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선크림 범벅’ 구성환 ‘난치성 백반증’ 때문…“이대로 살아야 되나”
배우 구성환이 난치성 질환인 ‘백반증’ 진료를 받는 모습이 공개된다. 선크림을 듬뿍 바르며 꾸준히 관리를 해왔던 그는 그동안의 남모를 고충과 스트레스를 토로한다.오는 10일 오후 11시10분 방송하는 MBC TV 예능물 ‘나 혼자 산다’(연출 허항 강지희 김진경 이경은 문기영)에서는 …
- 2025-10-09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배우 구성환이 난치성 질환인 ‘백반증’ 진료를 받는 모습이 공개된다. 선크림을 듬뿍 바르며 꾸준히 관리를 해왔던 그는 그동안의 남모를 고충과 스트레스를 토로한다.오는 10일 오후 11시10분 방송하는 MBC TV 예능물 ‘나 혼자 산다’(연출 허항 강지희 김진경 이경은 문기영)에서는 …

배우 이장우가 유튜브에서 “가게가 망했다”며 카레집 폐업 심경을 고백했다. “실수는 반성해야 한다”며 진심 어린 사과와 다짐을 전했다.

SBS TV 시트콤 ‘순풍산부인과’에서 ‘의찬’을 연기한 배우 김성민이 오랜만에 근황을 전했다. 8일 배우 선우용여가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 ‘순풍 선우용여’엔 ‘결혼만 4번 박영규! 장모님 선우용여에게 처음 털어놓는 속마음(순풍산부인과 재결합)’이라는 제목의 영상이 올라왔다. 해당 …

K팝과 한류 열풍 속 한국어가 로마자 그대로 세계인의 일상에 스며들고 있다. ‘Oppa·Maknae·Daebak’부터 옥스퍼드 사전에 오른 단어까지 정리했다.

아르헨티나 부에노스아이레스에 있는 출판사 ‘에디토리알 화랑(Editorial Hwarang)’이 근래 발간한 번역본 ‘소설가 구보씨의 일일’은 표지에 온통 한글이 가득하다. 양복을 입은 남성이 담배를 피우는 삽화를 실었는데, 담배 연기 속을 ‘거리’ ‘진통’ ‘낙조’ 같은 한글이 채우…

상큼한 과실 향이 코끝을 스치고 지나자, 앵두꽃의 달고 투명한 향이 물씬 퍼졌다. 조선시대 앵두는 그 꽃과 열매가 내는 향기가 왕실의 사랑을 받아 궁궐 화단 곳곳에 심어졌다고 한다. 지금도 봄날 창경궁에 들어서면 관람객을 맞이하는 연분홍 앵두나무 내음. 이를 재현한 향수가 최근 일반에…

국립한글박물관이 9일 한글날을 맞아 한글의 역사와 문화를 100가지 키워드를 정리한 ‘한글문화지식 100’을 출간했다.박물관에 따르면 이 책은 한글의 문자학적 원리와 한글을 지키고 전하며 문화를 가꾸기 위해 힘쓴 인물 및 단체, 관련 사건 등을 담았다. 1443년 세종대왕이 훈민정음을…

“사랑만 있다면 다 괜찮아.”영화 ‘서울의 봄’(2023년)에서 냉혹한 ‘전두광’ 연기를 보여줬던 배우 황정민(사진)은 온데간데없었다. 그는 지난달 27일 서울 송파구 샤롯데씨어터에서 개막한 뮤지컬 ‘미세스 다웃파이어’에서 아이들을 사랑하는 푸근한 보모 ‘다웃파이어’ 역을 완벽하게 소…
![[오늘의 운세/10월 9일]](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10/08/132527481.1.jpg)
● 쥐36년 여행은 피하고 금전 손실 조심해야. 48년 협조자 만나면 잘 풀리며 일거양득할 수. 60년 난처하면 애쓰지 말고 잠시 피해 숙고를. 72년 적은 것도 모이면 크게 되니 성실히. 84년 상황 분석해 주위와 합심하면 성사. 96년 욕심 버리고 노력하면 계획은 성사. ● 소…

“무대에서 죽는 것. 그게 로망이죠. 노래하다 죽는다면 얼마나 행복하겠어요. 제 꿈이죠.” 추석 당일인 6일 한가위 특집으로 방송된 ‘가왕’ 조용필(75)의 콘서트 실황이 연휴 내내 큰 화제를 불러일으키고 있다. 이날 오후 KBS 2TV에서 방영된 ‘조용필, 이 순간을 영원히’에서 선…

