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캡틴 아메리카’ 크리스 에반스, 아빠 됐다…전 세계 팬 축하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MCU) ‘캡틴 아메리카’로 전 세계적인 인기를 얻은 할리우드 배우 크리스 에반스가 최근 딸을 얻으며 부모가 됐다.● 크리스 에반스, 아빠 됐다…“아기와 첫 시간 보내는 중”28일(현지시각) 미국 매체 피플은 “크리스 에반스(44)와 그의 아내 알바 바프티스타(…
- 2025-10-29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MCU) ‘캡틴 아메리카’로 전 세계적인 인기를 얻은 할리우드 배우 크리스 에반스가 최근 딸을 얻으며 부모가 됐다.● 크리스 에반스, 아빠 됐다…“아기와 첫 시간 보내는 중”28일(현지시각) 미국 매체 피플은 “크리스 에반스(44)와 그의 아내 알바 바프티스타(…

올해 20주년을 맞은 프랑스 파리 한국영화제가 개막작으로 ‘좀비딸’을 상영하며 28일(현지 시간) 개막했다. 개·폐막식 티켓이 판매 시작 15분 만에 매진되는 등 큰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파리한국영화제 집행위원회는 이날부터 다음 달 4일까지 파리 샹젤리제 거리의 퓌블리시스 시네마에서 …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29일 한미 정상회담이 열리는 국립경주박물관에 도착했다. 이재명 대통령과의 정상회담은 올해 8월 미 워싱턴에서 열린 첫 정상회담 이후 약 두 달 만이다.이날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CEO 서밋 기조연설을 마친 트럼프 대통령은 오후 2시 12분경 전…

중국중앙방송총국(CMG)은 쓰촨(四川)성 주자이거우(구채구) 풍경구가 지난 24일 기준 누적 방문객 수 602만8000명을 기록했다고 29일 밝혔다. 지난해 동기 대비 24.13% 증가했으며 대외 개방 이후 40여 년 만의 최고치다.CMG에 따르면 올해 중국 내 관광객이 전체의 93.…

다이빙 주한 중국대사는 시진핑 국가주석의 11년 만의 방한을 앞둔 29일 “한중은 옮길 수 없는 가까운 이웃”이라며 “최근 몇 년간 국제 정세가 혼란스럽게 얽히면서 한중 관계는 전진하지 않으면 후퇴하는 중요한 시기에 접어들었다”고 밝혔다.다이 대사는 이날 공산당 기관지 인민일보에 기고…

중국 관영매체가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의 11년만의 방한을 앞두고 “한중은 옮길 수 없는 가까운 이웃”이라며 분위기 띄우기에 나섰다. 다이빙 주한 중국대사는 29일 공산당 기관지 인민일보에 기고한 글에서 “시진핑 주석은 이재명 한국 대통령의 초청으로 30일부터 11월 1일까지 한국 경주…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29일 오전 11시 32분경 부산 김해국제공항을 통해 국빈 방한했다. 그는 곧장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개최지인 경주로 향했다. 경주에서 그는 이재명 대통령과 두 번째 한미 정상회담을 갖는다. 올해 8월 미 워싱턴에서 열린 첫 정상회담 이후 약 두…

미중 정상회담을 하루 앞두고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펜타닐 대중 관세를 내릴 수 있다고 밝혔다. 이에 중국은 중단했던 미국산 대두 수입을 재개할 가능성이 거론되고 있다.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경주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 참석 차 일본에서 이륙한 전용기에서 기자들을…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손녀 카이 트럼프(18)가 ‘후원사 찬스’로 미국여자프로골프(LPGA)투어에 데뷔한다. LPGA투어는 카이가 후원사 초청으로 다음 달 13~16일 미국 플로리다주 펠리칸 골프클럽에서 열리는 LPGA 투어 안니카 드리븐 출전 자격을 얻었다고 29일 발표했다…

