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3,558
구독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1일(현지시간) 콜로리다주 공군사관학교 졸업식 연설에서 졸업생들과 악수한 뒤 무대에 복귀하는 과정에서 넘어졌다. 1일(현지시간) 로이터·AFP통신 등은 바이든 대통령의 이날 연설 소식을 전하며, 그가 연설 후 졸업생들에 졸업장을 수여하고 무대로 복귀하는 과정…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은 1일(현지시간) 북한을 포함, 역내 위협에 대한 억제력을 강화하기 위해 한국 및 일본과 협력을 심화하고 있다고 밝혔다. 바이든 대통령은 이날 콜로라도주(州)에 있는 공군사관학교 졸업식 연설에서 “세계 곳곳에서 우리는 미국의 안보를 강화하는 구체적인 방식으로…
미국 ‘월가의 황제’로 불리는 제이미 다이먼 JP모건 체이스 회장(67)이 정계진출 의사를 시사하자 월가에서 2024년 대선 출마 지지가 나오는 등 화제를 모으고 있다. 다이먼 회장은 지난달 31일(현지시간) 중국 상하이에서 열리는 ‘JP모건 글로벌 차이나 서밋’ 참석차 방중해 블…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을 필두로 내년 대선 정권 수호를 노리는 민주당이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과 2016년 리턴매치에서는 자신만만한 모습을 보이는 가운데 론 디샌티스 플로리다 주지사을 비롯한 나머지 공화당 후보들과의 대결까지도 총망라해 본격 대선 준비에 돌입했다. 미 정치전문매체 …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미중 관계에 대해 “조만간 해빙되기 시작하는 것을 보게될 것”이라고 언급한 지 나흘 만에 국무부 내 대(對)중국 최고 책임자가 사임 의사를 밝혔다. 바이든 행정부가 ‘강경’ 대중 외교라인을 속속 교체하며 본격적인 협상 국면을 준비하고 있다는 분석이 나온다. …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찰스 브라운 미 공군참모총장(61·사진)을 차기 합참의장으로 지명할 계획이라고 AP통신 등 미국 언론이 24일(현지 시간) 보도했다. 브라운 총장이 새 합참의장이 되면 콜린 파월 전 국무부 장관에 이어 30년 만에 나온 두 번째 흑인 합참의장이다. 또 로이드 …
미국 연방준비제도(Fed·연준)가 ‘베이비스텝(기준금리 0.25%p 인상)’을 단행했던 이달 초 열린 통화정책 결정 회의에서 연준 이사들 간에 향후 기준금리 인상 여부를 놓고 팽팽히 의견이 갈렸던 것으로 나타났다. 당초 연준이 6월부터 금리를 동결할 것이라는 예측이 지배적이었으나 추가…
2021년 1월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의 취임식에서 자작시를 낭송해 전 세계의 이목을 집중시켰던 어맨다 고먼(25)의 시집이 플로리다의 한 초등학교에서 ‘금서’로 제한했다.문제의 시집은 당시 고먼이 낭독했던 ‘우리가 오를 언덕(the hill we climb)’을 표제작으로 한 동명 …
미국 워싱턴 정가가 벼랑끝 전술로 12년 만에 다시 국가부도 위기를 키우고 있다. 미국은 법으로 국가부채 한도를 정해 놓는데 증액하려면 의회 승인이 필요하다. 하지만 당파 싸움으로 한도증액이 이뤄지지 않으면서 연방정부가 채무불이행(디폴트), 다시 말해서 국가부도 위험에 빠진 것이다…
미국 국무부 중국조정실(일명 차이나 하우스) 수장인 릭 워터스 부차관보가 6월 23일 사임한다고 로이터통신이 24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이는 조 바이든 대통령이 집권 이후 대중 강경책을 구사했으나 실익이 없다고 판단하고 대중 외교라인을 대폭 교체하는 과정에서 발생한 일이라고 로이터…
글로벌 신용평가사 피치가 미국 신용등급을 ‘부정적 관찰 대상’으로 지정했다. 미 백악관과 공화당의 부채 협상이 벼랑 끝 대치로 향해가자 신용등급 하향 가능성을 내비친 것이다. 24일(현지시간) 피치는 미국 장기 외화표시 채권의 신용등급을 최고 등급인 현 AAA를 유지하되 부정적 관찰 …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찰스 브라운 미 공군참모총장을 차기 합참의장으로 지명할 계획이라고 AP통신, 워싱턴포스트(WP) 등 미국 언론이 24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바이든 대통령은 25일 백악관 로즈가든에서 열리는 기념식에서 이를 공식 발표한다. 브라운 총장은 올해…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텍사스 초등학교 총기참사 1주년을 맞은 24일(현지시간), 잇따르는 총격 사건을 막기 위해 더 강력한 총기법을 통과시킬 것을 의회에 요구했다. 미국 정치전문매체 폴리티코, AP통신에 따르면 바이든 대통령은 이날 백악관에서 열린 텍사스 초교 총기참사 추모행사…
미국 연방정부 디폴트(채무불이행) 발생 예상일이 9일 앞으로 다가온 23일(현지시간)에도 미 백악관과 공화당은 부채 한도 인상 협상에서 합의하지 못한 모습이다. AP통신에 따르면 케빈 매카시(공화당) 하원의장 이날 의회에서 “아직 합의에 이르지 못했다”며 “올해보다 지출을 삭감하지 …
힐러리 클린턴 전 미 국무장관이 조 바이든 대통령의 재선에 그의 나이가 걸림돌이 될 것이라는 점을 인정하면서도 유권자들의 지지를 촉구했다. 22일(현지시간) 미 정치전문매체 더 힐과 폭스뉴스 등에 따르면 클린턴은 지난 주말 워싱턴에서 열린 파이낸셜타임스(FT) 페스티벌에서 ‘바이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