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3도 초 정온·신선, 삼성 김치플러스 비스포크

  • 동아일보
  • 입력 2019년 11월 22일 03시 00분


코멘트

김치는 아삭하게 식재료는 신선하게!
초정온으로 맞춰봐!

급격한 환경 변화에서도 일정한 온도를 오래 유지하는 ‘정온의 기술’은 어렵지만 꼭 지켜내야 할 중요한 가치다. 식재료를 보관하는 온도가 그렇다. 신선한 상태 그대로 보관하기 위해서는 가장 최적의 온도를 흔들림 없이 정확하게 지속해내는 것이 관건이다.

삼성전자는 초정온 맞춤보관 기능으로 식재료 본연의 맛을 그대로 지키는 ‘김치플러스 비스포크’를 선보였다. 비스포크 디자인을 적용해 소비자들의 미적 취향까지 완벽하게 맞춘 ‘김치플러스 비스포크’는 스타일부터 재료별 최적 온도까지 진정한 맞춤형 냉장고의 시대를 열었다.

까다로운 보관 온도를 맞추고 유지하는 기술
±0.3도 초정온 맞춤보관 기능으로 실현하다


선조들이 김치를 장독에 담아 땅속에 묻어둔 이유는 바로 ‘정온성’이다. 외부의 방해를 받지 않는 땅속은 김치를 일정한 온도로 유지해 아삭한 맛을 오래도록 지켜준다. 선조의 지혜에서 알 수 있듯 미세한 온도로 판가름나는 김치와 식재료의 맛을 위해 김치냉장고를 구입하기 전 가장 우선시해야 할 것이 바로 정온력이다.

‘김치플러스 비스포크’는 ±0.3도 초정온 맞춤보관 기능으로 정온력을 완벽히 재현해냈다. 초정온 맞춤보관 기능은 냉기 유지에 탁월한 메탈 쿨링으로 설정 온도에서 ±0.3도 이상의 편차가 나지 않도록 유지해 식재료를 한층 신선하게 보관해 주는 ‘김치플러스 비스포크’만의 차별화된 기능이다.

‘김치플러스 비스포크’는 김치의 아삭한 맛을 그대로 유지하기 위해 개발한 초정온 맞춤보관 기능을 멀티 보관 모드로 확대 적용해 그동안 냉장과 냉동 온도로 지켜낼 수 없었던 미세한 온도를 실현해냈다. 김치모드는 물론이고 육류와 생선, 감자와 바나나, 냉장과 냉동 모드 등 다양한 모드에 ±0.3도 초정온 맞춤보관 기능을 더함으로써 다채로운 식재료를 최적의 온도에서 고유의 맛 그대로 신선하게 보관한다.

푸드도 스타일도 나에게 맞춰봐
원하는 대로 고르고 즐기는 취향 맞춤 비스포크 디자인

기존 김치플러스에 비스포크 디자인을 새롭게 적용한 ‘김치플러스 비스포크’는 투박한 디자인에 흑백 일색이었던 김치냉장고도 나만의 취향에 맞춰 자유롭게 맞출 수 있도록 선택의 폭을 넓혔다.

세련된 디자인을 자랑하는 ‘김치플러스 비스포크’는 모던하고 트렌디한 ‘키친테리어’를 완성해준다. 특히 인테리어를 바꾸거나 이사를 할 때도 언제든지 도어 컬러를 교체할 수 있어 새로운 김치냉장고를 구매한 것처럼 색다른 분위기를 선사한다.

1도어, 3도어, 4도어 라인업과 다채로운 컬러 스펙트럼에 색다른 소재까지 원하는 대로 조합할 수 있는 ‘김치플러스 비스포크’는 나만의 취향과 주거 공간에 딱 맞도록 자유롭게 연출할 수 있다. 1도어와 3도어는 키친핏으로 빌트인처럼 설치할 수 있으며 4도어는 프리스탠딩 타입으로 최대 584L의 여유로운 용량을 제공한다. 기존의 비스포크 4도어 냉장고 프리스탠딩 타입과 높이가 같아 추가 구매 시에도 조화롭게 매칭할 수 있다.

‘김치플러스 비스포크’ 3도어 및 4도어는 네이비, 그레이, 화이트, 핑크, 민트, 차콜 등 7가지 컬러와 새틴 글래스, 글램 글래스, 코타 메탈 등 3가지 소재까지 다양하다. 한편 ‘김치플러스 비스포크’ 1도어는 코럴과 옐로를 더한 총 9가지 컬러와 크리에이티브 디자인 스튜디오 ‘슈퍼픽션’ 컬래버레이션으로 완성한 특별한 디자인도 적용할 수 있어 나만의 개성을 드러낼 수 있다.

빈틈없는 디테일로 스마트 키친 라이프를 완성하다

‘김치플러스 비스포크’만의 차별화된 매력은 사용자의 편의성을 극대화하는 다채로운 기능에서도 찾아볼 수 있다. ‘와이드 상칸’은 중간 벽이 없어 부피가 큰 식재료나 과일, 맥주도 박스째로 여유롭게 보관할 수 있고 2L 용량의 생수통도 그대로 들어가는 ‘빅도어 가드’ 기능으로 넉넉하게 수납이 가능하다.

김치 관리부터 고장 파악까지 김치냉장고를 스마트하게 관리해주는 ‘스마트싱스’도 놓칠 수 없는 똑똑한 포인트다. 칸별 보관 모드를 변경하고 에너지 모니터 기능으로 일별, 주별, 월별 전기 사용량도 간편하게 파악할 수 있다. 또 김치통 속 내용물과 보관 날짜를 메모하고 이상 발생 시 원인을 편리하게 해결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김치냉장고가 더 이상 김치만 보관하는 냉장고가 아닌 사시사철 사용하는 다용도 전문 냉장고로 떠오르는 요즘 ‘김치플러스 비스포크’는 초정온 맞춤보관 기능과 비스포크 디자인으로 선택의 폭을 한층 넓히며 사계절 멀티 냉장고의 입지를 공고히 했다. 소비자의 니즈를 반영해 한 차원 더 업그레이드된 ‘김치플러스 비스포크’는 다채로운 식생활을 위한 최적의 다용도 냉장고를 찾는 이들에게 명쾌한 해답이 돼줄 것이다.


▼±0.3도 초정온 맞춤보관 기능으로 초신선하게 보관하는 사계절 식재료▼

#삼성전자#김치냉장고#초정온#최적온도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