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파일]기아차 아마축구대회 개최…外

  • 입력 2009년 2월 17일 02시 55분


기아차 아마축구대회 개최… 오늘부터 인터넷 접수

기아자동차가 아마추어 축구대회 ‘2009 기아자동차컵 사커클럽 챔피언십’을 연다. 만 28세 이상, 대한축구협회에 등록되지 않은 선수로 구성된 서울 및 경인 지역의 아마추어 축구 동호회면 참여할 수 있다. 17일부터 3월 29일까지 홈페이지(www.kiasoccer.co.kr)에서 접수한다. 총 384개의 참가팀을 모집해 9월까지 지역별 예선과 본선을 거친 뒤 16개 팀이 9월 12일 결선을 치르게 된다.

브리지스톤 고성능 타이어, BMW ‘X6’에 장착

브리지스톤의 고성능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용 런플랫 타이어 ‘듀얼러 H/L 400 RFT’(사진 왼쪽)와 ‘듀얼러 H/P Sport RFT’(사진 오른쪽)가 BMW ‘X6’ 신모델에 표준타이어로 장착된다. 듀얼러 시리즈는 앞서 메르세데스벤츠의 신차 ‘GLK클래스’에도 표준타이어로 결정된 바 있다. 펑크가 나도 일정 시간 달릴 수 있는 런플랫 타이어의 장점을 기본으로, 듀얼러 H/L 400 RFT는 젖은 노면에서의 안정적인 주행성능을, 듀얼러 H/P SPORT RFT는 코너 및 직선도로에서의 그립성능을 높였다.

메르세데스벤츠 S클래스 결함 발견… 리콜 서비스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는 ‘S클래스’의 일부 제품에서 결함이 발생해 16일부터 자발적 리콜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대상 차량은 2004년 8월부터 2006년 9월까지 생산된 S클래스 차량 중 ‘S500’ 8대와 ‘S600’ 199대 등 모두 207대다. 이번 리콜은 노면이 고르지 못한 도로를 오랜 시간 달렸을 때 완충장치(서스펜션) 연결 부위에 문제가 생기면서 핸들을 조작할 수 없게 되는 결함이 발견된 데 따른 것이다. 해당 고객에게는 개별 안내문이 발송될 예정이다.

부산 ‘르노삼성차 갤러리’ 방문객 20만 돌파

르노삼성자동차는 부산 강서구 신호동 부산공장 내 ‘르노삼성차 갤러리’의 방문객이 20만 명을 돌파했다고 16일 밝혔다. 2001년 6월 문을 연 이 갤러리는 자동차 역사와 구조 등 자동차 전반에 대한 정보는 물론이고 부산공장에서 생산되는 차종의 각종 부품과 정보를 전시하고 있다. 특히 자동차 제작 과정을 직접 볼 수 있는 생산라인투어는 방문객들에게서 큰 호응을 얻고 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갤러리 방문을 원할 경우 홈페이지(www.renaultsamsungm.com)를 통해 예약 신청을 하면 된다.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