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utdoor]다운 코트에 다운부츠… 한파에 더 돋보이는 따스한 그녀

  • 동아일보
  • 입력 2014년 11월 19일 03시 00분


코멘트

노스페이스

《 올해도 어김없이 ‘입시 한파’가 들이닥쳤다. 갑자기 날씨가 추워지면 뭘 입어야 할지 고민하는 이들이 많아 보통 11월에 겨울 외투 매출이 가장 높은 편이다. 국내 1위 아웃도어 브랜드 노스페이스는 출근길에도 멋지게 연출할 수 있도록 따뜻하면서도 스타일리시한 디자인의 다운재킷을 새롭게 선보이고 있다. 한파에 유용한 방한부츠도 눈여겨볼 만하다. 》

스타일과 보온성 갖춘 다운재킷

▽칼리아 다운 코트=여성용 다운 코트. ‘하이벤트’ 소재를 사용해 방수, 방풍 및 투습 기능을 극대화했으며 최상급 구스다운 충전재를 넣고, ‘프로히트’ 발열 소재를 안감에 적용해 보온성을 높였다. 엉덩이를 덮을 정도의 길이로 하반신도 따뜻하게 해준다. 모자 부분에는 풍성한 털을 달아 캐주얼한 느낌을 살렸다. 색상은 블랙, 핫 레드, 오션블루가 있으며 가격 65만 원 선이다.

▽브렌트 파카=남성용 다운코트인 ‘브렌트 파카’도 ‘하이벤트’ 소재를 적용해 눈과 비에 강한 편이다. 프리미엄 구스다운 충전재가 들어 있으며 소매 안쪽에 니트 커프스가 있어 외부로부터의 한기 유입을 막아 준다. 다양한 주머니가 많아 수납이 편한 점도 특징이다. 최근 유행하는 야상 스타일의 디자인을 채택해 일상생활에서나 여행, 아웃도어 활동 때에도 편하게 입을 수 있다. 다크레드, 다크카키, 차콜, 블랙 등 총 4가지 색상이 있으며 가격은 49만 원이다.

▽스펙트럼 다운 재킷=남성용과 여성용으로 나와 커플룩으로도 활용하기 좋은 아이템이다. 방수, 투습 기능이 탁월하고 움직임을 편안하게 해주는 ‘스트레치 하이벤트’ 소재가 적용됐다. 또 최상급의 다운과 ‘엑셀로프트’ 충전재를 사용해 보온성을 극대화한 전문가용 방한 제품이다. 후드 부분에 풍성한 털을 달아 따뜻하면서도 활동적인 느낌을 살렸다. 남성용 재킷의 컬러는 레드, 미드나잇 네이비, 카키, 블랙이 있으며 여성용은 오렌지, 레드, 카키, 블랙으로 나와 있다. 가격은 49만 원 선이다.

다운부츠 갖춰야 월동준비 끝


▽14 부티=노스페이스의 방한부츠 중 대표제품으로 꼽히는 ‘14 우먼 부티’와 ‘14 맨 부티’는 하프 컷(종아리 길이) 다운부츠다. 최고급 구스다운이 충전재로 들어있어 따뜻하면서도 가볍다. 또 내구성이 뛰어난 ‘립스탑’ 및 ‘울라이크’ 소재로 활동성을 높였다. 충격 흡수력이 뛰어난 ‘인젝티드 파일론’ 미드솔(중창)과 접지력이 뛰어난 ‘아이스 픽’ 아웃솔(겉창)을 적용해 착화감을 높이고 보행의 안정성을 더했다. 여성용은 애시, 스틸그레이 등 12가지 색깔로 나와 있어 취향에 따라 고를 수 있으며 남성용은 애시, 스틸그레이 등 4종이 나와 있다. 가격은 남녀 제품 모두 11만 원이다.

부츠 상단 부분에 풍성한 털이 달린 ‘14 우먼 부티 퍼’도 눈길을 끈다. 볼륨감이 뛰어난 다이아몬드 패턴의 퀼팅 디자인을 적용했고, 복원력이 탁월한 거위털 충전재로 보온성을 높였다. 가격은 11만5000원.

▽길고 짧고 취향대로=남다른 다운부츠를 원한다면 ‘14 우먼 부티 하이’와 ‘14 우먼 부티 쇼트’가 있다. 무릎까지 올라오는 ‘14 우먼 부티 하이’는 상단의 스트링과 원터치 스토퍼를 적용해 밀착감을 높이고 눈과 한기의 유입을 최소화한 다운부츠다. 컬러는 검정이고 가격은 13만5000원이다. ‘14 우먼 부티 쇼트’는 발목까지 오는 짧은 길이로 신고 벗기 편하다. 가격은 9만5000원.

어린이를 위한 ‘14 부티 키드’는 별자리와 동물 이미지를 활용한 캐릭터 프린트가 추가돼 있다. 성인용과 마찬가지로 최고급 구스다운 충전재가 들어 있다. 가격은 9만5000원.

▽이런 방한용품도=
노스페이스 ‘GTX 히트 익스페디션 캡’은 귀와 얼굴 측면을 덮는 이어 플랩 디자인으로 추위에 약한 귀와 뺨 등 얼굴을 보호한다. 제품 안쪽에는 신체의 열을 반사해 보온성을 높여주는 프로히트원단을 적용했다. 가격은 8만5000원.

‘GTX 프라우드 글러브’는 고어텍스를 사용한 장갑이다. 손바닥 전체와 손가락 바깥쪽에는 천연가죽 소재를 써 내구성을 강화했다. 또 제품 내부에는 솜보다 가볍고 복원력이 뛰어난 ‘프리마로프트’ 소재를 적용해 따뜻하면서도 편안한 느낌을 준다. 가격은 15만 원이다.

김현수 기자 kimhs@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