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입주민 주차료 車 1대 1000원, 4대는 41만원…특단조치 내린 아파트
한 아파트의 주차료 개정안이 화제다. 최근 SNS에 ‘주차료 개정 의견 수렴’이라는 제목의 안내문이 올라왔다. 안내문은 협소한 주차공간을 해소하기 위해 주차료를 인상하기로 했다는 내용이 담겨 있다.주차료 개정 방안을 보면 차량 3대부터 1대당 20만 원의 주차료를 추가한다.차량을 1대…
- 2025-02-24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한 아파트의 주차료 개정안이 화제다. 최근 SNS에 ‘주차료 개정 의견 수렴’이라는 제목의 안내문이 올라왔다. 안내문은 협소한 주차공간을 해소하기 위해 주차료를 인상하기로 했다는 내용이 담겨 있다.주차료 개정 방안을 보면 차량 3대부터 1대당 20만 원의 주차료를 추가한다.차량을 1대…

출산 전후로 2년 이상 외국에 머물렀더라도 그 기간 계속해 체류하지 않았다면 외국 국적을 취득하기 위한 ‘원정 출산’으로 봐야 한다는 법원 판단이 나왔다.24일 법조계에 따르면 서울행정법원 행정1부(부장판사 양상윤)는 A 씨(22)가 서울남부출입국 외국인사무소장을 상대로 “국적선택신고…

올겨울 추운 날씨로 인해 봄철 꽃나무 개화가 늦어지는 것으로 분석됐다. 산림청은 산림에서 봄을 가장 먼저 알리는 생강나무, 진달래, 벚나무류의 개화 시기가 지난해보다 다소 늦어질 것으로 예상된다고 24일 밝혔다.지난해 겨울(12월~2월) 평균기온은 0.7도로 평년과 비슷한 수준이었으나…
![[단독]올해 신규 전문의 509명, 작년 5분의1…흉부외과는 6명뿐](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02/24/131089837.1.jpg)
올해 전문의 자격시험 합격자가 지난해의 5분의 1 수준인 509명에 그친 것으로 나타났다. 심장과 폐 수술 등을 담당하는 심장혈관흉부외과 신규 전문의는 6명에 불과했다. 정부가 미래 의사 수 부족을 우려해 추진한 의대 증원이 오히려 당장 환자를 볼 신규 전문의 배출 감소를 초래했다는 …
![“마라탕에 벌레 수십마리” vs “리뷰 수정 등 영업방해 의도” [e글e글]](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02/24/131089779.3.jpg)
주문한 마라탕에서 벌레 수십 마리가 나왔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마라탕을 판매한 점주는 ‘법적 조치’를 취하겠다고 전했다.최근 온라인 커뮤니티 ‘인스티즈’에는 ‘마라탕에서 벌레가 많이 나왔다’라는 글과 관련 사진이 올라왔다.유명 체인점에서 마라탕을 주문한 A 씨는 음식을 먹던 중 검은 …

24일 제주 한라산에 많은 눈이 내리면서 탐방로가 막히고 일부 산간 도로에서 차량 통제가 이뤄지고 있다. 뱃길도 차질이 빚어지고 있다.제주경찰청 교통통제상황에 따르면 이날 오전 9시20분 기준 1100도로(어승생 삼거리~옛 탐라사거리)에서 대·소형 차량을 통제하고 있다. 해당 도로에는…

진성준 더불어민주당 정책위의장이 24일 연금개혁과 관련해 “오래 끌어 온 문제이기 때문에 이 문제도 종지부를 찍을 때가 됐다”며 2월 중으로 강행 처리할 가능성을 시사했다. 이재명 대표도 최근 국정협의회에서 야당 단독 처리 가능성을 언급했다고 한다. 진 의장은 이날 MBC 라디오 ‘김…

말기 암 투병 중인 아내의 병간호가 힘들어, 그를 살해한 70대 남편이 징역형을 선고받았다.23일 법조계에 따르면 수원지법 형사14부(부장판사 고권홍)는 살인 혐의로 기소된 A 씨에게 징역 7년을 선고했다.재판부는 “간병 가족에 의한 살인이 큰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는 현실”이라며 “자…

제주항공(089590)은 ‘리튬 배터리 화재 진압 파우치’와 ‘내열 장갑’을 기내에 도입하고 객실 승무원을 대상으로 사용법을 공지했다고 24일 밝혔다. 보조배터리로 인한 화재를 조기에 차단하기 위한 조치다.이번에 도입한 화재 진압 파우치는 국제공인시험 인증기관인 KATRI시험연구원의 …

