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수풀 가려진 우물에 추락…中여성, 벽 붙잡고 2박3일 버텼다
중국에서 한 여성이 버려진 우물에 빠졌지만, 벽 틈을 필사적으로 붙잡고 54시간을 버텨 극적으로 구조됐다.28일(현지시간)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에 따르면 지난 13일 중국 푸젠성 취안저우 시내에서 숲길을 걷던 친(秦) 씨(48)는 갑자기 버려진 깊은 우물에 추락했다. 친 씨…
- 2025-09-30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중국에서 한 여성이 버려진 우물에 빠졌지만, 벽 틈을 필사적으로 붙잡고 54시간을 버텨 극적으로 구조됐다.28일(현지시간)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에 따르면 지난 13일 중국 푸젠성 취안저우 시내에서 숲길을 걷던 친(秦) 씨(48)는 갑자기 버려진 깊은 우물에 추락했다. 친 씨…

현대차·기아가 올해 미국 관세와 중국 전기차의 유럽 공습 등 어려움에도 전 세계 시장에서 판매량을 늘리며 선전하고 있다. 트럼프 2기 행정부의 관세 정책으로 수익성 악화는 불가피하지만, 글로벌 빅3 자리는 지킬 가능성이 높다는 관측이다.30일 완성차 업계에 따르면 올해 1~8월 현대차…

북한이 29일(현지 시간) 미국 뉴욕 맨해튼 유엔본부에서 열린 유엔총회 연설에서 어떠한 경우에도 절대로 핵을 포기하지 않을 것임을 전 세계에 천명했다. 2018년 이후 7년 만에 고위급 인사를 파견해 연설에 나선 북한은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에 대한 비핵화 강요는 곧 우리에게 주권과 …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베냐민 네타냐후 이스라엘 총리가 29일(현지시간) 가자 전쟁 종식을 위한 평화 구상안을 실행하기로 합의했다. 트럼프 대통령이 마련한 평화 구상안에는 본인이 위원장을 맡는 임시 통치기구 설립도 포함돼 있다. 트럼프 대통령은 팔레스타인 무장 정파인 하마스가 …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29일(현지 시간) 가자 전쟁 종식 계획을 공식 발표했다. 하마스가 동의할 경우 인질들을 즉시 석방하며, 이스라엘군은 점진적으로 가자지구에서 철수하는 방식이다. 가자 재건을 위해 평화이사회와 임시국제군을 창설한다는 내용 등도 포함됐다.백악관은 이날 트럼프 …
![[단독]“美 전략 중심축은 제1도련선… 韓, 中억제 기여를”](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09/30/132491898.1.jpg)
미국 국방부 고위 관계자가 26일(현지 시간) 동아일보에 “우리의 확립된 방어선은 ‘제1도련선(島鏈線·First Island Chain)’에 있다”며 “그것이 ‘전략의 중심(strategic center of gravity)’”이라고 밝혔다. 미 국방 전략의 목표와 방위계획 등을 담은…

미국 국무부가 26일(현지 시간) 발간한 ‘2025년 투자환경보고서’ 한국 부분에 지난해까지 없던 규제 해소 등 비관세 장벽 관련 내용을 포함했다. 한국과 미국의 관세 합의 후속 협상이 난항을 겪고 있는 상황에서 미국이 한국에 규제 장벽까지 낮추라고 압박하고 있는 것이다. 국무부가 매…

세계 최강의 ‘킬러 드론’으로 불리는 ‘리퍼(MQ-9)’ 무인공격기 부대가 주한미군 예하에 창설됐다. 그동안 리퍼는 북한의 도발이나 한미 연합훈련 때 미 본토와 주일미군 기지 등에서 한반도로 일시 배치된 적은 있었지만, 전담 부대를 창설해 고정 배치하는 것은 처음이다. 주한 미 7공군…

최선희 북한 외무상(왼쪽)이 28일 중국 베이징에서 왕이 중국공산당 중앙외사판공실 주임 겸 외교부장과 악수하고 있다.

