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엔, ‘비핵화 미준수’ 이란 제재 조치 10년만에 복원
이란이 비핵화 합의를 준수하지 않음에 따라 유엔의 대 이란 제재가 10년 만에 복원됐다. 앞서 영국, 프랑스, 독일 등 유럽 3개국이 기존 합의대로 고농축 우라늄 보유량을 줄일 것을 설득했지만, 이란이 이를 거부한 데 따른 것. 올 6월 미국의 이란 핵시설 공습에 이어 이란 신정체제에…
- 2025-09-28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이란이 비핵화 합의를 준수하지 않음에 따라 유엔의 대 이란 제재가 10년 만에 복원됐다. 앞서 영국, 프랑스, 독일 등 유럽 3개국이 기존 합의대로 고농축 우라늄 보유량을 줄일 것을 설득했지만, 이란이 이를 거부한 데 따른 것. 올 6월 미국의 이란 핵시설 공습에 이어 이란 신정체제에…

“전쟁으로 폐허가 된 포틀랜드를 지키기 위해 필요한 모든 병력을 제공하라.”미국 로스앤젤레스, 시카고 등 야당 민주당의 지지세가 강한 도시를 상대로 질서 유지, 불법 이민자 단속 등의 이유롤 들어 이유로 군 병력을 배치했던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27일 서부 오리건주의 최대 도시…

미국 동부 해안가에서 배에 탄 용의자가 총기를 난사해 해변 식당에 있던 고객 3명이 숨지는 사건이 발생했다고 미국 언론이 보도했다.ABC, 뉴욕포스트 등에 따르면 27일(현지 시간) 오후 9시30분께 노스캐롤라이나주 해안 도시 사우스포트의 해변 식당 ‘아메리칸 피시 컴퍼니’에 배 한 …

한국인 사이에서 중국이 가성비 좋은 해외여행지로 주목받고 있다.25일 소비자 리서치 전문기관 컨슈머인사이트의 ‘8월 주례 여행 행태 및 계획 조사’에 따르면 전월 대비 일본은 5%p 하락한 반면 중국은 3%p 상승했다. 연초와 비교해도 일본은 6%포인트 감소한 반면 중국은 2%p 상승…

중국에서 한 여성이 산책 중 유해 화학물질인 ‘불산’에 노출돼 사망하는 사건이 발생했다. 24일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에 따르면 중국 저장성 항저우에 거주하는 52세 여성 투 씨라는 여성은 언덕을 걷던 중 버려진 불산 용기를 밟고 쓰러졌다. 사고 직후 투 씨는 급속…

인도에서 유명 배우 출신 정치인의 유세 행사에 군중이 몰려 압사 사고가 발생해 최소 39명이 사망하고 50여 명이 다쳤다.28일(현지 시간) 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전날 인도 남부 타밀나두 주 카투르 지역에서 조셉 비제이 찬드라세카르(51)의 유세 행사가 열렸다.타밀어권 영화계의 인기…

26일(현지 시간) 방미 중인 조현 외교부 장관이 AP통신과의 인터뷰에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가까운 미래에 만난다면 환상적일 것”이라고 밝혔다. 이재명 대통령에 이어 한반도 긴장 완화를 위해 북미 정상회담이 조속히 이뤄지길 바란다는 입장을 밝힌 것이…

일본의 한 남성이 자신보다 21살 많은 중학교 시절 같은 반 친구의 엄마와 결혼해 화제가 되고 있다.후쿠시마신문 등 현지 매체에 따르면 시즈오카현에 사는 미도리 씨(54)와 이사무 씨(33)의 사연은 최근 일본 OTT 플랫폼 ‘아베마’의 한 예능 프로그램에서 조명되며 알려졌다.이사무는…

