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휘브, 7인조 새출발…강렬 누아르 아우라
그룹 휘브(WHIB/김준민, 하승, 진범, 유건, 이정, 재하, 원준)가 첫 번째 미니앨범 ‘ROCK THE NATION (록 더 네이션)’의 첫 번째 NOIR(누아르) 버전 콘셉트 사진을 공개했다.이번 콘셉트 사진에서 휘브 멤버들은 누아르 무드를 품은 비범한 아우라를 풍겼다. 거친 …
- 7시간 전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그룹 휘브(WHIB/김준민, 하승, 진범, 유건, 이정, 재하, 원준)가 첫 번째 미니앨범 ‘ROCK THE NATION (록 더 네이션)’의 첫 번째 NOIR(누아르) 버전 콘셉트 사진을 공개했다.이번 콘셉트 사진에서 휘브 멤버들은 누아르 무드를 품은 비범한 아우라를 풍겼다. 거친 …

‘단백질 열풍’이 더욱 거세질 것 같다. 미국의 최신 식단 지침 개정안은 성인의 하루 단백질 섭취 권장량을 기존의 체중 1㎏당 0.8g에서 1.2~1.6g으로 최대 2배 상향하며, 매 끼니마다 단백질 식품을 우선적으로 섭취할 것을 권고했다. 로버트 F. 케네디 주니어 미 보건복지부 장…

베트남 다낭 손트라 반도에서 온몸에 바나나를 테이프로 붙이고 야생 원숭이를 유혹한 관광객의 영상이 확산되며 논란이 일고 있다. 당국은 생태계 파괴와 공격성 유발, 바이러스 전파 위험을 경고하며 강력한 단속과 감찰 강화를 예고했다.

넷플릭스 ‘흑백요리사 시즌2’에 출연해 인기를 끈 셰프 임성근 씨가 과거 4차례 음주운전으로 적발된 것으로 확인된 가운데 최근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을 통해 문신을 한 이유에 대해서도 밝혔다. 임 씨는 19일 자신의 인스타그램 게시물에 달린 댓글마다 답글을 달아 각종 의혹을 …

“나 월급 받는 다크서클 5cm 직장인이었는데, 이 영상 보고 다시 15세 소녀 됐어.” 지난해 12월 보이그룹 엑소(EXO)가 ‘2025 멜론 뮤직 어워드(MMA)’에서 선보인 무대 영상에 달린 댓글이다. 이날 엑소는 8년 만에 MMA 무대에 올라 ‘으르렁’, ‘늑대와 미녀’, ‘몬…

“힘은 넘치는데 그 힘을 담을 그릇이 없는 시대 같아요. 미디어 환경이 변하면서 투자가 보수적으로 이뤄지다 보니 답답함을 느끼기도 하죠.” 20일 서울 마포구 CJ ENM 사옥에서 만난 임선애 감독(48)과 남궁선 감독(46)은 최근 국내 영화계 현실에 아쉬움을 표했다. 임 감독은 ‘…

SM엔터테인먼트가 올해 신인 보이그룹 데뷔, 인공지능(AI)을 활용한 음악 기획 시스템 도입 등을 담은 ‘SM 넥스트 3.0(SM NEXT 3.0·사진)’을 발표했다. ‘SM 넥스트 3.0’은 2023년 발표한 ‘SM 3.0’ 전략의 심화 버전으로 SM이 나아갈 방향을 담은 미래 전략…

정부가 서울 광화문에 한글로 된 현판을 추가로 설치하는 방안을 추진한다. 다만 광화문 현판 교체는 민감한 사안인 만큼 결정이 쉽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최휘영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은 20일 국무회의에서 이재명 대통령에게 ‘광화문 한글 현판 추가 설치 검토’ 방안을 보고했다. 최 장관은 …
![[오늘의 운세/1월 21일]](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6/01/21/133198567.1.jpg)
● 쥐48년 묵은 것이 좋다. 역시 구관이 명관.60년 값비싼 물건 구입은 가능한 한 다음에 할 것. 72년 할 일은 많고 시간은 없어 여유를 잃을 수 있다.84년 대인관계가 좋아지고 넓어진다. 96년 대인관계에 신경 쓰고 인맥 넓히기. 08년 주어진 일에 대해 불만 갖지 말 것.● …
‘군백기’를 마치고 새 앨범 ‘아리랑(ARIRANG)’으로 돌아오는 ‘방탄소년단(BTS)’이 앨범이 발매되는 3월 20일 전후로 서울 광화문에서 컴백 무대를 가질 예정이다. 20일 국가유산청에 따르면 문화유산위원회는 이날 BTS 소속사 하이브가 신청한 ‘경복궁, 숭례문 장소 사용 및 …
![“조경은 세상을 변화시키는 아름다움의 실천”[김선미의 시크릿가든]](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6/01/20/133188381.1.jpg)
아모레퍼시픽그룹이 새해를 맞아 ‘아모레퍼시픽의 조경’이라는 책을 펴냈다. 아모레퍼시픽 서울 용산 신사옥 개관을 기념해 2018년 ‘아모레퍼시픽의 건축’을 펴낸 지 6년 만이다. 서울 본사 사옥뿐 아니라 종로구 북촌 매장, 경기 용인 연구단지와 오산 원료식물원, 제주 차밭과 복합문화공간…

