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내일 출근길 영하 15도 ‘얼음장’…낮부턴 평년 기온 되찾아
월요일인 9일 출근길에는 전국 기온이 영하권으로 떨어져 매우 추운 날씨가 이어지겠다. 바람도 강하게 불어 체감온도는 더욱 낮겠다.기상청은 이날 전국이 대체로 맑은 가운데 아침 최저기온을 -15~-4도, 낮 최고기온을 2~11도를 기록할 것이라고 예보했다.아침 기온은 평년(최저 -10~…
- 2026-02-08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월요일인 9일 출근길에는 전국 기온이 영하권으로 떨어져 매우 추운 날씨가 이어지겠다. 바람도 강하게 불어 체감온도는 더욱 낮겠다.기상청은 이날 전국이 대체로 맑은 가운데 아침 최저기온을 -15~-4도, 낮 최고기온을 2~11도를 기록할 것이라고 예보했다.아침 기온은 평년(최저 -10~…

설 연휴를 목전에 두고 아프리카돼지열병(ASF)과 구제역,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AI)가 동시다발적으로 발생하면서 전국 축산 방역망에 비상이 걸렸다. 특히 ASF의 경우 올해 발생 건수가 한 달여 만에 지난 한 해 수준에 도달했고, ‘청정 지역’이던 경남까지 뚫리면서 단순 국지적 발…

경주 문무대왕면 산불에 대해 산림당국이 확산 대응 1단계를 발령하고 진화헬기 34대를 투입해 진화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8일 산림청 중앙사고수습본부에 따르면 이날 오전 5시30분 기준 경주시 문무대왕면 입천리 산20 일원에서 발생한 산불과 관련해 ‘확산 대응 1단계’를 발령했다.당국…

딸 집에서 아내를 흉기로 88회 가량 찔러 살해한 70대 남편이 징역 18년을 선고받았다.8일 법조계에 따르면 의정부지법 고양지원 형사1부(부장판사 김희수)는 살인 혐의로 구속 기소된 70대 남성 A 씨에 대해 징역 18년을 선고했다. 5년간의 보호관찰을 받을 것도 명령했다. A 씨는…

“돈으로 행복을 살 수 없다.” “돈으로 사랑을 살 수 없다.”행복과 사랑의 가치를 강조할 때 자주 인용되는 격언이다. 그러나 사실 이 말들은 행복과 사랑의 의미를 부각하기보다 돈에 한계가 있다는 점을 지적하기 위한 용도로 더 많이 쓰인다. 우리에게 정말 중요한 행복과 사랑을 돈으로는…

2026학년도 대입 정시모집에서 서울대·연세대에 최초 합격했는데도 등록을 포기한 수험생이 총 542명인 것으로 나타났다. 그중 자연계열 등록 포기자만 63%(340명)에 달한다. 최상위권인 이들은 대부분 의약학계열로 이동한 것으로 분석된다.8일 종로학원의 2026학년도 서울대 정시모집…

제주 기상악화로 제주공항 운항 중단 조치가 다시 오전 11시까지로 연장됐다.한국공항공사 제주공항은 8일 강하게 몰아치는 눈보라로 인해 오전 11시까지 활주로 운영을 중단한다고 밝혔다.당초 제주공항은 이날 오전 8시까지 활주로를 일시 폐쇄하기로 했으나 기상악화가 지속됨에 따라 오전 10…

타인의 약사 명의를 빌려서 약국을 개설해 수년간 운영하며 수십억원을 챙긴 혐의를 받는 70대들이 징역 실형 또는 집행유예를 선고받았다.8일 법조계에 따르면 부산지법 형사6부(부장판사 김용균)는 특정경제범죄가중처벌등에관한법률(사기) 및 약사법 위반 혐의로 기소된 A(70대)씨에게 징역 …

코미디언 박나래, 가수 키 등을 상대로 수 년 간 불법의료행위를 해왔다는 의혹을 받는 이른바 주사이모 A가 경찰 조사를 받았다.A는 7일 소셜미디어에 “얼마 전 약 9시간 동안 조사를 받았다”고 했다. 그러면서 “사실이 아닌 부분에 대해서는 분명히 아니라고 말씀드렸으며, 제가 부족했던…

