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VE&GIFT]건강한 생활을 찾아드립니다 外

  • Array
  • 입력 2010년 9월 8일 03시 00분


코멘트
■ 건강식품 브랜드 ‘명본 공신단’


‘명본 공신단’은 ㈜한의유통과 서울 서초구 경희한방병원의 신정애 원장이 손잡고 만든 건강식품 브랜드다. 1999년 한의사 184명이 한약 유통질서를 확립하기 위해 세운 회사인 한의유통은 “화학 원료나 각종 첨가물을 포함하지 않고 원재료를 곱게 분말로 만들어 사용했으며, ‘동의보감’의 처방에 충실했다”고 설명한다.

공신단에는 침향을 비롯해 러시아산 녹용, 홍삼, 당귀, 숙지황, 산수유 등이 들어 있다. 최상의 원료만을 고집하고 있으며 ‘의료기기 제조 및 품질관리기준(GMP)’ 시설에서 제조해 위생에 역점을 뒀다는 설명이다. 섭취량은 성인 1일 1환, 청소년은 1일 2분의 1환, 취학 아동은 1일 3분의 1환. 10환 25만 원, 20환 39만8000원.

한의유통 관계자는 “개인 체질과 증상에 맞는 의약품용 공신단 제품을 원한다면 인근 한의원에 방문해 한의사에게 직접 조제를 받는 것이 현명하다”고 설명했다.
■ 동국제약 ‘인사돌’


추석을 맞아 부모님이나 친지 어른의 건강을 위한 약을 챙겨드리는 건 어떨까.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의 ‘2009년 진료비통계지표’ 자료에 따르면 치은염 및 치주병, 즉 잇몸병으로 치과를 찾은 국민이 730만 명을 돌파했다. 감기에 이어 우리 국민이 자주 앓는 질병이 바로 잇몸병이다. 이에 따라 잇몸치료제가 효자상품으로 떠오르고 있다. 잇몸질환은 보통 잇몸이 붓거나, 피가 나고, 시리거나 심하면 치아가 흔들리는 증상으로 나타난다. 염증 자체가 원인일 수도 있으나, 잇몸 속 치조골이 허물어지거나 치아와 잇몸을 연결해주는 치주 인대의 손상이 주요 원인이다.

동국제약 인사돌은 잇몸 속에 작용해 허물어진 치조골을 재건해 잇몸 속 기초를 단단하게 해 준다는 설명이다. 또 파괴된 치주 인대의 재생을 도와 치아의 비정상적 흔들림도 막아준다고 한다. 가격은 약국마다 차이는 있지만 대개 100정에 2만5000원. 동국제약 관계자는 “인사돌을 스케일링 등 치과치료와 병행하여 복용하면 더욱 효과적”이라고 설명했다.

김선미 기자 kimsunmi@donga.com
▼힘차게 야외활동을 시작하세요▼

■ 아웃도어 ‘네파’, 캐주얼 브랜드 ‘PAT’


추석을 앞두고 패션 브랜드들의 행사가 풍성하다. 아웃도어 브랜드 ‘네파’는 30일까지 60만 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 주니어 다운점퍼(18만5000원 상당)를 무료로 주고 무주리조트 이용권을 추첨을 통해 증정한다. 또 추석을 맞아 10일부터 구매 금액과 상관없이 전 구매 고객에게 윷놀이 세트를 준다. 캐주얼 브랜드 PAT는 신축성이 뛰어나고 몸에 자연스럽게 잘 맞는 저지 데님을 선보였다. 30, 40대 여성의 심리와 실루엣을 이해하고 만든 제품으로 추석 선물로 좋다. 회사 측은 “촉감이 부드럽고 착용감이 뛰어나 요가를 할 때 입어도 될 만큼 편안하다”고 설명했다. 이 회사는 기존의 경량다운점퍼에 기능성 발열 섬유를 혼합 사용해 체온밸런스를 유지해주는 신제품을 출시했다. PAT는 가을을 맞아 10월 10일까지 가을 신상품 구매 시 30%를 할인해주는 행사를 연다. 신규 회원으로 가입한 고객은 2만 원, 기존 고객은 2만∼5만 원을 추가 할인해주는 이벤트도 마련했다.

조이영 기자 lycho@donga.com
■ 아웃도어 브랜드 ‘잭 울프스킨’

독일의 프리미엄 아웃도어 브랜드 ‘잭 울프스킨’은 추석을 앞두고 플리스(fleece) 재킷을 내놓았다. 잭 울프스킨 플리스 재킷은 뛰어난 보온성을 자랑하는 ‘방풍 멤브레인’으로 이뤄진 ‘스톰락(stormlock) 소재’를 사용해 환절기 및 초겨울 야외 활동에 좋다. 기능성과 편의성을 겸비해 외출복으로도 입을 수 있는 보편적인 옷으로 명절 고향 나들이 선물로도 적합하다.

잭 울프스킨은 다양한 종류의 원단으로 ‘약간 무겁지만 튼튼한 제품’, ‘원단이 얇아 민감하지만 가벼운 옷’ 등을 준비하고 있다. 잭 울프스킨 측은 “아웃도어 의류는 꼭 비싸다고 성능이 좋은 것은 아니다”라며 “각각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무게와 두께가 적절한 의류를 고르는 것이 좋으며 추석 명절을 맞아 부모님의 외출복 선물로도 좋다”고 밝혔다.

잭 울프스킨은 유럽 매출 1위 브랜드로 여행과 탐험 등 라이프스타일에 중점을 둔 ‘트래블 프리미엄’ 아웃도어 브랜드이다.

정재윤 기자 jaeyuna@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