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힘없이 빙긋 웃더라”…박중훈, ‘혈액암 재발’ 안성기 근황 전해
배우 박중훈이 혈액암 투병 중인 배우 안성기의 근황을 전하며 “인생의 동반자이자 아버지 같은 분”이라며 뭉클한 마음을 전했다.3일 방송된 채널A ‘절친 토큐멘터리-4인용식탁’에는 박중훈이 출연해 안성기와의 인연을 회상했다.● “풍선 같은 제 인생에, 돌을 매달아준 분”MC 박경림이 “…
- 2025-11-04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배우 박중훈이 혈액암 투병 중인 배우 안성기의 근황을 전하며 “인생의 동반자이자 아버지 같은 분”이라며 뭉클한 마음을 전했다.3일 방송된 채널A ‘절친 토큐멘터리-4인용식탁’에는 박중훈이 출연해 안성기와의 인연을 회상했다.● “풍선 같은 제 인생에, 돌을 매달아준 분”MC 박경림이 “…

배우 박중훈이 유학 시절 만난 아내와의 러브스토리를 공개했다. 그는 “재일교포 3세 아내와 영어로 대화하며 사랑을 키워 결국 결혼했다”고 밝혔다.

프랑스 명품브랜드 샤넬이 국내에서 ‘25 핸드백’ 가격 인상을 단행했다.4일 업계에 따르면 샤넬은 이날 국내에서 25 핸드백 가격을 평균 9.3% 가량 인상했다. 샤넬 25 스몰백은 종전 907만원에서 992만원으로 85만원(9.3%) 올랐고, 미디엄백은 970만원에서 1073만원 1…

30년간 한국 시 일본에 전파한 ‘문학 가교’ - 사가와 아키 시인 “한국의 영화나 문학 등에 사회 문제나 역사 문제 등을 적극 담아 대단한 에너지가 느껴진다.”일본의 대표적 사회파 시인 사가와 아키 씨(佐川亜紀·71)는 한국 문학에 대한 찬사를 아끼지 않았다. 지난달 30일 서울에서…

이달, 아시아 이웃 나라에서 큰 인기를 끈 작품들이 동시에 국내 관객을 만난다. 5일 개봉하는 중국 영화 ‘난징사진관’과 한국-베트남 합작영화 ‘엄마를 버리러 갑니다’는 모두 각 나라에서 박스오피스 1위를 차지한 흥행작들이다. 최근 상당수 중국 영화는 너무 ‘국뽕’(자국 찬양)이 물씬…

“…인생은 외롭지도 않고/거저 잡지의 표지처럼 통속하거늘/한탄할 그 무엇이 무서워서/우리는 떠나는 것일까/목마는 하늘에 있고/방울 소리는 귓전에 철렁거리는데/가을바람 소리는/내 쓰러진 술병 속에서 목메어 우는데.”(박인환 시 ‘목마와 숙녀’에서) 단발머리 소녀를 향한 터질 것 같은 마…

“어떻게 사랑이 변하니?” 2001년 개봉한 허진호 감독의 영화 ‘봄날은 간다’의 각본집이 지난달 24일 출간됐다. 사운드 엔지니어 상우(유지태)와 라디오 PD 은수(이영애)의 만남과 이별을 그린 작품으로, 실제 영화에 사용된 최종본 각본이 공개된 건 24년 만에 처음이다. 최근 ‘봄…

갑작스럽게 세상을 떠난 아버지가 남긴 닥종이(차연서), 예수그리스도후기성도교회(모르몬교)를 믿게 되면서 하와이로 이주한 부모님(허지은). 개인적인 경험에서 이야기를 끌어내 작업하는 두 작가의 전시 ‘센트 인 스펀 파운드’(sent in spun found)가 최근 서울 종로구 두산갤러…
![[오늘의 운세/11월 4일]](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11/04/132696881.1.jpg)
● 쥐36년 구두 약속 하지 말고 문서계약이 유리. 48년 고민 말고 주위 도움 받으면 풀려간다. 60년 남을 믿지 말고 내 의지로 난제 해결을. 72년 확장 말고 현재 사업 재정비가 유리. 84년 남 일 책임지는 난처한 부탁 거절하라. 96년 남 뜻 옳다고 따르지 말고 내 주관 참…