중국인 단체 관광객 무비자 입국 허용 첫날인 29일 오전 ‘유커(游客·중국인 단체 관광객)’들이 한국 관광을 하기 위해 인천항크루즈터미널 입국장에서 밝게 웃으며 들어오고 있다. 정부는 내년 6월 30일까지 3인 이상 중국인 단체 관광객을 대상으로 무비자 입국을 한시적으로 허용하기로 했…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27일(현지 시간)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한 딥페이크(가짜) 영상을 자신의 소셜미디어에 올린 뒤 다음 날 삭제했다. 이 영상에서 트럼프 대통령은 백악관 집무실 책상에 앉아 “모든 미국인에게 최신식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한다. 미국 정부가 ‘만…

파블로 피카소(1881∼1973)가 1944년 연인을 모델로 그린 ‘여인의 흉상’(사진)이 26일(현지 시간) 홍콩 크리스티 가을 경매에서 약 301억 원에 낙찰됐다. 아시아 경매 시장에서 팔린 피카소 작품 가운데 최고가다. 이날 경매의 하이라이트였던 ‘여인의 흉상’은 17분 가까이 …

미국 북부 미시간주 그랜드블랭크의 예수그리스도후기성도교회(모르몬교)에서 28일 총격 사건이 발생해 최소 4명이 숨지고 8명이 다쳤다. 하루 전 남동부 노스캐롤라이나주 사우스포트의 해변에서도 총기 난사로 3명이 숨지고 8명이 부상을 입었다. 두 사건의 용의자인 토머스 샌퍼드(40·사진)…
![‘러 개입’ 논란 몰도바 총선, 親유럽 여당 과반 득표[지금, 여기]](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09/30/132488592.4.jpg)
우크라이나와 국경을 맞댄 동유럽 소국이며 옛 소련의 일원이었던 몰도바의 28일 총선에서 친(親)유럽 성향의 집권 여당 ‘행동과 연대당(PAS)’이 친러시아 야당을 눌렀다. 러시아의 선거 개입 논란 속에 친서방 정당이 승리하면서 몰도바의 유럽연합(EU) 가입에 긍정적으로 작용할 거라는 …

중국공산당 최고권력기구인 ‘중앙위원회 제4차 전체회의’(4중 전회)가 다음 달 20∼23일 베이징에서 개최된다고 중국 관영 신화통신이 29일 밝혔다. 이 자리에선 내년부터 새로 실시되는 ‘제15차 5개년 계획(2026∼2030년)’ 등 중장기 경제 방향이 논의될 예정이다. 신화통신에 …

미국의 2025 회계연도(2024년 10월∼2025년 9월)가 끝나가고 있는 가운데 미국 집권 공화당과 야당 민주당이 의료 복지 예산 삭감 여부를 두고 팽팽한 줄다리기를 벌이면서 연방정부가 ‘셧다운(일시 업무 정지)’ 위기에 직면했다. 30일까지 합의가 이뤄지지 않으면 다음 달 1일부…
이달 초 미국 조지아주 현대차그룹-LG에너지솔루션 합작 공장 건설 현장에서 한국인 체포·구금 사태가 발생한 뒤 미국에 한국인 전용 비자를 도입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커지고 있다. 숙련된 한국 인력이 미국 생산시설의 초기 가동과 정착을 지원하고 현지 인력을 교육·훈련하려면 별도 제도가 필…

미국의 한 하원의원이 고도로 발달한 외계 생명체들이 미국 해안 바로 인근의 5~6개 수중 UFO 기지에 숨어 있을 수 있다고 주장해 파문이 일고 있다.28일(현지시간) 영국 데일리메일 보도에 따르면 미 하원 감시위원회 소속이자 UFO 보고를 감독하는 테네시주 하원의원 팀 버쳇은 최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