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박지원, 첫 출판기념회 ‘고마워, 미안했고 잘못했고 사랑해’
더보기

박지원, 첫 출판기념회 ‘고마워, 미안했고 잘못했고 사랑해’

뉴시스입력 2020-01-13 10:10수정 2020-01-13 10:10
뉴스듣기프린트
트랜드뉴스 보기
아내와 약속, 목포발전과 가족이야기

아내와의 마지막 약속, 목포발전과 가족 등의 이야기를 담은 대안신당 소속 박지원 의원(78·전남 목포)의 출판기념회가 목포에서 열린다.

박지원의원실은 15일 오후 3시 목상고등학교 인동관에서 ‘고마워: 미안했고, 잘못했고, 사랑해’(메디치 출판사) 출판기념회(토크 콘서트)를 개최한다.

의정활동 중 출판기념회를 열지 않았던 박 의원의 이번 출판기념회는 지역은 물론 중앙 정가에서도 화제가 되고 있다.


출판기념회의 주제는 ‘아내와의 마지막 약속: 목포발전, 가족’이다.

주요기사

1부 저서 및 저자 소개, 2부 저자와의 대화로 진행되며, 질의응답을 통해 아내, 가족, 목포 발전 등에 대한 저자의 생각을 들을 예정이다.

박 의원은 “지난해 아내를 그리는 책을 냈는데 언론은 물론 부부, 특히 여성들로부터 많은 호응이 있었다”며 “목포에서도 이 책을 직접 보고 싶다는 많은 분들의 요구가 있어서 출판기념회를 갖게 됐다”고 밝혔다.


지난해 뇌종양 투병으로 사별한 아내를 향한 그리움과 애틋함을 담아 낸 책이다.

정치 일선에서 왕성하게 활동하고 있는 박 의원이지만, 정치적인 내용은 없다. 사실과 기록을 중심으로 아내에 대한 그리움과 아쉬움을 담담히 엮어 낸 사부곡이다.

박 의원은 “아내가 떠나기 3주 전 의식이 있을 때 내 손을 잡고 꼭 당부한 말, ‘당신은 지금처럼 하고 싶은 일을 열정적으로 하고 그 대신 두 딸 만을 위해서 살라’는 말을 지금도 새기고 있다”며 “출판기념회를 통해 목포 발전과 가족의 의미를 다시 한번 생각하고 다지는 시간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TV와 라디오 등 미디어에서도 활약 중인 박 의원인만큼 현직 장관과 방송문화계 주요인사들의 이날 출판기념회에 참석하거나 축하 영상인사를 보낼 예정이다. 2부 토크쇼를 누가 진행할는지도 관심사다.



[목포=뉴시스]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기사 의견

   

주요뉴스

1/3이전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