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지 우수하고 수요 풍부한 ‘수원인계 리슈빌S’ 주목

  • 입력 2017년 2월 6일 18시 01분


코멘트
소액 수익형 부동산 상품인 오피스텔 투자가 인기를 끌고 있다. 11.3 부동산대책 규제를 비켜간 데다 사상 최저금리로 인해 은행금리보다 높은 수익을 거둘 수 있어서다.

오피스텔은 배후수요와 상품, 단지 규모 등에 따라 임대수익률 차이가 크기 때문에 기업이나 산업단지, 대학교 등을 낀 오피스텔에 투자하는 것이 좋다는 게 업계 전문가들의 설명이다. KR산업이 수원의 전통 도심이자 최대 중심상업지역인 인계동에 분양하는 ‘수원인계 리슈빌S’는 풍부한 수요를 갖춰 눈길을 끈다.

수원인계 리슈빌S는 약 10만명의 종사자가 있는 삼성디지털시티와 나노시티를 비롯해 수원시청, KBS수원센터, 경기도청, 아주대학교 등 풍부한 배후수요를 두고 있다. 실제 지난해 2분기 통계청 자료에 따르면 수원시 인계동의 오피스 공실률은 0.5%로 전국에서 가장 낮은 수치를 보이고 있다.

더욱이 인계동에서 약 10년만에 공급되는 207실 규모의 중형급 오피스텔인 데다가 선호도 높은 복층 및 테라스 구조(일부세대 제외)를 갖췄다. 또한 1~2인 가구가 많은 지역 특성이 고려돼 전 세대 원룸형으로 지어진다. 서울 강남 등 주요 업무지구를 통과하는 분당선 수원시청역이 약 500m거리에 있고 강남역과 광화문, 서울역 등을 오가는 광역버스 정류장도 도보 1분 거리에 있어 편리하다.

생활편의시설도 잘 갖춰져 있다. 수원인계 리슈빌S 주변으로 뉴코아아울렛, 홈플러스, 하이마트, 갤러리아 백화점이 있다. 또 유명 프랜차이즈 식당, 카페, 영화관, 병원 등이 잘 형성돼 임차인 선호도도 높을 것으로 보인다.

내부 설계도 기존 오피스텔과 차별화된다. 임차인 확보에 유리한 복층형 구조와 테라스형 구조로 지어져(일부세대 제외) 수익성과 안정성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다. 풀퍼니쉬드 시스템으로 빌트인 드럼 세탁기, 냉장고, 에어컨 등 가전기기와 현관신발장, 인출식 빨래건조대, 붙박이장 등을 제공해 1~2인 가구에 적합하고 편리한 주거환경을 선보인다.

수원인계 리슈빌S는 경기 수원시 팔달구 인계동 1036-7번지 일대에 지하 4~지상 12층 규모로 지어진다. 지상 1~3층은 상업시설, 4~12층은 오피스텔로 구성된다. 오피스텔은 총 207실, 전용면적 22㎡ 단일면적이다.

분양홍보관은 수원시 권선구 권선동 1011-1에 있다.

동아닷컴 이은정 기자 ejlee@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