과거 내연 관계이던 여성으로부터 고소를 당한 60대 남성이 앙심을 품고 피해자에게 불을 질러 사망에 이르게 한 혐의로 징역 35년형을 확정받았다.24일 법조계에 따르면 대법원 2부(주심 오경미 대법관)는 특정범죄 가중처벌 등에 관한 법률 위반(보복살인 등)과 사기 등 혐의로 기소된 A…

다운증후군 작가 정은혜(34)가 결혼한다. 정은혜는 21일 유튜브 채널 ‘오피큐알’에서 “(조)영남 오빠랑 결혼해서 잘 살 수 있을까요?”라며 “영남 오빠가 (지난해) 2월 직장에 들어왔다. 처음부터 나를 좋아했고 관심을 보였다. 내가 그렇게 좋은가 보다”라고 밝혔다. “오빠가 먼저 …

“아버지가 연락이 안 돼요.”설 연휴였던 지난 1월 28일. 이날 오후 한 통의 112 신고가 접수됐다. 전북자치도 정읍시에서 양봉업을 하며 혼자 움막에 거주하는 B 씨가 전날부터 연락이 되지 않는다는 내용의 신고였다. 신고자는 B 씨 아들이었다.경찰은 즉시 400여 명의 인력을 투입…

24일 오전 수도권 전철 1호선 신이문~석계구간에서 발생했던 신호장애 문제가 해결됐다. 이로 인해 지연됐던 전동차들도 정상운행을 시작했다.한국철도공사(코레일)는 이날 오전 8시 35분 복구조치를 완료하고 열차 운행을 정상화했다고 밝혔다.앞선 이날 오전 6시 22분쯤 한파로 인한 신호 …

23일 오전 11시쯤 경북 상주시 중동면 한 소하천에서 80대 여성이 숨진 채 발견됐다.24일 경찰에 따르면 80대 여성 A 씨가 전동휠체어와 함께 하천에 빠져있는 것을 마을 주민이 발견하고 신고했다.구급대가 도착했을 때 이미 A 씨는 숨져있었다.경찰은 전동휠체어 조작 미숙으로 추정하…

최근 중국에서 발견된 ‘박쥐 코로나바이러스’가 대유행할 가능성에 대해 전문가들은 현재 연구 초기 단계로 연구가 더 필요하다는 입장이다. 다만 정부는 혹시 모를 신종 감염병 창궐에 대비해 mRNA 백신 개발에 속도를 내고 있다.24일 질병관리청은 “새로 발견된 박쥐 코로나바이러스 실험은…

국제 레저대회에서 사설 구급차를 운행하다 자전거를 들이받아 대회 참가자를 다치게 한 50대가 2심에서도 벌금형의 집행유예를 선고받았다.춘천지법 제2형사부(김성래 부장판사)는 교통사고처리 특례법 위반(치상) 혐의로 기소된 A 씨(53)가 낸 항소를 기각하고 원심과 같은 벌금 100만 원…

24일 오전 3시 43분께 충남 공주 정안면 천안논산고속도로 논산 방향 정우터널 안에서 2.1톤 화물차 1대가 탱크로리를 들이받았다.고속도로 순찰대 등에 따르면 이 사고로 화물차 운전자인 60대 남성이 심정지 상태로 병원에 옮겨졌고 결국 숨졌다.사고는 터널 내 차량 정체로 2차로를 서…

주말 사이 눈이 내리는 등 봄을 시샘했던 꽃샘추위는 이번 주 물러날 전망이다. 24일 광주지방기상청에 따르면 영하권 추위의 원인인 중국의 찬 대륙 고기압은 수요일인 26일부터 세력이 약화한다. 이후 서서히 따뜻한 남쪽의 고기압의 영향권에 드는 광주와 전남은 27일 오후부터 평년 기온을…

23일 오후 5시 26분께 충남 서산 고북면의 한 공영주차장에 주차돼 있던 카라반 1대에서 난 불이 40여분 만에 진화됐다.서산소방서에 따르면 이 불로 카라반이 전소되는 등 980만 원의 재산 피해가 발생했으나 다행히 인명피해는 없었다.소방 당국은 현재 정확한 화재 원인을 조사 중이다…

경기 수원·화성시 일대 다세대주택을 보유한 임대인을 중심으로 수십억 원대 전세사기 의혹이 불거져 경찰이 수사에 나섰다.더욱이 일부 피해 임차인은 해당 임대인이 최대 10채가 넘는 다세대주택을 가지고 있다고 주장하고 있어 향후 피해 규모가 눈덩이처럼 불어날 수 있다는 관측도 나온다.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