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래 삼정그린코아 포레스트’ 견본주택 개관 후 3일간 3만5000여명 몰리며 북새통

  • 입력 2015년 4월 14일 17시 26분


코멘트
- 부산서 최근 분양하는 곳마다 쳥약 대박 행진, 동래 삼정그린코아 포레스트 눈독
- 동래 삼정 그린코아 포레스트 저렴한 분양가와 우수한 입지가 성공요인으로 작용


부산지역 분양시장의 호황이 계속되고 있다. 부산은 지난 해에도 전국에서 가장 뜨거운 분양열기를 보여줬었다. 지난 해 부산에 공급된 아파트들의 청약평균경쟁률은 21.04대 1, 1순위 청약경쟁률 20.44대 1로 전국에서 가장 높았다. 이처럼 뜨거웠던 부산의 분양열기가K 올해에도 그대로 이어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 11일, 견본주택을 개관하고 본격적인 분양에 돌입한 ‘동래 삼정그린코아 포레스트’의 견본주택에는 주중 3일간 3만5000여명이 몰린 것으로 알려졌다. 견본주택이 개관하기 훨씬 이전인 오전 5시부터 고객들이 몰리기 시작했으며 개관 이후에는 200미터가 넘는 인파행렬이 이어졌다. 방문객들이 견본주택에 입장하기 위해서는 기본 1시간 이상을 기다려야만 했다. 견본주택 주변 도로도 북새통을 이뤘다. 수많은 견본주택 방문 차량들이 몰리면서 도로정체가 심각해지자 경찰들까지 동원돼서 교통정리를 해야 했다.

이처럼, 동래 삼정그린코아 포레스트의 견본주택에 많은 주택수요자들이 관심을 가져주는 이유는 훌륭한 입지와 함께 혁신평면, 주변시세보다 훨씬 저렴한 분양가로 승부하고 있기 때문이다.

분양관계자는 “동래 삼정그린코아 포레스트는 부산 도심에 입지하고 있는데다가 주변이 산으로 둘러싸여 있어 편의성과 쾌적성을 두루 갖추고 있다” 면서 “게다가 주변시세보다 저렴한 3.3㎡당 900만원 후반으로 분양가를 책정하면서 실수요자들을 중심으로 많은 인기를 누리고 있는 것으로 보여진다”고 전했다.

실제, 동래구 온천동 아파트시세는 호가가 1170만원까지 형성되고 있다. 그 만큼, 부산에서 주거선호도가 높은 지역이다. KB국민은행 부동산시세에 따르면 2006년 입주한 ‘동래 SK뷰’ 84형의 시세는 3.3㎡당 1170만원 선이다. 또, 같은 시기 입주한 ‘온천반도보라스카이뷰’ 84형의 시세는 3.3㎡당 1000만원 안팎으로 조사됐다. 이 아파트의 84형 전세가격도 826만원 수준으로 굉장히 높았다. 동래 삼정그린코아 포레스트의 분양가는 900만원 중후반대로 주변 시세보다 훨씬 저렴하게 책정됐으며 전세가격과도 차이가 거의 발생하지 않는다.

이 아파트는 동래구 도심 내 위치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주변이 녹지로 둘러싸여 있어 ‘친환경아파트’라 불린다. 아파트 뒤편에 백양산과 금정산이 자리 잡고 있어 청정자연 속에서 쉽게 힐링을 즐길 수 있다. 금강공원과 온천천이 가까워 여가활동을 즐기기도 좋다.

뛰어난 교통여건도 강점으로 다가온다. 지하철 3,4호선 더블역세권의 미남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다. 또 충렬대로를 이용하면 원동IC를 통해 경부고속도로로 진입할 수 있다. 서면이나 광안리, 해운대 등도 지하철이나 차량을 통해 쉽게 이동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주변 생활편의시설도 두루 갖춰져 있어 최적의 주거지라는 평가 받고 있다. 차량 5분 거리에 롯데백화점 동래점, 동래 롯데마트, 홈플러스 아시아드점 등이 인근에 위치하고 있다. 부산사직종합운동장과 어린이대공원, 온천천 시민공원, 금강공원 등 단지 내에는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도 마련된다. 입주민들의 건강을 책임지게 될 휘트니스센터가 설치된다. 또 어린 자녀들을 위한 보육시설도 함께 설치해 워킹맘의 고민을 함께 해결해 줄 방침이다. 명문학군 주변에 위치한 아파트답게 학생들이 쉽게 공부할 수 있는 공간인 작은도서관이 마련된다. 노인들의 모여 함께 어울릴 수 있는 공간인 실버룸도 설치된다.

단지 내에는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도 마련된다. 입주민들의 건강을 책임지게 될 휘트니스센터가 설치된다. 또 어린 자녀들을 위한 보육시설도 함께 설치해 워킹맘의 고민을 함께 해결해 줄 방침이다. 명문학군 주변에 위치한 아파트답게 학생들이 쉽게 공부할 수 있는 공간인 작은도서관이 마련된다. 노인들의 모여 함께 어울릴 수 있는 공간인 실버룸도 설치된다.

동래 삼정그린코아 포레스트는 지상 29층, 6개 동 규모로 건립된다. 전용면적은 84m² 단일형으로 구성되며 총 582가구가 공급된다.

오는 20일(월)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21일(화) 1순위, △22일(수) 2순위 청약접수를 받는다. 당첨자는 28(화)일 발표하며 5월 6일(수)부터 8일(금)까지 계약이 진행된다.

문의 051-638-3030
온라인뉴스팀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