위성락 국가안보실장은 27일 3500억 달러(약 494조 원) 규모의 대미 투자 펀드에 대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선불(up front)’ 언급과 관련해 “우리가 3500억 달러를 현금으로 낼 수는 없다”고 밝혔다.위 실장은 이날 채널A에 출연해 “협상 전술에 따른 것이 아니…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올해 취임하면서 한국과 미국 간 안보 환경도 급변하고 있다. 북한의 핵과 미사일 프로그램이 눈에 띄게 진전되는 가운데, 미국은 이제 인도·태평양 안보에 대한 새로운 역할을 한국에 요구하고 있다. 그런 만큼, 주한미군의 전략적 유연성 등을 포괄하는 ‘동맹 현…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27일(현지 시간) 오리건주 포틀랜드와 이민자 구금 시설에 군 병력 배치를 지시하고 필요시 무력 사용도 승인했다.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자신의 트루스소셜에 “크리스티 놈 국토안보부 장관의 요청에 따라, 전쟁으로 황폐해진 포틀랜드를 지키기 위해 군 병력을 제공…

‘슈퍼 소니’ 손흥민(33·LA FC)이 4경기 연속 골을 터뜨리며 미국 메이저리그사커(MLS) 데뷔 후 8경기 만에 두 자릿수 공격포인트를 달성했다. 손흥민은 28일 미국 미주리주 세인트루이스의 에너자이저 파크에서 열린 2025시즌 MLS 세인트루이스와의 방문경기에서 시즌 7, 8호…

영국의 한 여성이 소셜미디어(SNS)를 통해 무료 정자를 기증받아 아들을 출산했지만 아이가 발달 지연 증상을 보이자 “무분별한 비공식 기증은 위험하다”며 주의를 당부했다.18일(현지시각) 영국 매체 데일리메일에 따르면 로라 콜드먼(33)은 연인과 결별한 뒤 둘째 아이를 갖기 위해 20…

영국의 한 여성이 신생아에게 젖병을 물리던 중 하품을 크게 했다가 목뼈가 부러지는 기이한 사고를 당했다. 그는 생존 확률 50%라는 절망적인 진단을 받았지만, 긴 재활 끝에 다시 걸을 수 있게 됐다.■ 왜 하품이 목뼈 골절로 이어졌나최근 영국 데일리메일에 따르면, 밀턴킨즈에 사는 헤일…

美성범죄자 엡스타인 문건에 머스크·英앤드루 왕자 등장감옥에서 사망한 성범죄자 제프리 엡스타인과 관련해 미국 민주당이 공개한 새 문건에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의 이름이 포함됐다. 엡스타인은 미성년자 성매매 혐의로 체포된 뒤 감옥에서 스스로 목숨을 끊은 월가 투자자 출신 …

영국 연구진이 소량의 술이 외국어 발음을 더 정확하게 만든다는 연구 결과를 발표했다. 다만 과도한 음주는 권장되지 않는다고 경고했다.

인도의 한 정치 집회에서 압사 사고가 발생해 최소 39명이 사망하고 50여명이 다쳤다.로이터통신에 따르면 M.K 스탈린 타밀나두 주총리는 27일(현지시간) 카루르 지역에서 발생한 집회 압사 사고로 “남성 13명, 여성 17명, 소년 4명, 소녀 5명 등 39명이 사망했으며, 남성 26…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미 의회 상하원 민주· 공화당 지도자들을 29일 (현지시간 ) 백악관에서 만나 30일의 연방 정부 셧다운 예정일을 하루 앞두고 이 문제를 협의할 예정이다. 이번에 참석하는 사람은 마이크 존슨 미 공화당 하원 원내 대표와 존 튠 상원 공화당 원내 대표, …

미국 대통령 전용 헬기에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부인 멜라니아 여사가 고개를 젓고 곧장 트럼프 대통령이 삿대질하는 모습이 포착됐다. 이를 두고 두 사람이 말싸움한 것으로 보인다는 추측이 나왔다. 올 5월 에마뉘엘 마크롱 프랑스 대통령의 아내가 전용기에서 마크롱의 얼굴을 밀치는 …
![트럼프, 20년째 백신 음모론…‘마하(MAHA) 보수맘’ 결집[트럼피디아] 〈43〉](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09/28/132477220.1.jpg)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22일(현지 시간) 백악관에서 “타이레놀(아세트아미노펜)이 자폐증과 연관된다”며 임산부와 아동의 사용 중단을 압박했다. 백신 접종도 간격을 늘려 “나눠 맞으라”고 촉구했다.의료계에서는 임신 중 타이레놀 복용과 어린이의 백신 동시접종이 자폐증을 유발한다는 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