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이 겨드랑절개 내시경 수술의 종주국, 물방울 보형물이 대세

  • 입력 2013년 9월 14일 09시 49분


볼륨감 있는 가슴은 여성의 특권이 될 수 있다. 가슴의 볼륨이 없으면 밋밋하고 여성적인 매력이 줄어들며 매력적인 굴곡이 없어져 옷맵시가 나지않아 자신감이 없어진다. 실제 가슴확대수술후 여성적인 고혹적 곡선이 살아나면 매사에 자신감이 생기고 일상생활이나 직장에서도 업무 효율이 증가하는 것으로 되어 있다.

최근 몸매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볼륨감 있는 몸매를 만들기 위해 가슴 성형을 꿈꾸는 사람이 많다. 빈약한 가슴으로 인해 가슴 성형을 원하는 여성의 대부분은 보형물을 사용하는 수술을 선택하는 경우가 가장 흔하다. 코젤은 보형물 안에 반고체의 실리콘이 들어가 있는 형태로 기존의 액상 실리콘젤과 달리 보형물 안의 내용물이 새더라도 점성이 높아 그대로 유지되기 때문에 안전성도 보장한다. 최근에는 코젤 보형물 중에서도 원형보다 물방울형을 더 선호한다.

물방울형 보형물은 인체공학적 설계를 바탕으로 제5세대 코젤이 들어 있고 텍스쳐로 표면처리가 되어 있다. 실제 가슴과 유사한 자연스러운 모양이 특징으로, 아래로 갈수록 풍성해지며 유두 끝이 버선코처럼 살짝 올라가도록 디자인할 수 있다.

가슴이 좁고 마른 체형의 동양 여성에게 적합하며 수술 후 출혈이나 통증이 거의 없어 일상으로의 빠른 복귀가 가능한 것이 장점이다. 눕거나 앉았을 때 자연스러운 유동성을 보이는 것도 물방울형 보형물의 매력이다.

물방울형 보형물은 대부분 가슴 밑 부분을 절개하는 방법으로 흉터가 진하게 남게 되는 동양 여성에겐 선뜻 선택하기가 어려웠다. 실제 미국이나 유럽의 성형외과 의사들은 전체 가슴확대 환자의 90%이상을 밑선절개로 시행하며 겨드랑절개 수술법에 익숙하지 않다.

BR바람성형외과는 2012년 해 추계 대한성형외과 학술대회와 2013년 춘계 학술대회에서 ‘물방울형 보형물을 이용한 내시경 겨드랑절개 가슴확대수술’ 논문을 발표했다.

선상훈 원장은 “물방울 보형물을 이용한 가슴성형 수술법은 수술 전에 정확한 위치와 신체에 맞는 보형물의 크기를 결정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며 “최근에는 내시경을 이용해 겨드랑이로 보형물을 삽입하는 방법이 동양 여성에게 스탠다드로 자리잡고 있다.

내시경 수술법은 가슴확대수술이 발달한 서양 의사들 보다 오히려 한국의사들이 더 정통하다”라고 말했다. 내시경을 이용해 겨드랑이로 보형물을 삽입하는 방법은 마르고 가슴에 볼륨이 없는 여성 또는 약간 처진 가슴을 가진 여성에게 효과가 좋다.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