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J DOC 이하늘, 명예훼손 혐의로 검찰 송치
힙합 그룹 DJ DOC 멤버 이하늘 씨(54·본명 이근배)가 한 연예기획사 대표의 명예를 훼손한 혐의로 검찰에 넘겨졌다.18일 서울 마포경찰서는 이 씨를 정보통신망법상 명예훼손 혐의로 지난 7일 검찰에 불구속 송치했다고 밝혔다.이 씨는 유튜브 등을 통해 자신과 법적 분쟁을 겪던 가수 …
- 2025-04-18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힙합 그룹 DJ DOC 멤버 이하늘 씨(54·본명 이근배)가 한 연예기획사 대표의 명예를 훼손한 혐의로 검찰에 넘겨졌다.18일 서울 마포경찰서는 이 씨를 정보통신망법상 명예훼손 혐의로 지난 7일 검찰에 불구속 송치했다고 밝혔다.이 씨는 유튜브 등을 통해 자신과 법적 분쟁을 겪던 가수 …

야간훈련 중이던 공군 항공기에서 무장 장비와 연료탱크 등이 떨어져 땅에 추락하는 사고가 발생했다. 지난달 6일 경기도 포천 상공에서 미사일을 민가에 발사하는 오폭 사고를 낸 지 43일 만이다.공군은 18일 오후 8시 22분 경 강원도 평창 상공에서 야간 훈련 중이던 원주기지 소속 KA…

야간훈련 중이던 공군 항공기에 장착된 빈 연료탱크 등이 탈락되는 사고가 발생했다.18일 공군에 따르면 이날 오후 8시 22분쯤 강원도 평창군 상공에서 야간훈련 중이던 공군 원주기지 소속 KA-1의 기총포드(gunpod) 2개와 빈 연료탱크 2개가 탈락되는 사고가 발생했다.공군은 “낙하…

18일 오후 5시 40분께 경기 평택시 합정동의 한국토지주택공사(LH)가 진행하는 임대주택 공사장에서 24m 길이 천공기가 전도됐다.인명피해는 없었지만 천공기가 넘어지면서 주차 차량 3대가 파손됐다.앞서 현장에서는 사고 발생 10분 전에 작업을 종료, 근로자들은 모두 퇴근한 뒤라 인명…

경찰이 12·3 비상계엄 당시 언론사 단전·단수를 지시했다는 의혹을 받는 이상민 전 행정안전부 장관을 18일 소환해 조사하고 있다.경찰청 국가수사본부 특별수사단은 이날 오후 이 전 장관이 경찰에 피의자 신분으로 출석해 조사받는 중이라고 밝혔다.이 전 장관은 비상계엄 당시 윤석열 전 대…
![[단독]“고릴라 보면 OO생각남”…신생아 사진 올리고 폭언-조롱한 간호사들](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04/18/131448054.1.jpg)
대구가톨릭대학교병원 신생아중환자실 간호사들이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채팅방에서 신생아들의 사진을 공유하며 폭언과 조롱을 나눈 것으로 확인됐다.19일 동아일보가 입수한 대구가톨릭대병원 간호사들의 SNS 채팅방 캡처본에 따르면 이들은 병원 내 신생아들의 사진과 실명을 공유하며 “고릴라…

법무부가 대한법률구조공단 신임 16대 이사장으로 검사 출신인 김영진 김앤장법률사무소 변호사(62·사법연수원 21기)를 18일 임명했다. 법조계에선 새 정부 출범이 두 달도 남지 않은 상황에서 ‘알박기’ 인사가 이뤄진 것 아니냐는 지적이 나왔다.고려대 법학과를 졸업한 김 이사장은 검사 …

밤마다 부엌으로 향하는 습관이 단순한 식탐이 아니라, ‘야간섭식증후군(Night Eating Syndrome, NES)’일 수 있다는 경고가 나왔다.미국 클리블랜드 클리닉에 따르면, NES는 밤에 여러 차례 깨어 음식을 먹는 습관성 행동으로, 수면뿐 아니라 낮 동안의 집중력과 기분에도…

중앙선거관리위원회(선관위)는 18일 4·2 구로구청장 보궐선거에서 정당한 근거 없이 부정선거를 주장하며 개표사무를 간섭·방해한 혐의를 받는 개표참관인 3명을 경찰에 고발했다. 21대 대통령선거를 앞둔 가운데, 선관위가 대선에서 발생할 수 있는 개표방해 행위 등에 대해 엄중 대응하겠다는…

