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배우 문근영, 9년 만에 대학로 출격…연극 ‘오펀스’ 3월 개막
배우 문근영(38)이 9년 만에 연극 무대로 돌아온다.공연 제작사 레드앤블루는 연극 ‘오펀스’(Orphans)를 내년 3월 10일부터 5월 31일까지 서울 종로구 대학로 티오엠(TOM) 1관에서 선보인다고 30일 밝혔다.‘오펀스’는 미국 필라델피아 북부의 낡은 집에서 살아가는 고아 형…
- 23시간 전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배우 문근영(38)이 9년 만에 연극 무대로 돌아온다.공연 제작사 레드앤블루는 연극 ‘오펀스’(Orphans)를 내년 3월 10일부터 5월 31일까지 서울 종로구 대학로 티오엠(TOM) 1관에서 선보인다고 30일 밝혔다.‘오펀스’는 미국 필라델피아 북부의 낡은 집에서 살아가는 고아 형…

방송인 전현무가 MBC 예능프로그램 ‘나 혼자 산다’ 출연진을 대표해 고개를 숙였다.전현무는 29일 서울 상암동 MBC 공개홀에서 열린 ‘2025 MBC 방송연예대상’에서 올해의 예능인상 수상자로 무대에 올라 “오늘 축제 분위기로 진행되고 있지만 이렇게 마음이 무겁고 송구스러운 마음으…
경북 포항시는 31일 오후부터 다음 날 아침까지 한반도 최동단 호미곶 해맞이 광장에서 ‘제28회 호미곶한민족 해맞이축전’을 개최한다.‘상생의 빛, 함께 빚는 아름다움’을 주제로 진행하며 31일 기원의 밤 행사를 시작으로 새해 첫날인 다음 날 아침까지 이어진다. 특히 올해 행사에서는 처…

통영의 전통 공예와 현대적 디자인이 융합된 프리미엄 브랜드 ‘통영메이드(Tongyeong Made)’가 탄생했다. 이 프로젝트는 장인의 숙련 기술과 디자이너의 창의적 기획을 결합해, 통영 공예의 유산적 가치를 현대 생활에 맞게 재창조하고 실용적 활용성을 모색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지…

배우 옥자연이 MBC 방송연예대상에서 베스트 엔터테이너상 수상 소감을 전하며 화제를 모았다.옥자연은 30일 소셜미디어에 “제가 ‘MBC 연예대상’에서 ‘베스트 엔터테이너상’을 받다니요. 이런 상상하지도 못한 일이 일어나기도 하네요”라고 밝혔다.이어 “‘나혼자산다’ 덕분에, 응원해주신 …

식사 뒤 설거지를 바로 하지 않고 더러운 그릇을 물에 담가 싱크대에 두는 행동이 식중독 험을 높일 수 있다는 지적이 나왔다. 전문가들은 주방 싱크대가 세균이 증식하기 쉬운 조건을 갖춘 공간이라고 경고했다.영국 데일리메일은 설거지를 미루고 식기를 따뜻한 물에 담가두면 세균이 빠르게 늘어…

㈜메타크래프트가 운영하는 웹소설 플랫폼 ‘노벨피아’의 인기 작품을 원작으로, 웹툰 스튜디오 Studio Moon6에서 제작한 웹툰 ‘먼치킨 스킬 도둑이 되었다’가 지난 27일 일본 디지털 만화 플랫폼 LINE망가와 ebookjapan에서 선행 공개됐다. 웹툰은 공개 이틀 만에 LINE…

북한 축구 국가대표 출신 정대세가 수십억 원대의 빚이 있었다고 고백했다. 아내조차 이 사실을 몰랐고, 아직도 4억이 넘는 채무가 남아있다고 했다.29일 일본 매체 스포츠호치에 따르면 정대세는 전날 후지TV 계열의 한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해 3억엔(약 27억5000만 원)이 넘는 부채를…

코미디언 장도연이 겸손에 대한 소신을 밝혔다.장도연은 29일 열린 ‘2025 MBC 방송연예대상’에서 ‘올해의예능인상’을 수상하며 대상 후보에 올랐다.수상 소감에서 장도연은 “감사하게도 MBC에서 상을 몇 번 주셔서 받았는데 그때마다 받을 만하다고 생각한 적은 맹세코 한 번도 없다”고…
![“그걸 왜 버려?”…식빵 클립 하나로 ‘이곳까지’ 정리 끝 [알쓸톡]](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12/26/133013903.3.png)
식빵을 먹고 나면 의례 버려지던 ‘식빵 클립’이 생활 속 만능 아이템으로 재탄생하고 있다. 작고 사소한 플라스틱 조각이지만, 간단한 아이디어만 더하면 가사 편의를 돕는 유용한 도구가 된다.가장 유용한 활용처는 욕실 배수구다. 스테인리스 배수구망은 구조상 들어올리기 불편하고 위생상 거부…