단순히 잠을 오래 자는 것보다 얼마나 규칙적으로 자느냐가 기대 수명을 결정짓는 핵심 지표라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글로벌 헬스케어 기업 바이탈리티와 영국 런던정경대(LSE) 연구팀은 최근 약 10만 명의 웨어러블 기기 기록과 보험 데이터 등 4,700만 건에 달하는 방대한 수면 데이터…

교차로 우회전 시 일시정지 의무화 제도가 시행된 지 어느덧 3년이 흘렀다. 보행자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겠다는 취지로 도입된 이 제도는 시행 초기 극심한 혼란을 딛고 점차 정착 단계에 접어들었다는 평가를 받는다. 하지만 운전자들 사이에서는 “여전히 상황마다 기준이 헷갈려 뒷차의 눈치를 …

경찰이 공천을 대가로 1억 원을 수수한 의혹을 받는 강선우 무소속 의원에 대한 구속영장을 신청하며 검찰이 청구 여부를 두고 법리 검토에 나섰다. 제22대 국회 임기 중 검찰이 구속영장을 청구한 의원은 3명으로, 이들의 구속영장 발부 여부 결정까지는 통상 3~4주가 소요됐다.서울경찰청 …

7일 오후 경북 경주시 양남면과 문무대왕면에서 산불이 잇따라 발생해 산림 당국이 대응 1단계를 발령하고 진화에 나섰다.경주시에 따르면 오후 9시 31분쯤 양남면 신대리 민가에서 난 불이 산으로 번졌고 약 10분 후인 40분쯤에는 문무대왕면 입천리 인근 도로에서 난 불이 산으로 번졌다.…

‘독서를 금지합니다.’40대 여성 A 씨는 최근 동네 카페를 찾았다가 이 같은 문구를 발견했다. 평소 카페에서 1~2시간가량 독서를 즐긴다는 그는 “규모도 작지 않은 카페였는데, 커다란 글자로 독서를 하지 말라고 써놨길래 감히 책을 꺼낼 생각도 못했다”며 “결국 휴대전화만 만지다 나왔…

7일 제1210회 동행복권 로또 추첨 결과 1, 7, 9, 17, 27, 38이 1등 당첨 번호로 결정됐다. 2등 보너스 번호는 31이다.6개 번호를 모두 맞춘 1등 당첨자는 24명이다. 각각 11억229만8407원을 받는다. 5개 번호와 보너스 번호를 맞춘 2등은 153명으로 당첨금…

새벽시간 금은방에 침입해 귀금속들을 훔친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30대에게 실형이 선고됐다.인천지법 형사8단독 윤영석 판사는 특수절도, 자동차관리법 위반 등 혐의로 기소된 A(38)씨에게 징역 1년 6개월을 선고했다고 7일 밝혔다.A씨는 지난해 7월18일 오전 3시31분께 인천 계양구 …

토요일인 7일 서울 도심 곳곳에서 보수·진보 성향 단체들의 집회가 이어졌다.이날 오후 4시쯤 서울 서초구 대법원 인근에선 진보 성향 시민단체 촛불행동이 집회를 열고 조희대 대법원장과 김인택 창원지법 부장판사를 규탄했다.김지선 서울촛불행동 공동대표는 명태균 씨와 김영선 전 국민의힘 의원…

경남 김해시 대동면의 한 단열재 보관 창고에서 난 불이 6시간 23분만에 진화됐다. 7일 오전 10시 24분쯤 김해시 대동면 주동리의 한 단열재 보관 창고에서 화재가 발생했다.신고를 받고 출동한 소방은 오후 4시 50분쯤 불을 모두 껐다. 인명 피해는 발생하지 않았다.이날 현장 인근으…

대설경보가 발효된 울릉도·독도에 시간당 5㎝ 안팎의 강한 눈이 내리는 곳이 있어 안전에 주의가 요구된다.7일 대구기상청에 따르면 이날 오후 4시 기준 울릉도에 42.2㎝, 울릉 태하 40.5㎝, 울릉 천부 20.0㎝의 눈이 내렸다.울릉도·독도에는 8일 밤까지 시간당 1~3㎝(일부 5㎝…

경기 과천지역 경마공원(한국마사회 렛츠런파크) 이전과 공공주택을 조성한다는 정부의 ‘1·29 부동산 공급대책’ 관련 과천시민들이 일제히 비판의 목소리를 높였다.시민단체 ‘과천을 사랑하는 시민 일동’은 7일 오후 별양동 소재 중앙공원 일대에서 경마공원 이전 철회 및 공공주택 조성 반대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