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utdoor]가볍고 쾌적한 고어텍스, 캠핑에도 산행길에도 좋은친구

  • 동아일보
  • 입력 2013년 9월 13일 03시 00분


코멘트

고어코리아

올해 추석은 주말까지 5일 연속으로 쉴 수 있어 가족끼리, 친구끼리 모여 여행 및 아웃도어 활동을 염두에 두는 사람이 많다. 가족과 가벼운 트레킹을 즐기는 것에서부터 마음 맞는 친구들과 2박 3일 종주산행까지 다양한 아웃도어 활동을 안전하고 편안하게 즐기기 위한 올바른 기능성 의류 선택법은 무엇일까?

가을철에는 아침 저녁과 낮의 기온 차가 크기 때문에 바람을 잘 막아주면서 땀을 잘 배출해 체온을 유지하고 신체를 쾌적하게 해 줄 수 있는 아웃도어 제품이 꼭 필요하다. 또 예기치 못한 비나 아침 이슬로부터 신체를 보호할 수 있는 방수 기능 역시 필수적이다.

이러한 방수, 방풍, 투습성을 제공하는 기능성 의류의 대명사인 고어텍스는 소비자가 즐기는 활동에 따라 적합한 기능성 원단을 제공한다.

고어텍스의 기능성 원단은 하루 이상 무거운 배낭을 메고 중등산 이상의 산행을 하는지, 가벼운 산행을 하는지, 강도 높은 유산소 운동을 주로 할지에 따라 최적의 방수, 방풍, 투습 및 내구성을 조합해 제공함으로써 소비자가 필요한 제품을 선택해 사용하도록 한다.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아웃도어를 계획 중이라면-하이킹, 캠핑 등

추석 만큼 온 가족이 한자리에 모일 기회가 있을까?

추석에 성묘를 겸한 가벼운 산행이나 가족들과 함께 오붓한 시간을 보낼 수 있는 1박 2일 트레킹겸 캠핑을 염두하고 있다면 부드러운 촉감을 가지고, 다양한 활동에 사용할 수 있는 고어텍스 제품이 적합하다.

2박 3일 제대로 아웃도어를 즐길 예정이라면-종주산행, 암벽등반 등


모처럼 주말까지 이어지는 긴 연휴를 이용해 종주산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산에서 맞닥뜨리는 변화무쌍한 기상 조건에 대응할 수 있을 뿐 아니라 거친 자연환경에서도 신체를 보호할 수 있도록 내구성이 뛰어난 제품을 구비해야 한다. 이러한 종주산행을 위해서는 뛰어난 투습성과 함께 완벽에 가까운 방수·방풍 기능을 갖췄을 뿐 아니라 극대화된 내구성까지 갖춘 고어텍스 프로제품이 적합하다.

고어텍스 프로 제품은 아웃도어 스포츠 전문가와 진정한 애호가를 위한 제품으로 비바크 등 고난도 등반뿐 아니라 빙벽등반, 스키 등 겨울 스포츠에도 적합하다.

운동량이 많은 아웃도어를 즐기고 싶다면-산악자전거, 트레일 러닝 등

아웃도어 인구가 점차 늘어남에 따라 예전에는 소수의 사람들만 즐기던 산악자전거나 트레일 러닝 등 생소한 아웃도어 활동도 각광받고 있다. 특히 이들 종목은 산행이나 트레킹에 비해 높은 활동량을 요구함에 따라 상대적으로 땀을 많이 흘리기 때문에 무엇보다도 뛰어난 투습력을 갖춘 장비가 필요하다.

고어텍스 액티브 제품은 더욱 얇고 가벼울 뿐 아니라 탁월한 투습력을 극대화시킨 제품군으로 땀을 많이 흘리는 아웃도어 활동 시에도 신체를 쾌적하게 유지해 준다. 이뿐만 아니라 고어텍스 고유의 기능인 완벽한 방수, 뛰어난 방풍 기능도 갖추고 있어 갑작스럽게 비나 강한 바람을 만나더라도 든든하다.

아웃도어 전문가들은 “아웃도어 문화와 활동이 점차 다양해지고 아웃도어 스타일과 활동 범위가 다르기 때문에 각각의 아웃도어 활동에 맞는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조언한다.

김동욱 기자 creating@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