교황 레오 14세(사진)가 즉위 뒤 첫 해외 순방지로 튀르키예와 레바논을 방문한다. 교황청은 7일(현지 시간) 레오 14세가 다음 달 27일부터 30일까지 튀르키예를 방문한 뒤 12월 2일까지 레바논을 찾을 계획이라고 밝혔다. 교황청은 “레오 14세가 양국 국가원수와 교회 당국의 초청…

배우 이정재(53·사진)가 한국인으로는 처음으로 미국 필름 앳 링컨 센터(FLC·Film at Lincoln Center)에서 수여하는 공로상인 ‘찰리 채플린 어워드’를 수상했다. 이 배우의 소속사인 아티스트컴퍼니는 “3일(현지 시간) 싱가포르에서 열린 ‘찰리 채플린 어워드 아시아’ …

유네스코 세계유산에 등재돼 있는 조선왕릉의 숲길 9곳이 다음 달 말까지 전면 개방됐다. 8일 국가유산청에 따르면 서울 태릉과 강릉을 잇는 구간을 포함해 경기 파주 장릉의 능침 북쪽 숲길, 화성 융릉에서 건릉에 이르는 숲길, 여주 영릉과 외곽 숲길 등 9개 구간이 최근 개방됐다. 이번에…

“무대에서 죽는 것. 그게 사실 로망이죠. 노래하다 죽는다면 얼마나 행복하겠어요. 제 꿈이죠.”추석 당일인 6일 한가위 특집으로 방송된 ‘가왕’ 조용필(75)의 콘서트 실황 방송이 연휴 내내 큰 화제를 불러일으키고 있다. 이날 오후 7시 20분 KBS2TV에서 방영된 ‘조용필, 이 순…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영화 ‘케이팝 데몬 헌터스’에서 가상 걸그룹 헌트릭스의 리더 루미 역을 맡은 작곡가 겸 가수 이재가 OST ‘골든’(Golden) 녹음 중 겪은 특별한 일화를 공개했다.이재와 오드리 누나, 레이 아미는 7일(현지 시간) 방송된 미국 NBC 인기 토크쇼 ‘더 투나잇 …
![[단독]‘케데헌’ 효과에 국중박 관람객 역대 최다…환경미화 인원은 턱없이 부족](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10/08/132525510.1.jpg)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케이팝 데몬 헌터스(케데헌)’ 돌풍에 새로운 관광지로 급부상한 국립중앙박물관 관람객 수가 4년 전 대비 300만 명 이상 급증했지만, 박물관 환경미화 업무 인원은 4년 전과 동일한 수준인 것으로 나타났다. 야당에서는 “관람객 급증으로 인해 업무 과중과 박물관 환경…

초가공식품 섭취량이 전 세계적으로 증가하면서, 해당 식품이 건강에 미치는 연구 또한 활발하게 이뤄지고 있다. 미국 버지니아 공과대학교(Virginia Tech) 연구자들의 최근 연구에 따르면, 베이컨·소시지·육포·햄 같은 초가공 육류와 콜라·사이다·아이스티 등 당분이 첨가된 음료는 특…

가수 겸 프로듀서 쿠시(41·김병훈)가 모델 출신 프로듀서 비비엔(32·차현정)과 11일 결혼한다. 두 사람은 2016년 열애 인정 후 9년 만에 부부의 연을 맺게 됐다.소속사 더블랙레이블은 “두 사람이 11일 백년가약을 맺는다”며 “이외 결혼 관련 자세한 내용은 공개하기 어려운 점 …

상큼한 과실 향이 코끝을 스치고 지나자, 앵두꽃의 달고 투명한 향이 물씬 퍼졌다. 조선시대 앵두는 그 꽃과 열매가 내는 향기가 왕실의 사랑을 받아 궁궐 화단 곳곳에 심어졌다고 한다. 지금도 봄날 창경궁에 들어서면 관람객을 맞이하는 연분홍 앵두나무 내음. 이를 재현한 향수가 최근 일반에…

연애 초반 상대의 집착·강요·폭력적 성향은 데이트폭력의 전조일 수 있다. 교제폭력 신고는 매년 증가해 초기 인지가 중요하다는 지적이 나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