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ㆍ대전권의 다양한 장학금 혜택주는 ‘주성대학’

  • Array
  • 입력 2010년 12월 21일 14시 12분


코멘트

-학부모의 부담 덜어주고 원거리 학생들을 위한 기숙사 무료 제공

2011학년도 대학생 등록금과 장학금 예산 삭감
최근 발표 된 2011년도 예산안에서 대학생 등록금과 장학금 관련 예산이 대폭 삭감된 것으로 나타났다. 학자금 대출 제도인 취업 후 상환제의 이자대납 예산은 지난해 3015억 원에서 1898억 원 줄어든 1117억 원으로 파악되고 있다.
뿐만 아니라 학자금 대출 이자율을 낮출 수 있는 한국장학재단 출연금 1300억 원도 전액 삭감됐다. 그로 인해 대졸 미취업자에 대한 학자금 이자 지원 사업도 폐지되고 취업 후 상환제를 이용하는 학생들에게 군 복무 중 이자를 면제해 주는 방안도 무산될 것으로 예상된다. 그밖에도 저소득층 지원과 학자금 대출 이자 지원이 전격 폐지되면서 올해 초 정부가 약속했던 저소득층 장학금 1000억 원 역시 지급하지 않는 것으로 확정됐다.
이로써 높은 대학 학비를 내야하는 학생들과 학부모의 부담은 커져가고 있다. 그로 인해 장학금 혜택이 주어지는 대학교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그 중에서 주성대학은 탄탄한 장학금 제도로 유명하다.


다양한 장학 프로그램으로 재학생들에게 혜택
주성대학은 탄탄한 장학금 제도로 수험생과 학부모의 눈길을 끌고 있다. 특히 주성대학은 재학생들에게 지급하는 장학금이 충북ㆍ대전권을 포함해서 가장 많이 지급되고 있기 때문이다.
2009년 발표된 충북ㆍ대전권 전문대학의 평균 재학생 1인당 장학금은 77만6000원로 나타났다. 반면 주성대는 1인당 장학금 지급액이 140만2000원으로 높은 편에 속한다.
주성대학이 이처럼 1인당 장학금이 다른 전문대 보다 월등하게 많은 것은 성적ㆍ입학ㆍ학업 장려 등 모두 33종에 달하는 장학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기 때문이다.
주성대는 장학 프로그램을 더욱 강화키로 방침을 세우고 수능시험성적5등급을 받을 경우 1학기 등록금을 전액 면제하는 장학금, 수능 외국어영어영역 일정 등급 이상, 토익 550점 이상일 경우 글로벌리더십 장학금이 주어진다. 뿐만 아니라 필리핀 어학 연수비를 지급하고 기초생활수급자에게는 학기 당 일정 금액을 지급하는 미래로 장학금이 있다. 또한 전 학기 등록금의 30%를 장학금으로 지급하는 산업체 위탁생장학금 등을 지급하기로 결정하였다. 주경야독장학금을 전 학기 20%에서 10% 상향된 30%를 지급하는 등 사회적 소외계층에 대한 배려와 우수 학생유치를 위한 다양한 장학금 프로그램을 신설하는 한편 지급액도 상향하고 있는 것이다.

학부모의 부담 덜어주고 원거리 학생들을 위한 기숙사 무료 제공
주성대학은 재학 중인 학생들에게 기숙사를 전액 무료로 지원해주면서 학업에 전념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준다. 기숙사 무료 제공은 학부모들의 부담을 덜어주고, 원거리 학생들이 면학에 정진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이다.
주성대학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충북지역 내 대학 중 가장 높은 취업률을 기록하고 있다.
2009년 대학 졸업자 취업률 발표에서 전체 취업률 95.5%로 충북ㆍ대전권 대학 내에서 높은 취업률을 보였다. 그에 이어 지난 10월 1일 교육과학기술부가 직장건강보험 가입자 기준으로 나타난 취업통계 결과 62.8%로 충북지역에서 높은 취업률을 기록한 대학으로 꼽혔다. 이번 통계에 포함되지 않은 임시직ㆍ계약직 취업자를 포함한다면 잠정적인 취업자는 더욱 많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처럼 주성대학은 다양한 장학금 프로그램, 기숙사 무료, 높은 취업률 등을 갖추고 있다.
주성대학의 정시모집을 홈페이지(www.jsc.ac.kr)에서 확인해 보길 추천한다.

도움말: 주성대학 www.jsc.ac.kr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