똑똑한 스마트폰 함께라면 귀성길 지루할 틈 없다

  • Array
  • 입력 2013년 9월 18일 07시 00분


KT는 오는 22일까지 ‘올레tv’를 통해 추석 특집관을 운영한다. 최신 영화와 애니메이션 등 엄선된 100여 편의 작품을 평소보다 10∼30%% 할인 된 가격으로 시청할 수 있다. 사진제공|KT
KT는 오는 22일까지 ‘올레tv’를 통해 추석 특집관을 운영한다. 최신 영화와 애니메이션 등 엄선된 100여 편의 작품을 평소보다 10∼30%% 할인 된 가격으로 시청할 수 있다. 사진제공|KT
■ 추석연휴 스마트폰 100%% 활용하기

올레내비 ‘제보하기’ 추가…교통정보 공유
B tv·올레tv 등 최신 인기영화 할인 제공
스마트폰 게임들도 추석맞이 이벤트 풍성


풍성한 한가위가 다가왔다. 직장인들의 마음은 벌써부터 고향 앞에 가있다. 하지만 추석이라고 마냥 즐거울 수만은 없는 일. 끝없이 막히는 도로와 지루해하는 아이들 때문에 걱정도 많다. 이럴 때는 똑똑한 인터넷·모바일 서비스를 이용하면 된다. 걱정을 반으로 줄일 수 있다.

● ‘똑똑한 내비’ 고향 가는 시간 단축


고향집으로 가고 있는데 길이 너무 막힌다면. 똑똑한 스마트폰 내비게이션을 이용해 보자. SK플래닛의 ‘T맵’과 KT의 ‘올래내비’, LG유플러스 ‘U+내비’ 등을 이용하면 고향 가는 시간이 크게 줄 것이다.

‘올레내비’의 경우 이번 추석을 맞아 ‘제보하기’ 기능을 추가해 눈길을 모은다. ‘제보하기’는 교통사고와 정체 현황, 과속카메라 등의 정보를 사용자가 직접 등록해 다른 사용자와 공유하도록 한 기능이다. 관련 경품 이벤트도 마련해 재미를 준다. 10월4일까지 올레내비에서 ‘제보하기’ 기능에 대한 퀴즈를 풀거나 ‘제보하기’를 등록한 사용자에게는 스타벅스 기프티쇼, 파리바게트 교환권 등의 경품을 지급한다.

● ‘똑똑한 IPTV’ 함께 하는 재미 풍성

추석엔 TV에서 특선영화 등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하지만 오래 전 상영했던 영화가 성에 차지 않는다면. IPTV의 추석 주문형비디오(VOD) 할인 이벤트를 주목하자.

SK브로드밴드의 ‘B tv’는 인기 VOD를 할인해주는 ‘추석특선 B tv’ 이벤트를 22일까지 연다. ‘스파르타쿠스’ 전 시리즈 패키지와 애니메이션 ‘명탐정 코난’을 기존 가격대비 30∼50%% 할인해 서비스한다. 또 ‘아이언맨’ 시리즈, ‘오블리비언’, ‘헨젤과 그레텔’, ‘어벤저스’ 등 최신 영화도 30∼50%% 할인된 가격으로 즐길 수 있다. KT도 ‘올레tv’에서 추석 특집관 ‘복 주머니 속, 황금 보름달’을 22일까지 운영한다. ‘더 테러 라이브’, ‘월드워Z’ 등 최신 영화와 애니메이션 등 총 100여 작품으로 구성됐다. 평소보다 10∼30%%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다. 길이 막혀 아직 도로위에 있어도 걱정 없다. 모바일TV를 이용하면 된다. LG유플러스는 모바일 IPTV ‘U+HDTV’에 총 42편의 추석특집영화를 마련했다.

● ‘똑똑한 게임’ 지루해 하는 아이들에게 안성맞춤

차 속에서 아이들이 지루해한다면. 스마트폰 게임을 이용해보자. 특히 최신 인기 게임들이 추석을 맞아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했으니 참고 하길. 넥슨의 ‘프로야구 for Kakao’와 ‘넥슨 프로야구마스터 2013’는 22일까지 특정 시간에 접속하는 유저 전원에게 게임머니와 선수 카드를 지급한다. CJ E&M 넷마블의 ‘다함께 차차차’는 추석연휴 5일 동안 매일 100km를 달리면 일일 보상을 주고, 총 500km를 달리면 푸짐한 최종 보상 아이템을 제공한다.

게임빌의 ‘오션테일즈’는 추석 한정 아이템 ‘달토끼’를 수집하거나 매일 접속하는 유저 전원에게 ‘골드’와 ‘루비’ 등을 준다. 또 ‘클레이랜드’는 연휴 기간에만 얻을 수 있는 ‘감돌이’와 ‘감순이’ 캐릭터를 제공한다. 컴투스의 ‘타이니팜’도 22일까지 자신의 밭에 추석 벼를 심어 수확한 횟수에 따라 게임 캐시 ‘벨’을 선물로 지급한다.

김명근 기자 dionys@donga.com 트위터@kimyke76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