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집으로 이사가볼까… 범물동 15년 만에 첫 아파트, 수성범물코오롱글로벌 합설립인가 완료!

  • 입력 2015년 6월 12일 09시 00분


코멘트
범물동 15년 만에 첫 아파트, 수성구 집값 상승 최고조.
용지역 개통으로 대구도시철도 3호선 역세권 주변 프리미엄 최대 수혜지역. 77/85㎡평형 구성


최근 수성범물지역주택조합은 시공예정사인 코오롱글로벌(주)와 업무협약을 체결함과 동시에 ‘수성범물지역주택조합설립인가’ 및 ‘추가조합원모집승인’ 를 득하고 추가 조합원을 모집하고 있어 사업이 급물살을 타고 있다.

수성범물지역주택조합원들은 지난 1월 17일 창립총회와 3월 9일 설립인가 신청완료 후 사업추진의 전반적인 절차가 사실상 마무리되었으며 5월29일 조합설립인가가 완료되었다. 그동안 수성범물지역주택조합은 토지작업을 통해 사업진행이 가능한 토지계약을 완료하고 조합설립인가 신청에 필요한 준비서류 및 모든 제반 사항과 필요한 모든 자격을 갖추는 등 철저한 준비를 해왔다. 토지확보는 조합아파트에 있어 가장 중요한 것으로 이러한 토지계약을 완료했다는 것은 조합아파트의 가장 큰 리스크를 해결했다는 뜻이기도 하다.

최근 수성범물지역주택조합의 조합설립인가완료와 더불어 대구도시철도 3호선 역세권 주변 집값 상승 등에 따라 범물동의 부동산중개업소에 아파트 관련 문의가 쇄도하고 있다. 용지역 개통이후 도심접근성과 이동성이 획기적으로 개선되어 범물동이 최대수혜지역으로 급부상하고 있는 것이다.

같은 역세권이라도 도보거리에 따라 아파트의 프리미엄은 크게 달라진다. 그런 점에서 본다면 수성 범물에 들어서는 ‘수성 범물 코오롱글로벌’은 단연 독보적이다. 용지역이 불과 100m에 불과한 초역세권 아파트 단지이기 때문이다. 또한 수성구는 최근 몇 년간 수요에 비해 공급이 부족했던 지역이어서 아파트 상승률이 전국 최고를 자랑하고 있으며, 그 중에서도 범물동은 15년 동안 신규 공급이 전혀 없었던 지역이라 희소성이 극대화되어 수성 범물 코오롱글로벌의 프리미엄 상승을 쉽게 인지 할 수 있다.

또한 수성 범물 코오롱글로벌은 조합원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반영하여 전용 85㎡의 평면을 추가하였으며 기존 77㎡ 가입 조합원들에게 먼저 평형 선택의 우선권을 주는 등 조합원들의 의견 수렴은 물론 85㎡가 대세인 대구지역 아파트환경에 맞춰 향후 조합원들의 재산권까지 세세하게 챙겨주는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특화된 단지설계 역시 수성 범물 코오롱글로벌에 관심이 집중되는 요인 중에 하나다. 선호도 높은 전용면적 77㎡, 85㎡의 평면 구성은 가장 선호하는 4-Bay위주로 발코니 서비스면적을 극대화로 설계하여 확장 시 실제 분양면적보다 더욱 여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 남향 위주의 단지배치로 자연채광과 통풍이 탁월하여 냉난방비를 절감할 수 있으며, 대규모의 테마 중앙광장을 조성하여 단지 간 간섭을 최소화했다. 또한 LED 실내농장을 설치하여 입주민들이 직접 유기농의 건강한 식단을 즐길 수 있도록 하였다. 우수재활용과 태양광을 이용한 공용시설 에너지 공급으로 관리비도 절감해 준다.

또한 헬스, GX룸을 갖춘 피트니스센터는 물론 어린이놀이방과 키즈북 카페 등 다양한 커뮤니티 공간이 마련되어 있으며 클리닉, 뷰티, 각종 학원과 대형마트등 원스톱 라이프를 위한 단지 내 편의시설의 상가 입점이 예정되어 있다. 단지에 조성될 예정인 문화의 거리도 ‘수성 범물 코오롱글로벌’의 남다른 즐거움 중의 하나로, 사는 맛이 다른 아파트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수성 범물 코오롱글로벌은 무엇보다 토지주가 창립조합원으로 직접 참여하고 있어 사업의 진행이 확실하고 신속할 뿐만 아니라, 무궁화신탁의 자금관리로 안정성까지 확보하고 있다. 이번 추가 조합원을 모집하는 전용면적 85㎡의 조합원 모집가가 3억3천8백만원(발코니확장비와 업무추진비를 포함한 가격)으로 주변 대비 저렴한 수준이어서 이 모든 혜택을 누릴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문의 053) 765-1212

온라인뉴스팀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