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파일]허동수 회장 비즈포럼 한국위원장에 외

  • 입력 2005년 8월 26일 03시 03분


코멘트
◆허동수 회장 비즈포럼 한국위원장에

허동수(許東秀·사진) GS칼텍스 회장이 25일 ‘한중일 비즈니스 포럼 한국위원회’의 위원장에 선임됐다. 올해로 4회째를 맞는 한중일 비즈니스 포럼은 2001년 한중일 3국의 민간경제협력 강화를 위해 발족됐다. 그동안 한국의 전국경제인연합회, 중국의 국제무역추진위원회 및 일본의 경제단체연합회 등 각국의 대표 민간 경제단체 중심으로 운영돼 왔으며 올해는 전경련 주관으로 10월 14일 서울에서 포럼이 열린다.

◆29∼30일 IT21 콘퍼런스

한국정보처리학회는 29∼30일 서울 잠실 롯데월드호텔에서 교육, 의료, 금융 등의 산업과 정보기술(IT)의 융합을 주제로 한 ‘IT21 콘퍼런스 2005’를 연다고 25일 밝혔다.

이 콘퍼런스는 의사와 은행원처럼 정보기술(IT)과 관계없는 해당 산업분야 전문가를 초청해 어떤 기술이 해당 산업 발전에 필요한지 논의하게 된다.

의료 분야에서는 첨단 의료시스템으로 거동이 불편한 노인 등에게 멀리 떨어진 곳의 의사가 화상 진료를 할 수 있다. 이 행사에서는 이미 지방의 의료기관과 초고속인터넷을 통해 실시간으로 의료 자문을 주고받는 사례 등이 소개된다.

또 인터넷뱅킹과 모바일뱅킹처럼 금융 분야에 적용할 수 있는 기술 발전방향과 함께 점차 다양해지는 소매 금융상품을 관리할 수 있는 IT 기법도 발표될 예정이다.

◆기아車 AS캐릭터 ‘큐맨’

기아자동차는 25일 서비스 캐릭터 ‘큐맨(Q man)’을 발표하고 서비스 부문에 다른 업체와 차별화한 이미지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큐맨은 ‘신속한(Quick)’ ‘정확한(Quality)’ ‘친절한(Quiet)’ 서비스를 제공하는 ‘Q-서비스’의 정신을 담은 이름이라고 이 회사는 설명했다. 이 캐릭터는 자동차 앞모양을 의인화한 것이다.


◆웅진식품 탄산음료 하늘보리 판매

웅진식품은 탄산 보리음료 ‘하늘보리 홉탄산’을 26일부터 판매한다. 카페인을 넣지 않고 보리와 홉을 원료로 만들어 치킨, 피자, 햄버거 등 기름진 음식과 잘 어울린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245mL 캔 650원, 1.5L 페트병 1700원.

◆한샘, LG전자와 빌트인 가전 제휴

가구업체 한샘은 LG전자와 빌트인 가전제품에 대한 제휴를 했다고 25일 밝혔다. 한샘은 이번 제휴를 통해 LG전자의 가전제품을 공급받아 주방가구와 함께 판매하게 된다. 회사 측은 “한샘의 주방가구 노하우와 LG전자의 가전 기술로 빌트인 시장에서 시너지 효과를 낼 것”이라고 말했다.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