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들만의 세계, ‘커뮤니티’ 新 경쟁력 부상

  • Array
  • 입력 2010년 11월 2일 13시 50분


태화강 조망권+ ‘명품주거단지’ 프리미엄 누려볼만울산 시내 최고급 커뮤니티 첫 선, 입주만족도 높아

샤워 시설과 라커룸을 갖춘 단지 내 수영장으로 향하는 주부 이모씨(45세). 아침마다 건강을 위해 수영과 헬스 등을 즐긴다. 이사를 온 뒤로 아파트 단지 내에서 수영은 물론 헬스, 골프연습까지 가능해졌다.

독서실, 유아용 놀이방 등 자녀들에게도 꼭 필요한 커뮤니티 공간이 조성돼 있어 만족도가 높다는 그는 커뮤니티 시설에 따라 삶의 질이 달라지는 것 같다고 귀띔했다.

최근 아파트의 커뮤니티 공간이 진화하고 있다. 아파트 단지 내 최고급 수준의 커뮤니티를 선보이고 있다. 높은 녹지율을 바탕으로 잘 꾸며진 공원은 물론 단지 내에서 건강, 휴식, 친교모임을 나눌 수 있도록 수영장, 헬스장, 골프연습장, 실버룸, 독서실, 놀이방 등을 갖췄다.

자연스럽게 아파트 입주자들의 만족도는 높아졌다. 최근 울산 신정 두산위브더제니스는 울산 시내에서 처음으로 최고급 커뮤니티를 선보임과 동시에 백화점 등에서 누릴 수 있었던 문화행사를 입주민들 위해 진행하여 입주민의 주거만족도가 높다.

전문가들은 이 같은 현상은 향후 아파트 시장의 새로운 흐름으로 지속, 발전될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분석했다. 수요자들의 눈높이가 날이 갈수록 높아지면서, 아파트도 입지나 가격 경쟁력으로만 승부하는 시대는 지났기 때문이다.

커뮤니티가 잘 갖춰진 아파트 단지는 입주자들의 만족도가 높기 때문에 불황기에도 쉽게 집값이 하락하지 않는다는 점도 장점으로 꼽힌다. 또한 수요도 빈번해 환금성도 뛰어나다.

울산 시내에서 최고급 커뮤니티를 처음으로 선보인 울산 신정 두산위브더제니스도 단지 내 수영장, 헬스장, 단지내 골프연습장, 유아용 놀이방, 독서실, 실버룸 등을 갖추고 있다. 단지 내 수영장은 수준높은 샤워시설과 라커룸을 갖추고 있으며, 헬스장 역시 첨단 헬스기구와 프로그램으로 건강 관리가 쉽도록 했다. 태화강과 도시의 일출을 한 눈에 바라볼 수 있는 5층에 도심에서 자연을 느낄 수 있는 뷰가든도 조성했다.

인근에는 각종 체육시설과 2만7000여평의 대규모 대숲 자생 체험길과 죽림욕장 등을 갖춘 태화강 둔치공원이 위치해 있어 그린 프리미엄도 기대해볼 수 있다.

‘울산 두산 위브더제니스’는 지하 6층∼지상 48층 2개동 규모 주상복합으로 145m²∼310m² 아파트 278가구와 115m²∼161m² 오피스텔 52실 등으로 구성돼 있다. 회사보유분에 한해 분양가 할인, 인테리어 비용지원, 취등록세 지원, 매립형 시스템 에어컨, 발코니 확장 무료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받을 수 있다.

분양문의: 052-258-3338

<본 자료는 정보제공을 위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