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난해서 비행기 1등석서 라면 먹어”…김동완도 비판한 ‘가난 밈’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 발전에 기여해 온 몽크라페(MONQUE RAPE)그룹 와젬콘텐츠(WAZEMME CONTENT) 이민형 대표가 부천시로부터 공식 표창을 받았다. 부천시는 이 대표가 영화제를 중심으로 다양한 문화·콘텐츠 사업을 펼치며 도시 브랜드를 높이고 지역 예술 생태계 확장에 힘…

성시경이 일본 방송에서 입은 비취색 셔츠 논란에 재치 있게 해명하며 화제를 모았다. 고려청자·대한항공 유니폼 비교로 웃음을 선사했고, 연말 콘서트도 예정돼 있다.

이동에 어려움이 있는 사람과 65세 이상 고령 보행자를 위해 횡단보도의 초록불 신호를 더 길게 해야 한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영국 배스·버밍엄·엑서터대학교 공동 연구진이 국제 학술지 나이와 노화(Age and Ageing)에 발표한 연구에 따르면, 65세 이상 고령층 1110명의 보…

개그우먼 박나래가 이른바 ‘주사 이모’에게 불법 의료 행위를 받았다는 의혹까지 겹치며 논란의 중심에 선 가운데, 웹툰 작가 기안84가 과거 박나래의 지인들을 언급했던 발언이 최근 다시 회자되고 있다.기안84는 지난 8월 박나래의 유튜브 채널 ‘나래식’에 출연해 박나래 주변에 대한 걱정…

대학 교수들이 올해의 사자성어로 변동불거(變動不居)를 선정했다. ‘세상이 잠시도 멈추지 않고 끊임없이 흘러가며 변한다’는 뜻이다. 교수신문은 8일 전국 대학 교수 766명이 설문조사에 응답한 결과 ‘변동불거’가 33.94%(260명)로 1위로 꼽혔다고 밝혔다. 교수신문은 매년 교수들의…

문화기획사 무브컬쳐가 오는 12일 서울시 서초구 양재천 카페거리에서 지속 가능한 ‘커뮤니티 비즈니스’를 위한 교류의 장 ‘넥스트 무브(NEXT MOVE)’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중소벤처기업부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서초구청이 함께하는 ‘2025 로컬브랜드 창출팀’ 프로젝트…

과거 키르기스스탄의 어머니들은 결혼하는 딸을 위해 ‘쉬르닥(shyrdak·전통 펠트 카펫)’을 만들었다. 큰 원형 카펫 주위에 생명의 기원을 뜻하는 나무나 강인한 독수리 등을 알록달록하게 수놓아 두 집안이 서로를 이해하며 성장하길 바랐다. 따뜻한 양모로 만들어 척박한 초원에 불어오는 …

서울이 전 세계에서 가장 매력적인 여행지 10위에 선정됐다. 최근 CNN은 글로벌 데이터 분석 기업 ‘유로모니터 인터내셔널’이 관광객 수, 관광 인프라 등 여러 지표를 종합 평가해 발표한 ‘세계 100대 도시’ 순위에서 서울이 10위를 차지했다고 보도했다.● 지난해 12위 들었던 서울…

문화체육관광부(문체부)는 ‘내가 알리는 모두의 국정과제 영상·디자인 공모전’의 최종 수상작 30건을 선정했다고 8일 밝혔다.이번 공모전은 국민이 주인인 나라 ‘국민주권 정부’의 취지에 맞춰 국정과제와 국가 비전을 국민의 창의적 시각으로 알리기 위해 개최됐다. 국민 아이디어 205건이 …

‘먹지 말고 피부에 양보’하라고?천만의 말씀. 매끈하고 탄력 있는 피부를 원한다면 비타민 C를 피부에 양보하지 말고 먹어야 한다는 사실을 과학자들이 밝혀냈다. 피부 구조와 탄력 유지에 중요한 단백질은 콜라겐이다. 비타민 C가 콜라겐 생성에 필수적이란 사실은 이미 잘 알려졌다. 이 때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