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연금 동원해도 꿈쩍 않는 환율… 정부, 외환규제까지 풀어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이재명 정부
정부가 내년 상반기 중 한국형 국부펀드 설립을 추진할 것이라고 11일 밝혔다.구윤철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이날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 열린 기재부 업무보고에서 “1300조 원에 이르는 국유 재산을 적극 관리해 그 가치를 극대화하겠다”며 “국채를 체계적으로 관리해 이자 비용을 절감…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가 조지아주 서배너에서 ‘K-푸드데이(K-Food Day)’ 단체급식 행사를 개최했다고 11일 밝혔다.이번 행사는 지난 10일부터 12일까지 3일간 HMGMA(현대차그룹 메타플랜트 아메리카) 현지 종업원 1500여 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행…

글로벌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셀리맥스(celimax)가 2025 무역의 날 행사에서 ‘3천만불 수출의 탑’을 수상했다. ‘수출의 탑’은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무역협회가 매년 실시하는 국가 포상으로, 수출 확대와 해외시장 개척에 기여한 기업의 공로를 기리는 상이다. 셀리맥스는 지난 해 7월…

“오랜 시간 쌓아온 양국 경제협력을 강화해 반도체, 배터리, 인공지능(AI), 소재, 정밀기계 등 차세대 기술 분야에서 협력한다면 세계 시장에서 혁신과 성장을 주도할 수 있을 것입니다.”손경식 한국경영자총협회 회장이 11일 서울 중구 롯데호텔에서 미즈시마 고이치(水嶋光一) 주한일본대사…

미국프로골프(PGA)투어 통산 4승을 기록 중인 김시우가 내년부터 사우디아라비아 자본의 후원을 받는 LIV골프에서 뛸 수 있다는 보도가 나왔다. 미국 골프 전문매체 ‘골프위크’는 11일 LIV골프 소식을 자주 다루는 X(옛 트위터) 계정 ‘플러싱잇골프’의 게시물을 인용해 “김시우와 L…

보육시설에서 자란 이상우 씨(25)는 19세가 되던 2019년 시설을 퇴소했다. 갑자기 혼자가 된 이 씨는 주택 보증금 마련, 보호종료아동 자립정착금 활용 등에 대한 조언을 구할 ‘어른’이 주변에 한 명도 없었다. 그렇게 열악한 환경에서 홀로 사회생활을 시작한 이 씨는 엄청난 심적 고…

대한상공회의소 등 경제 8단체는 11일 더불어민주당에 자기주식(자사주) 소각을 의무화하는 3차 상법 개정안에 대해 “속도조절이 필요하다”는 의견을 전달했다.박일준 대한상공회의소 상근부회장은 이날 서울 중구 대한상의회관에서 열린 ‘민주당 코스피5000특위·경제형벌민사책임합리화TF-경제8…

인공지능(AI)에 기반한 안전관리 기술이 산업재해 예방의 새로운 대안으로 주목되고 있다. 에스원은 자사의 ‘스마트비디오매니지먼트시스템(SVMS) 안전모니터링’이 AI가 위험 상황을 직접 식별해 현장 안전 공백을 줄일 수 있는 솔루션으로 주목받고 있다고 11일 밝혔다. 해당 시스템은 △…

미 중앙은행인 연방준비제도(Fed·연준)가 세 번 연속 기준금리를 인하해 한미 금리 차가 1.25%포인트로 축소됐다. 다만 미국 인플레이션 상승 압박으로 내년 금리 인하는 1회에 그칠 것을 시사했다. 고환율과 집 값 불안에 금리 인하 기조가 사그라든 한국은행도 내년 1월 금리 인하에 …

12월 서울 아파트 입주 여건이 11월보다 나빠지면서 입주율도 하락한 것으로 나타났다.주택산업연구원이 11일 한국주택협회, 대한주택건설협회 소속 주택사업자를 대상으로 설문한 결과에 따르면 이번 달 서울 아파트 입주전망 지수는 76.6으로, 전달(85.2)보다 8.6포인트 감소했다. 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