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스빌건설, ‘사랑의 쌀’ 기부… ‘파주 원더풀 파크 남광 하우스토리’ 성원에 보답

  • 입력 2017년 8월 7일 09시 00분


코멘트
최근 건설사들이 지역 수요자들을 위한 사회공헌 활동을 활발히 펼치고 있다.

‘파주 원더풀 파크 남광 하우스토리’의 업무대행사인 캐스빌건설은 지난 1일 파주시청에 사랑의 쌀 5000kg을 전달했다. 기부된 물품은 지역 내 불우이웃 및 저소득층 가정에 전달될 예정이다. 회사는 직전 사업장인 인천 ‘만수역 남광하우스토리’에서도 지역 수요자들을 위한 사랑의 쌀 기부 행사를 개최한 바 있는데 이번에 두 번째로 선행을 이어갔다.

캐스빌건설 관계자는 “이번에 선보인 파주 원더풀 파크 남광 하우스토리에 대한 수요자들의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이번 활동을 기획했다”며 “수요자들의 관심에 부응하기 위해 앞으로도 최선을 다 할 것”이라고 말했다.

파주 원더풀 파크 남광 하우스토리는 지역주택조합 사업으로 경기도 파주시 캠프하우스(옛 미군기지)에 조성되는 1-35가구 대단지 아파트 단지다. 전 가구 남향 위주로 배치됐으며 판상형 4베이 구조가 적용돼 채광과 환기를 극대화했다. 또한 일반 아파트보다 층고를 10cm가량 높여 개방감도 높였다. 여기에 전동 필로티로 설계해 입주민의 시야와 동선까지 고려했고 세대 내 팬트리 공간을 배치해 수납 공간도 확보했다.

전용면적 111㎡의 경우 기본형과 분리형으로 구성했다. 분리형을 선택하면 추가 전월세 수입을 구현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펜트하우스는 하층부와 상층부를 연결했고 상층부와 하층부에 각각 전용 테라스를 마련해 단독 주택 느낌까지 살렸다. 발코니 확장은 무료로 제공한다.

생활 인프라로는 단지 바로 앞에 유럽풍 스트리트몰과 중심상업지구가 형성될 계획이다. 또한 대형마트도 단지 옆에 들어설 예정이다. 또한 인근에 있는 운정신도시와 금촌택지지구 등의 인프라도 누릴 수 있다.

교통 여건도 편리해질 전망이다. 서울~문산 간 고속도로와 서울 제2외곽순환고속도로, 파주 제 2통일로가 오는 2020년 개통될 예정으로 상암동과 여의도까지 이동시간이 각각 20여 분, 40여 분으로 단축될 것으로 보인다. 경의선급행 금촌역과 운정역을 이용하면 서울 마포까지 약 20분대에 도달 가능하다.

여기에 GTX 프리미엄도 기대할 수 있다. 국토교통부가 발표한 ‘제3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안(2016~2025)에 따르면 GTX 파주연장선과 문산~도라산 전철화, 지하철 3호선 일산~파주 간 연장사업이 확정됐다. GTX가 뚫리면 강남까지 20분대 진입이 가능해진다.

파주 원더풀 파크 남광 하우스토리는 확정 공급가를 도입해 조합원들의 부담을 최소화했다. 또한 이자 보장제와 발코니 무료 확장 등의 혜택도 제공한다.

동아닷컴 김민범 기자 mbkim@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