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 안양 등 수도권 서남부 명품 주거벨트로 뜬다

  • Array
  • 입력 2010년 8월 27일 15시 50분


각종 개발호재로 광명, 안양 등 서남권 분양 시장 눈길분당급 규모 보금자리주택, KTX광명역세권 개발 호재

수도권 서남권 지역인 안양, 광명이 신흥주거벨트로 떠오르고 있다. 분당급 규모의 보금자리주택이 조성되고, KTX광명역세권 개발까지 이뤄져 ‘대형 호재’가 겹쳤다. 이에 따라 광명과 안양 분양 시장에 수요자들의 관심이 쏠렸다.

◆ 개발열기 후끈…서남권 주목
안양, 광명이 달라진다. 대규모 재건축에 3차 보금자리주택지구 개발까지 곳곳에서 공사가 한창이다. KTX광명역세권 개발까지 가시화되면서 이 일대는 신흥주거벨트로 탈바꿈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경기도 광명시 광명동과 시흥시 과림동 일대는 보금자리주택이 들어서 신도시급으로 개발될 예정이다. 인근 광명시 소하, 철산, 하안동에는 재건축 아파트들이 늘고 있다. KTX광명역세권도 복합거점도시로 개발된다. 전국의 KTX 역세권이 상업과 업무, 교육, 관광 등 복합기능을 가진 거점지역으로 조성됨에 따라 광명역세권도 탄력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

KTX광명역세권은 역을 중심으로 국제교류지구, 첨단음악단지로 조성되며 국제첨단도시로 육성돼 자족기능을 갖춘 도시로 변모한다. 또한 음악방송국, 공연장 등 첨단 음악산업단지가 들어서며, 대형유통센터, 호텔, 국제회의장, 백화점 등 상업업무시설도 들어선다.

◆ 인근 아파트 시장, 개발 수혜 ‘떠들썩’

수도권 서남부 지역이 신흥주거벨트로 개발됨에 따라 인근 아파트 시장은 개발 수혜 기대감이 높다. 특히 KTX광명역세권 개발 수혜지역인 광명시 철산동, 하안동, 소하동, 안양시 석수동 등지에서는 분양 아파트들이 개발 호재로 수요자들로부터의 문의가 늘고 있다.

경기도 안양시 석수동에서는 재건축 단지인 석수아이파크가 눈길을 끈다. 이 아파트는 안양 시내에서 유일한 ‘아이파크’로 브랜드와 규모면에서 유망하다. 더불어 저렴한 분양가와 파격적인 분양혜택으로 내 집 마련 수요자와 중대형 평형으로 갈아타려는 수요자들로부터 인기다.

분양 관계자에 따르면 하루에도 20~30통 가량의 문의 전화가 오는 등 관심이 뜨겁다. 조합원 입주가 이뤄져 입주만족도가 높다는 점에서도 좋은 점수를 얻고 있다. 인근에서 유일한 고급 커뮤니티시설을 선보이고 있고 초등학교가 단지 내에 위치해 있어 편리하다.

이 아파트는 분양가의 50%를 2년간 무이자 융자의 파격적인 분양혜택을 지원하고 있으며 층별로 분양가의 5~10% 할인혜택을 제공하고 있어 전세자금으로 내 집 마련을 준비하는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다.

중대형 일부 잔여물량만을 남겨두고 있다. 분양가는 평균 3.3㎡당 1010~1160만원이다. 계약금 5%에 전매제한이 없다.

분양문의: 031-474-2800

<본 자료는 정보제공을 위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