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주업종 규제 완화 소식에 ‘송파 테라타워2’ 문의급증

  • 입력 2015년 1월 22일 11시 40분


코멘트
지식산업센터내 콜센터, 광고대행업등 서비스업 입주 허용
뛰어난 입지에 합리적 분양가의 송파테라타워2에 문의 잇따라


지난 18일 정부의 ‘7차 투자 활성화 대책’의 발표로 송파 문정지구 ‘송파 테라타워2’에 문의가 잇따르고 있다. 정부는 제조업 위주로 입주가 허용됐던 지식산업센터에 △콜센터 △광고대행업 △제품 A/S △마케팅 등 생산활동 지원효과가 높은 업종도 입주를 허용하는 등 주요 규제를 완화키로 했다.

지식산업센터는 대규모, 첨단화된 오피스빌딩으로 바뀌고, 풍부한 녹지와 조경등 친환경적인 요소들이 결합되면서 최근 기업들의 사옥으로 각광받고 있다. 특히 이번 대책 발표 이후 강남권 입지에 합리적인 분양가로 입주가 가능한 송파 문정지구에 기업주들의 문의가 잇따르고 있다.

송파 문정지구는 서울 송파구 문정동 350번지 일원 56만㎡를 개발하는 대규모 도시개발사업이다. 수도권에서 찾아보기 힘든 대규모 개발호재들이 연이어 터져 나올 뿐만 아니라 풍부한 인프라를 이용할 수 있는 입지적 장점이 커 기업들의 관심이 높다. 여기에 강남 오피스에 비해 저렴한 가격으로 입주할 수 있어 기업들의 최대 화두로 떠오르고 있는 곳이다. 현재 이곳에서는 송파 테라타워2(1-1블록)를 비롯해 문정역 테라타워(3-1블록), 현대지식산업센터(6블록), H비즈니스파크(7블록), 문정역 대명벨리온(4-2블록)등 알짜 지식산업센터가 분양중이다.

실제로 송파 미래형업무지구 1-1블록 송파 테라타워2에 기업들과 투자자들의 분양문의가 쇄도하고 있다. 송파 테라타워2 분양 관계자는 “입주할수 있는 기업의 범위가 넓어진다는 소식이후 입주관련해 문의하는 기업주들의 방문이 부쩍 늘었다”고 밝혔다.

현대엔지니어링이 공급하는 송파 테라타워2는 연면적 14만3,730㎡, 지하 4층~지상 17층, 2개 동 규모에 총 942실의 지식산업센터와 업무시설로 구성된다. 지하2층~지상2층에는 상업시설 130실이 들어선다. 문정지구 초입부분에 위치하고 있으며 지하철8호선 문정역과도 연결되어 출퇴근이 아주 용이하다.

규모만 큰 것이 아니다. 개발호재도 풍부해 앞으로가 더욱 기대된다. 문정지구 내에는 미래형업무단지뿐만 아니라 문정법조타운, 행정복합타운도 함께 들어선다. 문정지구 남쪽으로는 위례신도시가 개발 중에 있고 서쪽으로는 KTX수서역이 들어선다. 주변에 개발 중인 제2롯데월드, 가락시장 현대화산업, 동남권 유통단지 개발의 수혜도 예상된다.

▣ 입지, 환경, 교통, 설계 모두 갖춘 최적의 업무시설
송파 테라타워2는 우수한 입지와 교통여건, 쾌적한 근로환경을 두루 갖췄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문정지구 초입에 위치해 첫관문으로 가시성과 접근성이 우수하고, 송파대로의 중심에 위치해 직접적인 개발수혜가 예상되는 최고입지를 자랑한다. 단지 앞에는 약 6000㎡의 연결녹지가 조성돼 쾌적한 업무환경을 제공한다. 또 문화와 여가생활을 즐길 수 있는 문정로데오거리가 가까이 위치해 있다.

동부지방법원, 검찰청, 등기소 등 법조타운이 가까워 업무 효율성도 높일 수 있다. 또 단지 주변 문정도시개발지구 4-1블록은 행정복합타운이 조성될 예정이다. 이 곳은 복지, 문화 등 공공인프라시설이 들어서게 되며 동사무소, 보건소, 문화 및 집회시설 등이 입주하게 된다.

교통환경도 좋다. 우선 주변 도로망이 매우 잘 갖춰져 있다. 송파대로를 비롯해, 올림픽대로, 동부간선도로, 분당~수서간 고속화도로, 경부고속도로, 외곽순환도로 등을 모두 이용할 수 있다. 대중교통 이용도 매우 편리하다.

지하철8호선 문정역 4번출구와 송파 테라타워2가 연결되며 3호선과 8호선 환승역인 가락시장역도 도보 5분 거리에 불과하다. 버스정류장도 사업지 주변에 들어서 있어 버스이용도 매우 편리하다.

송파 테라타워2 홍보관은 서울시 송파구 동남로 103번지(문정동 로데오거리 초입)에 위치해 있다.

문의 02-406-1000(지식산업센터) 02-409-8989(상업시설)

온라인뉴스팀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