 찍고 반등하기 시작했다는 분위기다. 전세가의 상승이 부담스러운 전세자들은 자신의 자금스케쥴과 이사시점을 고려한 내집마련을 계획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최근 전세가 급상승세의 지속에 따른 주택 구매 수요가 증가하며 눈길을 끄는 단지가 있다. 청주 성화2지구에 분양중인 '청주성화 호반베르디움'은 수요가 탄탄한 84㎡(구 33형)으로만 전체 840세대 대단지를 구성한다.


<조경, 커뮤니티시설등 설계 업그레이드>
이 단지의 시공사인 호반건설은 날로 높아지는 소비자의 다양한 눈높이를 맞추기 위해 공사중인 단지의 조경 및 커뮤니티시설을 최근 업그레이드했다.

지상에 차없는 아파트로 설계되어 조경으로 채워진 지상공간을 삼성에버랜드의 노하우로 디자인했다. 외부 전문가들의 참여로 3면이 공원인 잇점을 살린 설계가 도입되면서, 단지 전체가 자연 속 휴식공간으로 탈바꿈될 예정이다. 인공폭포, 캐스케이드, 바닥분수, 잔디마당등의 각각의 단지내 공간들은 어린이들에게는 즐거운 놀이터이자, 입주민들에게는 친목을 도모하는 공간으로 사랑받을 것이다.
또한, 입주민 커뮤니티 시설도 대폭 확장했다. 면적을 넓히면서, 다양한 공간들이 추가됐다. 스크린골프장, 건식사우나, 피트니스센터, 연회장, 키즈클럽등 다양한 공간들이 입주민의 단지내 생활을 더욱 윤택하게 만들 전망이다.

호반건설은 분양 이후라도 준공전까지 상품성을 올리기위해 이같은 노력을 한다고 한다. 고객 만족을 위한 변화하는 건설사의 노력을 엿볼 수 있다.

<중도금 무이자등 부담 내려>
이같이 상품은 전반적으로 업그레이드 되었지만, 조건은 완화됐다. 중도금 전액 무이자, 발코니 확장비 50%지원, 옵션품목 무상 제공등 소비자가 반길만한 조건을 내걸었다.

상품은 전반적으로 향상되면서도 조건은 완화하여 분양 고객이 누리는 혜택이 클 것으로 예상된다. 생활의 편의성 뿐만 아니라 금전적인 부분도 이익이라는 얘기다. 이처럼 상품과 조건이 모두 파격적인 혜택을 제공한다는 소문이 지역에 알려지기 시작하자, 최근 견본주택을 찾는 내방고객이 늘고 있다. 전체 세대가 선호층이 두터운 전용면적 84㎡(구, 33형)으로만 구성되어, 그동안 분양받기를 망설인 고객들이 찾기 시작한 것으로 보인다.

<청주 대표 신흥주거벨트의 중심에 위치>
호반베르디움이 위치한 성화2지구는 청주지역에서 가장 높은 시세를 형성하고 있는 가경, 산남지구와 연계되어 있어 가격상승에 대한 기대도 고려해볼 만하다. 성화1지구와 연계하여 약 30만평에 이르는 대규모 택지지구로서 제1순환도로, 제2순환도로를 이용한 청주 도심 내 주요 시설과의 접근성이 우수하며, 또한 청주IC, 청원IC, 서청주IC의 접근성이 우수하여 광역교통망의 발달로 명실상부한 청주 신흥주거벨트의 중심축으로 자리매김되고 있다.

<우수한 명문 학군의 교육중심지>
청주성화 호반베르디움은 단지 주변으로 세광중/고, 충북사대부고, 외국어고, 청주고 등 오랜 전통의 명문학군과 충북대, 청주교대, 서원대등 대학가가 밀집되어 교육중심지의 모든 프리미엄을 누릴 수 있다.

<원스톱 라이프가 가능한 생활 편의시설>
편의시설도 이미 갖춰져 있다. 사업지와 인접하여 홈플러스, 롯데마트, 이마트, 고속터미널, 충북대학병원 등 생활에 필요한 모든 환경이 완벽하게 갖춘 프리미엄 특구로 천혜의 자연 환경과 더불어 생활의 편의와 여유를 누릴 수 있다. 청주성화 호반베르디움은 2012년 6월 입주예정으로 최근 신규분양 물량 중 입주가 가장 빠른편이다.

문의 : 043-287-4900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