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생강의 효능, 이름 자체가 ‘정력’ 생강 대란 일어나나?
더보기

생강의 효능, 이름 자체가 ‘정력’ 생강 대란 일어나나?

동아닷컴입력 2014-10-30 14:46수정 2014-10-30 14:48
뉴스듣기프린트
트랜드뉴스 보기
생강의 효능 (출처=KBS)

‘생강의 효능’

제철을 맞은 생강의 수요가 늘면서 효능에 대한 네티즌들의 관심이 집중됐다.

생강의 우선 신진대사 기능 회복과 해독 효능으로 익히 알려졌다. 생강의 매운 맛을 내는 ‘진게론’과 ‘쇼가올’이라는 성분이 티푸스와 콜레라균 등에 강한 살균작용을 해 감기약으로 효과를 발휘한다.


생강은 칼로리 또한 적어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며 구토를 멈추게 하고 위의 기를 열어 소화흡수를 부조한다. 항산화 효과는 물론 활성산소에 의한 유전자 손상을 막아 항암 효과도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관련기사

생강의 제일 뛰어난 효능은 정력 보강. 생강이 혈압을 올려주는 작용을 하기 때문에 아라비안 나이트에는 생강이 ‘신이 내린 정력제’로 유명하다. 생강을 의미하는 영어 단어 ‘ginger’ 또한 정력, 원기라는 뜻이고 동사로 쓰이면 ‘원기를 북돋다’를 의미에서도 찾아볼 수 있다. 중국의 성인 ‘공자’도 몸을 따뜻하게 하기 위해 식사 때마다 생강을 챙겨 먹은 것으로 알려졌다.

다만 체질이나 증세에 따라 생강을 섭취할 때 유의해야한다. 따뜻한 성질의 음식인 생강은 몸에 열을 나게 하기 때문에, 감기 등으로 열이 나거나 편도선이 부은 경우에는 섭취하지 않는 것을 권한다. 체질적으로 몸에 열이 많고 혈압이 높은 사람도 피할 것을 권한다.

동아닷컴 도깨비뉴스 페이스북 http://www.facebook.com/DKBnews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기사 의견

   

주요뉴스

1/3이전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