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매머니, 고액자산가 위주 신탁 문턱 낮추고 보험 상품 활성화”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볼보자동차는 5일 차세대 전기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EX60에 처음 탑재될 예정인 멀티 어댑티브 안전벨트(Multi-Adaptive Safety Belt)가 미국 시사 주간지 타임(TIME)이 선정한 2025년 최고의 발명품 명단에 포함됐다고 밝혔다.타임지는 매년 삶의 방식을 변…
![[현장]기아 80주년 ‘파란만장했던 분발의 역사’](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12/05/132911061.2.jpg)
자전거로 시작한 회사가 자동차를 만들고, 그 사이 부도 두 번을 맞았다. ‘재기’ 불가능했던 기아가 지금은 글로벌 무대에서 경쟁력을 과시하고 있다. 송호성 기아 사장은 회사의 80년 세월을 ‘파란만장했던 분발의 역사’라고 정의한다. 5일 경기도 용인시 경기 용인시 비전스퀘어에서 ‘기아…

원컨덕터는 ‘2025 AIoT 국제전시회’에서 제품 부문 ‘2025 AIoT 혁신대상’을 수상했다고 5일 밝혔다.원컨덕터는 초고압 전기 관련 접속제를 수입해 도체를 가공·소모듈화해 납품하는 기업으로, 이번 전시회에서 기술성과 실용성 두 부문에서 모두 높은 평가를 받았다.‘AIoT 혁신…

‘군산 지곡 성원상떼빌 더프라임’ 견본주택이 지난달 28일 개관했다. 행사에는 최성원 성원건설 회장을 비롯해 김남기 대표, 시행사 테일러리스트제이차 관계자 등 주요 인사들이 참석했다. 견본주택은 군산 계산로 일원에 조성됐으며, 개관 직후 방문객이 집중되면서 상담이 이어졌다고 했다.단…

글로벌 사이버보안 기업이 발표한 ‘디지털 삶의 질 지수(DQL·Digital Quality of Life Index) 2025’에서 한국이 전 세계 14위에 올랐다. 한국은 디지털 인프라와 인공지능(AI) 분야에서는 선두권에 올랐지만 디지털 보안 등 나머지 분야에서는 상대적으로 낮은 …

현대백화점그룹이 친환경경영에 주력하며 한국ESG기준원 ‘2025년 ESG 평가’에서 유통업계 최초로 3년 연속 종합 A+(최고 등급)를 달성했다. 이는 그룹의 탄소중립·자원순환 활동이 국내외 평가에서 지속 인정받은 결과다. 최근에는 ‘2025 탄소중립 경연대회’ 최우수상(현대백화점)과…

“기아의 80년 역사를 ‘위대한 여정’이었다. 100년을 향한 미래는 ‘도전’이라고 정의하겠다.”기아가 5일 경기 용인시 기아 비전스퀘어에서 80주년 사사(社史)를 발간하고 축하 행사를 열었다. 행사에 참석한 정의선 현대차그룹 회장은 “기아는 과거 많은 굴곡을 거치면서도 포기하지 않는…

윈카드는 신한은행과 신탁 계좌 개설 계약을 체결해 고객 예치금 분리 보관 시스템을 구축했다고 5일 밝혔다. 윈카드 측은 이번 조치가 서비스 안정성 강화를 위한 제도적 기반이라고 설명했다.신탁 계좌 도입으로 고객 예치금은 회사 계정과 분리돼 신한은행 신탁 계좌에 보관된다. 신탁된 자금은…

한국소비자원은 치과 관련 피해구제 신청이 매년 증가하는 가운데, 진료비와 관련된 분쟁이 매년 큰 폭으로 증가함에 따라 5일 피해예방주의보를 발령했다고 밝혔다.소비자원에 따르면 지난 2022년부터 올해 상반기까지 최근 3년간 접수된 치과 관련 피해구제 신청 건수는 2022년 144건에서…

웹소설 플랫폼 ‘노벨피아’를 운영하는 메타크래프트는 ‘2025 우주최강 웹소설 공모전’을 마무리하고 지난 4일 총 19편의 수상작을 발표했다고 밝혔다.올해 공모전은 10월 1일부터 작품 접수를 시작했으며 약 5,000여 편이 출품됐다. 메타크래프트는 캐릭터 구성, 서사 전개 가능성,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