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동해 바라보며 소나무숲서 힐링 라운드
더보기

동해 바라보며 소나무숲서 힐링 라운드

김종석기자 입력 2016-11-02 03:00수정 2016-11-02 03:00
뉴스듣기프린트
트랜드뉴스 보기
XGOLF-동아일보-스포츠동아 선정
소비자 만족 10대 골프장 후보 ‘파인리즈’
친환경 골프장으로 호평 받고 있는 파인리즈 골프장. 파인리즈CC 제공
 강원 고성 파인리즈리조트는 설악산 울산바위와 동해를 바라보는 천혜의 자연 환경을 지녔다. 늦가을의 정취를 느끼며 주변 경관을 둘러보기만 해도 골프의 묘미는 한층 배가된다.

 이 골프장은 힐링 라운드로도 유명하다. 코스 구석구석에 자리 잡은 약 30만 그루의 소나무가 방출하는 피톤치드는 스트레스 해소, 거담, 심폐 기능 강화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또 코스에는 인체에 활력을 주는 미네랄이 풍부한 맥반석 모래 4만 t이 시공됐다.

 눈과 몸을 모두 즐겁게 하는 웰빙 코스라는 평가를 듣는 파인리즈 골프장은 골프장 부킹서비스 업체인 XGOLF(www.xgolf.com)와 동아일보, 스포츠동아가 선정하는 소비자 만족 10대 골프장 후보로 선정됐다. XGOLF 회원들이 이용 후 매긴 골프장 종합 평점에서 10점 만점에 9.3점을 기록했다. 특히 캐디 서비스와 코스 관리 부문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2006년 회원제로 개장한 이 골프장은 2013년 27홀 규모의 대중제로 전환하면서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게 됐다. 파인, 리즈, 레이크 등 3개 코스가 있다. 1100m 길이의 비치 벙커, 800m의 호수, 630m 파5 홀, 배를 타고 들어가는 아일랜드형 티잉 그라운드 등 개성 있는 레이아웃도 장점이다.

주요기사

  ‘전 캐디의 티칭 프로화’를 특별한 경영 전략으로 내세워 캐디가 단순한 경기 도우미가 아닌 동반자로서 수준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것도 특징이다. 임학운 대표는 “휴양지에 위치한 장점을 살려 1박 2일 일정의 골퍼들을 위한 쾌적한 콘도 숙박 시설과 온천수 스파 운영 등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말했다.
 
김종석 기자 kjs0123@donga.com
#강원#고성#파인리즈리조트#설악산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기사 의견

   

주요뉴스

1/3이전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