“제대로 된 의자도 하나 살 수 없는 사회가 과연 제대로 된 사회인가?” 1970년대에 미국 뉴욕에서 텍사스 외곽 외딴집으로 이사 간 미국 예술가 도널드 저드(1928∼1994)는 당시 푸념하듯 이런 말을 했다고 한다. 이 글을 쓸 무렵 저드가 살았던 텍사스 마파는 농업 지대였다가 1…

“대호군(大護軍) 장영실이 만든 안여(安輿·임금이 타는 가마)가 견실하지 못하여 의금부에 내려 국문하다.” 조선의 대표적인 과학자 장영실은 ‘조선왕조실록’ 세종 24년(1442년) 3월 16일에 실린 이 기록을 끝으로 역사에서 자취를 감췄다. 2일 서울 중구 충무아트센터 대극장에서 개…

영화 팬들에겐 “성지순례 장소”로 꼽혔던 경기 파주시 ‘명필름아트센터’가 내년 2월 1일 운영을 종료한다. 2015년 5월 1일 운영을 시작한 뒤 11년 만이다. 영화 제작사가 직접 운영하는 국내 유일의 극장이었던 만큼, 영화계 안팎에선 안타깝다는 반응이 쏟아지고 있다. 명필름아트센터…

“제약 시에 혹 다른 재료나 순정하지 않은 약재를 섞어 사람을 속이고 이득을 취하는 자가 있다면 향중(鄕中)의 공의로 고역(苦役)에 충정한다.” 조선시대 경북 영주의 지방 의국(醫局)이었던 제민루(齊民樓) 운영 규칙 가운데 하나다. 당시에도 양질의 약을 제조하기 위해 상당한 노력을 기…
![[오늘의 운세/12월 30일]](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12/30/133059348.1.jpg)
● 쥐48년 결정 내리기 전에 한 번 더 생각해 볼 것. 60년 편법이나 융통성보다는 원칙대로. 72년 여러 사람의 이야기를 들어 보고 판단할 것. 84년 사소한 것에 너무 집착하지 말 것. 96년 하면 된다는 자신감과 긍정적 마인드 필요. 08년 꾸준한 노력이 가장 빠른 지름길이다.…

소속사 ‘어도어’와 전속계약 분쟁을 이어온 걸그룹 뉴진스(다니엘, 민지, 하니, 해린, 혜인)의 ‘완전체’ 복귀가 무산됐다. 어도어는 하니의 복귀를 확정한 반면에 다니엘과는 전속계약 해지를 결정했다. 어도어는 29일 공식 입장문에서 “하니는 가족과 함께 오랜 기간 깊이 있는 대화를 나…

2026년 병오년(丙午年) 새해를 앞두고 종교 지도자들이 “국민 모두의 지혜를 모아 극심한 대립과 갈등의 사회를 극복하자”고 당부했다.대한불교조계종 종정 성파 스님은 29일 신년 법어를 통해 “본래 청정하고 만덕을 구족(具足·고루 갖추다)한 마음으로 중생의 행복을 기원하면 예토가 바로…

그룹 에스파의 중국인 멤버 닝닝이 오는 31일 방송되는 일본 NHK 연말 음악 프로그램 ‘홍백가합전’에 불참한다.29일 소속사 SM엔터테인먼트는 에스파의 일본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닝닝이 지속적인 컨디션 난조로 병원 진료를 받은 결과, 인플루엔자 감염(독감) 판정을 받았다”고 밝혔다…
![들지도 못할 주먹도끼 만든 ‘전곡리안’… 고고학사 상식을 뒤집다[강인욱 세상만사의 기원]](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12/29/133059142.1.jpg)
지난 50년간 발굴한 유물 중 한국 선사시대를 대표하는 유물을 꼽는다면 단연코 1978년 봄, 고고학을 전공했던 미군 병사 그레그 보언이 경기 연천군 전곡리에서 발견한 주먹도끼다. 이 유물은 미 하버드대 핼럼 모비우스 교수가 제안한 ‘모비우스 라인(Movius Line)’을 반박하는 …

배우 이시영이 캠핑장에서 밤늦게까지 소란을 피우는 등 민폐를 끼쳤다는 의혹에 대해 사과했다.29일 이시영은 인스타그램 스토리로 “캠핑장에서 불편하셨던 분께 죄송하다”며 “저는 둘째 때문에 (캠핑장에) 오후 늦게 갔고 몇 시간 있다가 먼저 집에 돌아가서 자세한 상황까지는 몰랐다”고 해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