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이야기]외투 안 보온성 뛰어난 상의, 추위 꼼짝마!

  • 동아일보
  • 입력 2013년 11월 21일 03시 00분


코멘트

방한의류-상의

보온성을 높인 든든한 방한 의류들로 추위를 견뎌보자. 왼쪽부터 오프로드의 ‘킹스턴’, 센터폴의 ‘투른’ 셔츠, 에코로바의 ‘익스트림 우먼 자켓’. 각 업체 제공
보온성을 높인 든든한 방한 의류들로 추위를 견뎌보자. 왼쪽부터 오프로드의 ‘킹스턴’, 센터폴의 ‘투른’ 셔츠, 에코로바의 ‘익스트림 우먼 자켓’. 각 업체 제공
겨울철 야외활동을 나갈 땐, 급격한 기온 변화와 갑작스럽게 내리는 눈이나 비에 대비해 옷차림을 단단히 해야 한다. 맑게 갠 하늘과 체력만 믿고 옷차림에 소홀했다간 큰 코 다칠 수 있기 때문이다. 특히 외투 안에 입은 옷들이 부실하면 아무리 좋은 외투라도 제 기능을 발휘하기 어렵다. 차가운 날씨에 즐겁고 안전하게 바깥 활동을 하려면, 보온성이 뛰어나고 땀을 적절히 배출해주는 상의에, 통기성과 신축성이 우수한 하의를 갖춰 입는 게 좋다.

기능과 디자인을 모두 잡아라

K2 ‘마조람’ T1과 T2는 각각 남성용, 여성용으로 출시된 K2 마조람 시리즈의 전문가형 클라이밍 짚(zip)티셔츠다. 기능성 원단 폴라텍 파워스트레치를 사용해 따뜻하고, 땀을 빠르게 건조시키는 속건성이 뛰어나다. K2 관계자는 “소재가 신축성이 좋고 가벼워 겨울철 아웃도어 활동에 안성맞춤”이라고 말했다.

남성용 T1은 앞면에 자수 퀼팅으로 포인트를 주고, 여성용 T2는 두 가지 이상의 실을 섞은 멜란지 소재와 부분 프린트로 세련미를 더했다. 컬러는 남성용 그린, 블루, 버건디(와인색), 머스터드 4가지. 여성용은 퍼플, 코랄, 핑크 3가지다. 가격은 16만9000원.

에코로바 ‘익스트림 우먼 재킷’은 가벼운 보아 소재와 스트레치 방풍 안감으로 보온성과 실용성을 높인 제품이다. 봉제선 없이 덧댄 웰딩 장식과 절개패턴이 돋보인다. 색상은 머스터드와 바이올렛 2가지. 가격은 22만8000원.

에코로바 ‘워머 우먼 셔츠’는 보온성이 뛰어난 멜란지 니트 소재라 한겨울까지 충분히 입을 수 있다. 양쪽 옆선과 목 부분에 들어간 노르딕 패턴이 인상적이다. 색상은 미디엄 그레이, 다크 와인 2가지. 가격은 9만8000원.

에코로바 ‘격자 프린트 맨 짚티’는 남성용 클라이밍 티셔츠다. 한기를 차단하고 땀을 빠르게 건조시키는 원단을 사용했다. 색상은 다크 브라운, 라이트 그레이 2가지. 가격은 10만8000원.

추위와 싸우는 ‘방패’
센터폴의 여성용 플리스 방한 장갑
센터폴의 여성용 플리스 방한 장갑

오프로드의 ‘킹스턴’은 플리스 소재로 제작됐으며, 기하학적 패턴이 돋보인다. 또 화사하고 강렬한 색상이 시선을 사로잡는다. 플리스는 천연 양털처럼 촉감이 부드럽고 공기를 품는 성질이 있어 보온성이 뛰어난 소재다. 습기에도 강해 잘 젖지 않고, 젖더라도 빨리 마른다. 보온성이 뛰어나 개성을 살리며 야외 활동하기에 좋은 제품이다. 가격은 14만9000원.

센터폴 ‘투른’ 셔츠는 신축성과 촉감이 좋은 소재로 만들었다. 퀼팅 원단을 앞판에 배색으로 덧대 보온성을 높였다. 센터폴 측은 “습기를 차단하고 땀을 빠르게 건조시키며, 보온 기능이 우수해 겨울철 산행 시 챙겨 입으면 체온 조절에 좋다”고 전했다. 신축성이 좋아 착용감도 편한 것이 장점으로 꼽힌다. 색상은 블랙과 그레이 2가지. 가격은 13만9000원.

추위가 매서울 땐 얇은 내의 한 장이 굉장한 방패가 되기도 한다. K2의 이너웨어 ‘써모라이트’는 내부가 비어 있는 구조의 써모라이트 섬유로 만들어 보온성이 뛰어나고 피부의 땀과 수분을 빠르게 증발시킨다. 원단 안쪽에 기모 처리를 해 더욱 따뜻한 느낌. 컬러는 네이비, 와인 2가지. 가격은 남성용 상의 6만8000원, 여성용 상의 6만4000원.

기온 변화에 민감하게 반응하는 목 주위만 잘 감싸줘도 추위가 한결 덜하게 느껴진다. 네파의 ‘브리넥워머’는 안팎에 각각 플리스와 벨루어 소재를 사용해 양면 모두 활용 가능한 제품이다. 밑단이 곡선으로 처리돼 있어 윗단을 끈으로 조이면 비니로도 연출할 수 있다. 블랙, 오렌지, 그린, 블루 4가지 색상이 있다. 가격은 3만5000원.

장갑은 열 손실을 막고 한기가 몸에 전해지지 않도록 차단하는 중요한 기능을 한다. 센터폴의 여성용 플리스 방한장갑은 사카리바 원단과 손목부분 퍼(fur)가 따뜻하고 고급스러운 느낌을 준다. 손목 부분이 지그재그 밴드로 되어 돼 착용하기 쉽고 보온성도 높인다. 엄지부분에 내구성이 좋은 인조가죽 샤무드를 덧대고 견고한 박음질로 처리해 튼튼하다. 검지부분은 전도성 터치 원단이라 스마트폰 등 터치식 전자기기를 사용할 때 장갑을 벗지 않아도 된다. 색상은 브라운, 가격은 4만9000원.

블랙야크 ‘고어하드글러브 CO’는 고어텍스 소재를 사용해 투습과 방수기능이 탁월한 제품이다. 부분 가죽패치로 미끄러짐을 방지하고 내구성을 높였다. 블랙야크 관계자는 “슬림한 디자인이라 아웃도어 활동뿐 아니라 다양한 스포츠 활동에 적합하다”고 말했다. 가격은 12만9000원.

배터리가 달린 발열장갑도 있다. 블랙야크 ‘야크히팅글러브’는 배터리 충전식 열선처리로 손끝까지 따뜻함을 느끼게 한다. 방수원단을 겉감으로 사용했으며 가죽패치를 사용해 내구성을 높였다. 가격은 32만 원.

구미화 객원기자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