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방학 앞두고 인턴 채용 ‘봇물’

  • 입력 2008년 5월 21일 15시 50분


여름방학을 앞두고 각 기업들이 인턴 채용에 나서고 있다.

기업들은 우수한 인재를 선점할 수 있고, 대학생들도 졸업을 앞두고 직장생활을 미리 경험해 볼 수 있어 인턴 채용은 갈수록 늘고 있다.

온라인 취업사이트 사람인에 따르면 한국산업은행, 현대자동차, 기아자동차, 볼보코리아 등의 기업들이 인턴 채용을 진행 중이다.

●한국산업은행

한국산업은행(www.kdb.co.kr)은 은행일반(MBA), 기술, IT 분야에서 신입행원 채용예정자를 선발한다. 은행일반은 국내외 MBA(경영대학원 포함) 졸업자, 2008년 9월 이전 졸업예정자면 된다. 기술, IT는 4년제 대학 졸업자, 2009년 3월 이전 졸업예정자, 분야별 관련 전공자로 석사이상 학위 소지자도 지원할 수 있다. 해외MBA, 공인회계사, 변리사 등 특정 자격증 소지자, 장애인, 취업보호대상자, 최종학교 총·학장 추천서 제출자(은행일반 분야에 한함)는 우대한다. 접수는 인터넷으로 받으며 마감은 6월 2일.

●현대자동차

현대자동차(www.hyundai-motor.com)는 연구개발, 생산기술, 품질, 구매, 일반사무 부문에서 인턴을 채용한다. 4년제 정규대학 2009년 2월 졸업예정자, 이공·인문계열 전공자, 공인어학성적 보유자(토익기준 인문 730점, 이공 650점 이상)에 한해 지원할 수 있다. 인턴기간은 여름방학 중 4주간 진행되며, 인턴과정 평가 우수자는 대졸공채 응시 때 가산점이 부여된다. 국가보훈대상자는 우대한다. 23일까지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접수하면 된다.

●기아자동차

기아자동차(www.kia.co.kr)는 일반사무, 생산, 국내영업 부문에서 인턴을 모집한다. 4년제 대학 2009년 2월 졸업예정자, 이공·인문계열 전공자로 공인 어학성적이 있어야 한다. 인턴기간은 7월 중 4주간 진행되며, 수료자에게는 입사지원 시 가산점이 부여된다. 국가보훈대상자는 우대한다. 23일까지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서를 작성한 후 등록하면 된다.

●볼보코리아

볼보코리아(www.volvoce.co.kr)는 건설기계부문에서 글로벌 인턴십을 진행한다. 2008년 8월, 2009년 2월 학사학위 취득예정자, 기계공학 전공자, 영어회화 가능자에 한해 지원할 수 있다. 인턴기간은 6월 23일부터 8월 14일까지고, 활동 우수자에게는 입사지원 시 특별 가산점이 부여된다. 접수는 25일까지 홈페이지에서 관련 서류를 내려받아 작성한 후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한샘

한샘(www.hanssem.com)은 인사, 재무, 마케팅, 구매/물류, 개발/MD 분야에서 인턴사원을 채용한다. 4년제 정규대학 2009년 2월 졸업예정자로 전공 및 연령제한은 없다.(단, 개발/MD는 디자인 관련학과) 관련분야 동아리, 사회활동, 수상경력자와 중국어, 일본어, 영어 회화 가능자는 우대한다. 인턴기간은 7월 1일부터 8월 1일까지고, 우수 수료자는 8월내 정식 채용한다. 접수는 6월 2일까지 인터넷 홈페이지에서 하면 된다.

●포스데이타

포스데이타(www.posdata.co.kr)는 소프트웨어 개발 및 운영, IT컨설팅, 무선인터넷 기술지원, 경영지원 분야에서 인턴을 모집한다. 학사 및 석사 2009년 2월 졸업예정자로 분야별 전공자에 한한다. 기간은 7월 1일부터 8월 8일까지고, 우수 수료자에게는 하반기 대졸공채 시 서류전형 면제 및 1차 면접 시 가점이 부여된다. 보훈대상자, 장애인은 우대한다. 27일까지 온라인으로 접수하면 된다.

●한국화이자제약

한국화이자제약(www.pfizer.co.kr)에서 영업부문 인턴을 채용한다. 4년제 대학 졸업자 또는 2008년 8월, 2009년 2월 졸업예정자로 전공제한은 없다. 기간은 6월부터 3개월간이고, 우수 수료자에게는 정규직 입사 기회가 제공된다. 보훈대상자, 장애인은 우대한다. 30일까지 홈페이지를 통해서만 지원할 수 있다.

●대우로지스틱스

대우로지스틱스(www.dwlogistics.co.kr)는 물류, 해운, 무역, 관리부문에서 인턴사원을 채용한다. 정규 4년제 대학 2008년 8월, 2009년 2월 졸업예정자, 분야별 관련 전공자, 1981년 1월 1일 이후 출생자에 한한다. 영어능통자, 국가유공자, 장애인 등은 우대한다. 인턴기간은 7월 7일부터 8월 14일까지며, 근무지는 서울 본사이며 무역부문은 인도네시아 현지 법인에서 근무한다. 인턴 수료자는 정식 채용 시 우선 채용대상이 되며 일부는 인턴이 끝나자마자 바로 채용할 예정이다. 25일까지 이메일, 팩스, 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이 밖에 서울통신기술(27일 마감), 삼일회계법인(26일 마감), 엔씨소프트(30일 마감) 등도 인턴 채용을 진행하고 있다.

나성엽 기자 cpu@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