평소에는 편의점 도시락, 저가 커피, 밀키트로 소비를 극도로 최소화하지만, 한번 쓰기로 마음먹은 레스토랑이나 팝업스토어, 콘서트, 한정판 아이템, 여행에는 주저 없이 지갑을 연다. 일상에서는 절약, 경험에는 플렉스(Flex)하는 패턴이다. 이를 소비의 양극화 또는 극단적 소비라고 종종…

‘군백기’를 마치고 새 앨범 ‘아리랑’(ARIRANG)으로 돌아오는 ‘방탄소년단(BTS)’이 앨범이 발매되는 3월 20일 전후에 서울 광화문에서 컴백 무대를 가질 예정이다.20일 국가유산청에 따르면 문화유산위원회는 이날 BTS 소속사 하이브가 신청한 ‘경복궁, 숭례문 장소 사용 및 촬…

서울 광화문에 한글로 된 현판을 추가로 설치하는 방안이 추진된다.최휘영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은 20일 국무회의에서 “광화문은 박제된 과거가 아니라 현대사의 역동적인 상징이고 현재진행형이기 때문에, 한자(현판)도 있지만 한글도 있게 해서 상징성을 부각시키자는 뜻”이라며 ‘광화문 한글 현판…

전 여자배구 국가대표 김연경과 전 피겨스케이팅 국가대표 김연아의 만남이 유튜브를 통해 예고됐다.19일 유튜브 채널 ‘식빵언니 김연경’에는 웹 콘텐츠 ‘겉바속톡’ 예고편이 공개됐다. 예고 영상에는 “빙판 위의 황제”라는 자막과 함께 한 인물이 등장한 뒤 “코트 위의 황제” 자막과 함께 …
![[단독]종묘 앞 거대 풍선 철수…서울시 “유산청이 검증 수용하면 재설치”](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6/01/20/133194756.1.jpg)
종묘 앞 개발을 두고 서울시와 정부 간 갈등이 계속되고 있다. 서울시는 최근 종로구 세운4구역 앞에 들어설 고층건물의 문화재 경관 훼손 여부를 확인하기 위해 띄웠던 대형 풍선을 회수했다. 고층건물 높이를 실증해 문제가 없다는 점을 보여주기 위해 행사를 기획하며 풍선을 띄웠지만, 국가유…

SM엔터테인먼트가 올해 신인 보이그룹 데뷔, 인공지능(AI)을 활용한 음악 기획 시스템 도입 등을 담은 ‘SM 넥스트 3.0(SM NEXT 3.0)’을 발표했다. ‘SM 넥스트 3.0’은 2023년 발표한 ‘SM 3.0’ 전략의 심화 버전으로 SM이 나아갈 방향을 담은 미래전략이다. …

한글 반포 580돌과 한글날 제정 100돌을 앞두고 정부가 광화문에 훈민정음체 한글 현판을 추가하는 방안을 공식 추진한다. 한글이 태어난 궁의 정문이자 대한민국을 상징하는 공간인 광화문에 한글 현판을 걸어 우리 글과 정체성을 분명히 드러내겠다는 취지다.정부는 20일 열린 제2차 국무회…

하루 1만 보 걷기, 격일 10㎞ 조깅, 주 3~4회 헬스장 출석… 많은 사람이 목표로 삼는 운동량이다. 효과는 의심할 여지가 없다. 하지만 지속하기는 쉽지 않다. 그래서 요즘 주목받는 운동 개념이 바로 ‘고강도 틈새 운동’(exercise snacks·이하 틈새 운동)이다. 이는 보…

“나 월급 받는 다크서클 5cm 직장인이었는데, 이 영상 보고 다시 15세 소녀 됐어.”지난달 보이그룹 엑소(EXO)가 ‘2025 멜론 뮤직 어워드’(MMA)에서 선보인 무대 영상에 달린 댓글이다. 이날 엑소는 8년 만에 MMA 무대에 올라 ‘으르렁’, ‘늑대와 미녀’, ‘몬스터’(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