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드름 피부에서 깨끗한 피부로 가는 지름길은 바로 올바른 세안법!

동아닷컴 입력 2010-09-28 17:07수정 2010-09-28 17:15
공유하기뉴스듣기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꽃보다 예쁜 피부를 가꾸기 위한 첫 단계는 바로 세안이다.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지만 쉽게 넘겨 버리는 세안이 제일 중요하다. 세안은 피부관리 중 제일 중요한 단계임으로 지금부터라도 세안에 대한 중요성을 강하게 인식 해야 한다. 일상생활에서 가장 손쉽게 할 수 있는 여드름 피부 세안법에 대해서 알아보자.

○ 화장을 꼼꼼하게 지운다.

세안에 앞서 먼저 화장을 꼼꼼하게 지우는 것이 중요하다. 파운데이션이나 투웨이 케이크가 잘 지워지는 클렌징 젤이나 클렌징 폼으로 클렌징한 다음 클렌징 워터로 다시 한 번 닦아낸다.

○ 클렌징한 이후에는 비누 세안을 한다.
클렌징 다음에는 반드시 비누 세안을 한다. 물의 온도는 35~40도 정도가 좋다. 물이 따뜻하면 각질이 잘 부풀러 각질 제거에 도움이 된다. 또한 여드름이 있다면 여드름 전용 비누를 사용하여 피지 제거와 각질 제거를 해주며 여드름균 억제를 해준다.

○ 깨끗하게 헹궈주고, 가볍게 닦아 준다.
비누 세안이 끝나면 깨끗한 물로 충분히 헹궈준다. 얼굴에 세안 제품의 잔여물이 있으면 여드름을 유발하는 또 다른 원인이 될 수 있다. 이때도 손바닥으로 힘주어 문지르지 말고 물을 튕기듯 가볍게 헹궈준다. 수건으로 얼굴을 닦을 때도 조심해서 가볍게 누르듯 물기를 찍어낸다.

○ 너무 지나친 세안은 나쁘다.
여드름 피부는 하루에 2번 정도 꼼꼼하게 세안하는 것이 중요하다. 세안을 너무 자주하면 오히려 여드름이 생길 수 있다.

주요기사
여드름 전용 비누 리스킨(www.reskin.co.kr) 에서 트러블 솔루션 솝과 트러블솔루션 폼을 이용해보자. 리스킨(www.reskin.co.kr) 에서 트러블 솔루션 솝은 과다 피지, 블랙헤드, 각질 등을 강력하게 제거하여 세안 후 피부를 개운하고 매끄럽게 해주며 미세하고 풍부한 거품이 향균 효과로 트러블 진정 및 예방에 도움을 준다. 리스킨(www.reskin.co.kr) 에서 트러블 솔루션 폼은 노폐물 제거는 물론 민감 피부에도 순한 저자극성으로 향균 디톡스 효과로 트러블을 억제하고 피부 속 독소를 배출해주며 세안 후에도 피부를 당김 없이 촉촉하게 해준다.

사용 방법은 미지근한 물을 얼굴 전체에 부드럽게 끼얹듯이 가볍게 세안하고 리스킨 타올, 또는 손에 충분히 거품을 내어 이마, 관자놀이, 콧등, 콧망울, 양볼, 턱 순으로 2~3회씩 부드럽게 쓰다듬듯이 롤링한 후 깨끗한 물로 충분히 헹구어낸다.
정보제공 : 리스킨(www.reskin.co.kr) 뷰티플래너
<본 자료는 정보제공을 위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0 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댓글쓰기 Copyright ⓒ 동아일보 & donga.com
기사 의견 0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