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헬스뉴트리션, 식품영양과학회 학술대회 참석…근육건강 관련 연구결과 발표

윤우열 동아닷컴 기자 입력 2021-10-28 14:50수정 2021-10-28 14:50
공유하기뉴스듣기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매일헬스뉴트리션(대표 김환석)이 2021년 한국식품영양과학회 정기학술대회에 참석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정기학술대회는 27~29일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다. 학술대회에서 매일헬스뉴트리션 사코페니아연구소는 근감소 예방의 중요성을 확인하기 위해 부산대 스포츠과학부 박정준 교수 연구팀과 함께 진행한 ‘유청 단백질 섭취와 저항운동의 상관관계’에 대한 연구결과를 발표한다.

매일헬스뉴트리션 내 R&D를 담당할 사코페니아연구소는 향후 근감소 예방을 위한 다양한 영양소를 이용한 영양설계 뿐만 아니라, 천연물 원료 등을 이용한 기능성 소재를 개발해 제품 개발에 적용할 예정이다. 아울러 지역사회 고령자를 대상으로 진행하는 영양공급 중재연구 등 근감소예방 관련 다양한 연구에도 참여할 계획이다.

매일헬스뉴트리션은 이번 학술대회 기간 동안 단독으로 마련한 체험부스에서 ‘셀렉스’ 제품들도 선보일 계획이다. 셀렉스는 국내 성인 단백질 시장 1위를 달리고 있는 건강관리 브랜드다. 현재까지 누적매출 1200억을 돌파했다.

주요기사
셀렉스의 성장세가 이어지자 매일유업은 건강기능식품 사업부를 분할, 이달 별도법인으로 ‘매일헬스뉴트리션’을 출범했다.

윤우열 동아닷컴 기자 cloudancer@donga.com
0 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댓글쓰기 Copyright ⓒ 동아일보 & donga.com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기사 의견 0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