마이크 존슨(공화·루이지애나) 미국 하원의장은 28일(현지 시간) 현실적으로 헌법 개정이 어렵다면서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의 3선 가능성을 일축했다.폭스뉴스, 정치 전문지 폴리티코 등 현지 언론에 따르면 존슨 하원의장은 이날 열린 기자회견에서 관련 질문에 수정헌법 제22조를 거론하며 “…

영국의 75세 남성이 음주운전 차량에 치여 얼굴 절반을 잃은 뒤, 3D 프린팅 기술로 맞춤형 안면 보형물을 제작해 새 삶을 되찾았다. 단순한 성형 복원이 아니라, 첨단 의료 기술이 인간의 ‘존엄’과 ‘자신감’을 되살린 사례로 주목받고 있다.27일(현지시간) BBC, 데일리메일 등 현지…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자신의 방한 직전에 이뤄진 북한의 미사일 도발과 관련해 “김정은은 수십 년 동안 미사일을 발사해 왔다”면서도 “그를 만나고 싶다”고 밝혔다. AP 통신 등 외신에 따르면 트럼프 대통령은 29일(현지시각) 일본에서 한국으로 향하는 에어포스원(대통령 전용기)에…

50년간 호박 재배에 인생을 바친 영국 쌍둥이 형제가 1.28톤짜리 괴물 호박을 길러내 세계 신기록을 세웠다. 형제는 “호박 재배는 세상에서 가장 친절한 스포츠”라고 말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국정운영 긍정 평가가 임기 내 최저 수준으로 하락한 것으로 나타났다.28일(현지 시간) 공개된 로이터와 여론조사 기관 입소스의 조사에 따르면 트럼프 대통령의 국정운영을 긍정적으로 평가한 비율은 40%에 그쳤다. 이는 지난 15~20일 실시한 조사(42%)보다…

러시아군이 우크라이나 북부 수미 지역 공격에 샤헤드(Shahed) 자폭 드론을 개조해 공중에서 대전차지뢰를 살포하는 새로운 전술을 사용하고 있다는 주장이 제기됐다.27일(현지시각) 우크라이나 군사 전문 매체 디펜스익스프레스 등에 따르면 현지 군사 전문가 세르히 플래시는 최근 “러시아군…

19세기까지 인류 역사는 ‘강한 남자들(Strongmen)’이 주도했다. 20세기 2차 세계 대전이 끝난 뒤에야 세계는 처음으로 협의적 통치를 통해 제도·동맹·규칙을 강화함으로써 전례 없는 세계 평화와 번영의 시대를 열었다.그러나 세계가 다시 강한 남자의 시대로 회귀하고 있다. “선출…

2022년 아베 신조 전 일본 총리를 총격 살해한 혐의로 기소된 야마가미 데쓰야(45)가 살인 혐의를 인정했다.28일 일본 마이니치방송(MBS)과 교도통신 등에 따르면 야마가미는 이날 나라지방재판소에서 열린 첫 공판에서 검찰의 기소 내용에 대해 “모든 사실이 맞다”며 “내가 한 것이 …

젠슨 황 엔비디아 최고경영자(CEO)가 28일(현지 시간) 한국 국민들을 기쁘게 할 발표가 곧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세계 최대 인공지능(AI) 반도체 제조 기업인 엔비디아를 이끌고 있는 젠슨 황은 경주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CEO 서밋 참석 차 한국을 방문할 예정이다. 블…

러시아 크렘린궁이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 방러에 관해 아직 발표할 사항이 없다고 밝혔다.리아노보스티에 따르면 드미트리 페스코프 크렘린궁 대변인은 28일(현지 시간) 브리핑에서 김 위원장 방러 관련 질문을 받고 “그 화제에 관해 지금은 말해줄 게 없다”라고 답했다.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

한국에서 열릴 미중 정상회담을 앞두고 안전자산인 국제 금값이 약세를 지속 중이다. 무역 긴장 완화에 대한 기대감 반영이다.트레이딩뷰와 마켓워치 등에 따르면 미국 동부시간 기준 28일 오후 1시30분께 국제 금현물 가격은 온스당 3952.73달러로 온스당 4000달러를 밑돌았다.금현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