이주호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이 2026학년도 의대 모집 인원 3058명 동결에 이어 직접 의대생들을 만난다. 이 부총리와 의대생들의 공식적인 만남은 지난해 2월 촉발된 의정갈등 이후 처음이다. 18일 교육부에 따르면 이 부총리는 의대교육 정상화를 위해 오는 22일 오후 ‘대한의료정…

김해공항에 도착 예정이던 중국 북경수도항공 항공기와 김해공항을 출발해 제주로 향한 대한항공 항공기가 잇달아 회항했다.18일 한국공항공사 에어사이드 운영팀에 따르면 이날 낮 12시45분 중국 황산툰시국제공항을 출발해 오후 3시 부산 김해국제공항에 착륙할 예정이던 북경수도항공 JD633편…

검찰이 마약 투약 혐의를 받는 이철규 국민의힘 의원 아들에 대해 18일 구속영장을 청구했다.법조계에 따르면 서울중앙지검은 이날 경찰의 신청을 받아 마약류관리법 위반 혐의로 이씨에 대한 구속영장을 청구했다. 검찰은 이씨의 공범 2명에 대해서도 함께 구속영장을 청구한 것으로 알려졌다.이씨…

전남 순천시 한 주차타워 2층에서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이 난간 밖으로 돌진하는 사고가 발생했다.18일 소방 당국 등에 따르면 이날 오후 4시 3분경 순천시 오천동 한 상가건물 주차장 2층에서 SUV가 펜스를 뚫고 튀어나왔다. SUV 범퍼가 건너편 난간에 걸쳐지면서 추락 사고로 이…

검찰이 60대 아파트 경비원을 폭행한 배달기사를 재판에 넘겼다. 18일 법조계에 따르면 서울중앙지검 형사8부(부장검사 장재완)는 전날인 17일 40대 김모씨를 특수상해 및 재물손괴 등 혐의로 불구속기소 했다.김씨는 지난해 12월 서울 강남구 한 아파트에서 경비원인 피해자 A씨가 오토바…

18일 오후 4시 3분쯤 전남 순천시 오천동 한 상가건물 주차장 2층에서 SUV가 돌진하는 사고가 발생했다.신고를 받고 출동한 소방당국은 SUV 여성운전자 A 씨를 구조했다. A 씨는 크게 다치지 않아 병원으로 이송되지는 않았다. 2층 펜스를 뚫고 돌진한 SUV는 건너편 주차장에 범퍼…

경기관광공사가 올해 처음으로 해외 신규 유력 마이스 박람회에 참가하는 등 글로벌 마이스 유치 활동에 나섰다.경기관광공사는 16, 17일 싱가포르 마리나베이샌즈 엑스포에서 열린 ‘2025 미팅쇼 아시아퍼시픽(2025 The Meetings Show Asia Pacific)’에 참가해 ‘…

“유·초·중등 교육 현장을 알고 하는 얘기인가? 과도한 시험 부담을 높여 사교육만 증대시킬 겁니다.”임태희 경기도교육감은 서울대학교교수회의 수능 3, 4회 확대 제안에 대해 “대한민국 미래를 이끌어갈 서울대교수회가 낼 의견인지를 묻고 싶다”라며 이같이 반문했다. 18일 오전 수원에 있…

자고 일어난 뒤, 갑자기 말투가 바뀌어 외국인처럼 말하게 되는 희귀한 뇌 질환이 있다.‘외국어 억양 증후군(Foreign Accent Syndrome, FAS)’은 뇌 손상 등으로 인해 말소리의 리듬, 억양, 발음이 바뀌면서 외국 억양처럼 들리게 되는 신경언어학적 질환이다.11일, 뉴…

문형배 헌법재판소장 권한대행(60·사법연수원 18기)과 이미선 헌재 재판관(55·26기)이 18일 6년의 임기를 끝으로 퇴임하면서 헌재는 당분간 ‘7인 재판관 체제’로 운영될 전망이다. 헌재법에 따라 7인 체제에서도 사건 심리와 선고가 가능하지만 탄핵심판과 헌법소원 등 중요한 선고는 …

서울대 동문 여성들을 합성해 허위영상물을 제작해 배포한 ‘서울대 N번방’ 사건 주범이 항소심에서 감형됐다.18일 법조계에 따르면 서울고법 형사8부(부장판사 김성수)는 아동·청소년의 성보호에 관한 법률 위반(성착취물제작·배포등) 등 혐의로 기소된 A 씨(41)의 항소심에서 1년이 감형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