“믿기지 않아서 몇 번이고 볼을 꼬집어 봤어요. 뮤지컬을 배운 지 이제 9개월 된 제가 대상을 탈 줄은 정말 몰랐거든요.” 3일 서울 관악문화재단 관악아트홀에서 열린 제9회 동아뮤지컬콩쿠르 시상식에서 대상을 수상한 오윤정 양(15·귀일중 3학년)는 환한 미소를 지으며 기쁨을 감추지 못…

태평양전쟁 중 미군 잠수함의 어뢰 공격으로 침몰한 일본 연락선 ‘곤론마루(崑崙丸)’ 격침 사건의 두 번째 생존 유족이 확인됐다. 15년 넘게 사건을 조사해 온 김문길 한일문화연구소장(85·전 부산외국어대 교수)은 “미국 버지니아주에 거주하는 김세량 씨(81)가 곤론마루 희생자의 유족임…
팔순을 맞은 아버지의 장수(長壽)를 축원하는 잔치를 그린 17세기 조선시대 그림이 국가지정문화유산 보물이 된다. 국가유산청은 “현전하는 경수연도(慶壽宴圖·장수 축하 잔치를 그린 그림) 중 유일한 원본인 ‘신중엄경수도첩’을 보물로 지정 예고했다”고 3일 밝혔다. 고령신씨영성군파 문중에 …

학생독립운동과 마한의 역사·문화를 세계유산에 등재하는 움직임이 본격화되고 있다. 전남대는 광주학생독립운동 96주년을 맞아 국내외에 흩어진 관련 기록을 수집해 유네스코(UNESCO) 세계기록유산 등재를 추진하고 있다고 3일 밝혔다. 전남대 광주학생독립운동 UNESCO 세계기록유산 추진단…

분청사기의 멋을 느낄 수 있는 축제가 분청사기의 본고장인 경남 김해시에서 엿새간 열린다. 김해시는 4일부터 9일까지 진례면 클레이아크김해미술관과 김해분청도자박물관 일원에서 ‘제30회 김해분청도자기축제’를 개최한다고 3일 밝혔다. 올해 축제는 ‘분청의 시간, 세종을 만나다’를 주제로, …


제1회 동아창작국악제가 오는 13일(목)과 14일(금) 서울돈화문국악당에서 열린다. 동아국악콩쿠르 입상자들의 창작 작품을 역시 입상자들로 구성된 동아국악앙상블이 연주하는 형식으로 마련된 첫 무대로, 콩쿠르의 성과를 실연(實演)으로 확장해 ‘창작―심사―연주’로 이어지는 국악 창작의 선순…
![유목-농경문명 장점 결합한 통치 실험… ‘오랑캐’ 거란의 균형감각[강인욱 세상만사의 기원]](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11/03/132694564.5.jpg)
옛 역사에 대한 이미지는 대개 그 시대를 다룬 사극이나 영화에 기반해 형성된다. 그중 북방 민족이라면 흔히 ‘오랑캐’ 이미지를 떠올린다. 매서운 삭풍(朔風)을 헤치고 털모자를 쓴 채 말을 타고 나타나는 사신, 머리를 땋아 길게 늘어뜨린 변발, 거칠고 야만적인 행동…. 하지만 거란은 이…

“믿기지 않아서 몇 번이고 볼을 꼬집어봤어요. 뮤지컬을 배운지 이제 9개월 된 제가 대상을 탈 줄은 정말 몰랐거든요.”3일 서울 관악문화재단 관악아트홀에서 열린 제9회 동아뮤지컬콩쿠르 시상식에서 대상을 수상한 오윤정 양(15·귀일중 3학년)는 환한 미소를 지으며 기쁨을 감추지 못했다.…

갑작스럽게 세상을 떠난 아버지가 남긴 닥종이(차연서), 예수그리스도후기성도교회(모르몬교)를 믿게 되면서 하와이로 이주한 부모님(허지은). 개인적인 경험에서 이야기를 끌어내 작업하는 두 작가의 전시 ‘센트 인 스펀 파운드’(sent in spun found)가 최근 서울 종로구 두산갤러…

그룹 ‘2AM’ 멤버 조권이 반려견 ‘가가’의 암 투병 소식을 전하며 애틋한 마음을 드러냈다.조권은 2일 자신의 소셜미디어를 통해 가가의 사진과 함께 긴 글을 남겼다. 그는 “영원히 한 살일 것 같던 가가가 어느덧 12살이 됐다”며 “노견이 되면서 눈이 하얗게 변하고 왼쪽 눈은 거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