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SI 우수 기업]통신 패러다임 바꾼 고객 맞춤형 서비스… 최상의 품질을 경험하라

  • 동아일보
  • 입력 2014년 10월 22일 03시 00분


코멘트

시내·시외전화 부문-16회 1위… 초고속 인터넷 부문-11회 1위

KT는 ‘고객 최우선 경영’을 선언하고 경영진부터 현장 직원까지 ‘Single KT’로 힘을 합쳐 고객 만족을 위해 노력해 왔으며 이를 통해 ‘광대역 LTE-A’, ‘기가 인터넷’, ‘기가 WiFi’ 등 기가 시대를 선도하는 차세대 고품질 네트워크와 ‘스마트렌탈’, ‘올레SOHO성공팩’, ‘전무후무 멤버십’ 등 차별화된 서비스를 고객에게 제공해왔다.

KT는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확 달라진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선제적으로 제공하고 고객 특성에 맞춘 상품 개발 및 영업 프로세스 혁신으로 체감품질 1위 달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365일 개통, 24시간 내 불편처리, 바로 응대하는 콜센터 등을 통해 고객채널 만족도를 향상시키고 있다.

황창규 회장
황창규 회장
또한 24시간 ‘올레소셜라이브’을 통해 올레닷컴, 트위터, 페이스북을 막론하고 쪽지, 멘션의 간단한 절차로 CS 상담 및 문의를 할 수 있는 소셜 특화 상담 시스템을 운영 중이다.

고객 편의를 위하여 업계 최초로 통신요금 명세서를 PDF 방식으로 제공하기 시작했다. PDF 방식은 모든 인터넷 브라우저에서 자유롭게 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며, 액티브X 등 별도 프로그램 설치가 필요 없고 PDF 뷰어만 있으면 된다. 그리고 PC, 스마트폰, 태블릿PC 등 기기나 사파리 크롬 등 웹브라우저도 따질 필요가 없다. KT는 액티브X 없는 명세서 보안을 위해 자체 암호화를 이용했다. 고객 인증 기기에서만 다운로드할 수 있도록 안전장치도 마련했다.

KT는 고객들이 세계 최고 수준의 스마트한 삶을 즐길 수 있도록 향후 3년간 4조5000억 원을 투입해 유무선이 통합된 기가 인프라를 구축한다. 이러한 기가 인프라를 기반으로 IPTV 업계 1위 역량을 결합해 초고화질(UHD) GiGA TV를 상용화하였으며, 이를 통해 미디어 산업의 새로운 장을 열 계획이다.

‘스마트렌탈’ 서비스는 올레 tv의 신규 및 기존 이용 고객이 최신 LED TV와 PC 등을 월 7000∼3만 원대의 저렴한 요금으로 할부 구매해 사용하는 서비스다. ‘스마트렌탈’ 서비스는 출시 2주년을 기념해 스마트렌탈 가입 대상 고객을 올레 인터넷 신규 및 기존 고객까지 확대하고 삼성의 최신 UHD TV 등 다양한 제품 라인업을 추가했다. 이를 통해 올레 인터넷과 올레 tv를 동시에 신규 가입한 고객은 삼성 TV를 시중가 대비 최대 60% 저렴한 수준으로 구입할 수 있고, 강력한 PC 성능과 휴대성이 결합된 삼성 ‘ATIV 탭북’도 36개월 할부 기준 월 1만 원대로 이용할 수 있다.

KT 국제전화 ‘001’은 지정된 국가 국제전화를 월 1000원 기본료로 최대 62%까지 할인받는 ‘알짜 요금제’, 국제전화 이용량이 많은 고객들을 위한 사용가능 시간 내에 무제한 국제전화를 이용할 수 있는 ‘통 큰 요금제’, 다문화 가정 및 중소기업 등을 대상으로 제공되는 초저가 ‘다문화 가정 LOVE/중소기업 요금제’ 등 고객들의 다양한 이용패턴을 고려한 할인 요금제 제공으로 국제전화는 비싸다는 기존 인식에서 벗어나 경제적 부담을 대폭 감소시키고 있다.

2007년 출범한 한국의 대표적 IT 나눔 조직인 IT 서포터즈는 IT 나눔을 통한 사회공헌활동을 전담하는 봉사단으로서, 매해 전국 200여 명의 KT 직원이 정보 소외계층 지원, 다문화 가정 지원, 중소상공인·자영업자 지원, 첨단 IT지식 나눔, 인터넷·스마트 역기능 예방 교육 등 사회적 정보격차 해소 및 삶의 질 개선을 위해 활동하고 있다. 현재까지 110만 회 이상의 IT나눔 활동을 진행하였고, 지난해부터는 누구나 쉽고 편리하게 스마트IT를 이용할 수 있도록 ‘올레 스마트 아카데미’를 운영하고 있으며, 전국 10개 교육장에서 8300여 회 강의에 21만여 명이 수강을 했다.

조창래 기자 chlcho@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