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부자 사로잡은 SNI… 30억 이상 자산가 130명 신규 유치

  • 동아일보
  • 입력 2019년 10월 28일 03시 00분


코멘트

삼성증권

삼성증권이 초고액 자산가 특화 서비스인 SNI의 인기에 힘입어 자산관리 명가의 위상을 더욱 공고히 하고 있다.

삼성증권은 3월 초고액 자산가 서비스인 SNI서비스를 전국으로 확대한 지 7개월 만에 30억 원 이상 초고액 자산가 고객이 130명 늘었다고 밝혔다.

신규 유입된 고객들의 자산이 4조6000억 원임을 감안할 때 인당 평균 유입자산은 360억 원에 이르는 것으로 나타나 초고액 자산가 시장에서 SNI의 강력한 브랜드파워를 실감하게 했다.

이런 인기의 비결은 첫째 3월 서울 일부 점포에서만 제공하던 SNI 서비스를 전국의 30억 원 이상 고객들로 확대하면서 지방에 거주하는 초고액 자산가들의 접근성이 크게 높아진 점을 들 수 있다.

삼성증권은 2000여 명에 이르는 전국의 SNI 고객에게 고품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본사의 금융과 세무, 부동산 전문가들로 전담팀을 만들어 방문 컨설팅을 진행하고 있다.

9월까지 진행한 전국 순회 컨설팅만 해도 6332건에 달해 올 들어 고객별로 평균 3회 이상의 컨설팅이 제공된 것으로 나타났다.

두 번째 비결로는 3월 업계 최초로 가업승계연구소를 신설하고 가업 승계에 필요한 복잡한 일련의 과정을 원스톱으로 제공한 점이다.

일반적으로 국내 금융기관에서는 가업승계 기본 컨설팅이나 관련 대출 등 부분적인 서비스를 제공해 왔으나 삼성증권의 경우 기본 컨설팅 외에도 회계법인, M&A거래소 등과 제휴를 통한 승계실행 서비스, Next CEO포럼으로 불리는 후계자 양성교육 등을 종합적으로 제공하기 때문이다.

특히 Next CEO포럼으로 대표되는 후계자 양성교육의 경우 고객의 자녀 등 가업을 승계받을 인력들이 차세대 최고경영자(CEO)로서 갖춰야 할 경영 노하우를 자연스럽게 익히고 2세 간 네트워크를 만들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어 현재 1년 치 교육 예약이 밀려 있을 만큼 인기가 높다.

마지막으로 올 한해 삼성증권이 꾸준히 전개해 온 ‘해외투자 2.0’ 캠페인과의 시너지 효과를 들 수 있다. 삼성증권은 올 초부터 한미간 금리역전을 계기로 미국국채 등 금리형 해외자산을 포트폴리오에 편입하는 ‘해외투자 2.0’ 캠페인을 전개해 왔는데 올해 관련 투자가 큰 성과가 나타나면서 특히 자산의 가치 보전에 관심이 많은 초부유층 투자자들 사이에 입소문을 탄 것으로 분석된다. 실제 8월 기준으로 삼성증권 고객의 매수 상위 10개 해외채권 모두 연초 대비 10% 이상의 수익을 기록했고 그중 미국 국채는 18%가 넘는 성과를 보인 것으로 나타났다.

해외채권과 해외주식, 국내주식에 분산투자한 포트폴리오의 경우 국내주식에 집중했을 때보다 수익률은 높고 변동성은 낮게 나타나 분산효과를 톡톡히 본 것으로 분석됐다.

삼성증권 SNI서비스와 관련된 보다 자세한 내용은 SNI 전용 안내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황효진 기자 herald99@donga.com
#디지털라이프#인터넷#삼성증권#초고액 자산가 서비스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