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극장가 달군 애니 성공 뒤엔… 팬덤-특별관-작품성 ‘3박자’
‘일본 영화 최초 국내 연간 박스오피스 1위’(‘극장판 귀멸의 칼날: 무한성편’) ‘역대 애니메이션 개봉 첫 주 글로벌 흥행 수익 1위’(‘주토피아2’).올해 극장가는 1년 내내 한국 영화의 부진이 이어지며 침체 분위기가 짙었지만, 연말이 다가오며 눈여겨볼 만한 흐름도 분명하다. ‘귀…
- 1일 전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일본 영화 최초 국내 연간 박스오피스 1위’(‘극장판 귀멸의 칼날: 무한성편’) ‘역대 애니메이션 개봉 첫 주 글로벌 흥행 수익 1위’(‘주토피아2’).올해 극장가는 1년 내내 한국 영화의 부진이 이어지며 침체 분위기가 짙었지만, 연말이 다가오며 눈여겨볼 만한 흐름도 분명하다. ‘귀…

“그레이트(Great·대단해요)!” 지난달 22일 애니메이션 ‘극장판 귀멸의 칼날: 무한성편’이 일본 영화 최초로 국내 연간 박스오피스에 1위에 올랐다. 실시간으로 소식을 전달받은 일본 측 반응은 고무적이었다고 한다. 일본에서는 ‘무한성편’ 성적이 전작인 ‘무한열차편’(2020년)을 …

“원수는 사랑하지 마세요.” 신부가 어떻게 이런 말을? 최근 치유 에세이 ‘끝까지 나를 사랑하는 마음’을 출간한 홍성남 마태오 신부(가톨릭영성심리상담소장)는 지난달 28일 서울 명동대성당에서 동아일보와 만나 “마음이 감당할 수 없는 걸 하면 병이 난다”고 했다. 이 책은 아름다운 말로…

3월 1일 삼일절의 명칭을 민족 독립을 쟁취하려는 혁명적 성격이 강하단 뜻을 담아 ‘3·1독립선언절(3·1 Independence Declaration Day)’로 바꾸는 걸 추진하는 모임이 결성됐다.‘3·1독립선언절 제정 추진위원회’는 3일 서울 서초구 KCEF서초플랫폼에서 발기인대…
![[오늘의 운세/12월 4일]](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12/04/132897408.1.jpg)
● 쥐48년 웃는 얼굴이 복을 부른다. 60년 몸은 조금 피곤해도 마음은 행복. 72년 좋은 소식이 기다리고 있다. 84년 자신을 낮추고 동료나 가족과 호흡을 맞출 것. 96년 금전적인 문제 큰 어려움 없이 풀린다. 08년 금전 운 좋아지거나 먹을 복이 생길 수 있다.● 소37년 결정…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케이팝 데몬 헌터스’가 2025년 한국 유튜브에서 가장 뜨거운 키워드였던 것으로 나타났다. 3일 유튜브는 ‘2025 연말 결산 리스트’를 발표하며 한국 유튜브에서 가장 많은 관심을 받은 주제, 노래, 크리에이터 등을 소개했는데 ‘케이팝 데몬 헌터스’는 최고 인기 …

“석양을 타고(乘夕) 돌아왔다. … 비가 아주 많이 쏟아졌다. 모든 일행이 다 꽃비(花雨)에 젖었다.”(국보 ‘난중일기’에서) 올해 충무공 이순신(1545∼1598)의 탄신 480주년을 맞아 장군의 인간적인 면모를 조명한 특별전 ‘우리들의 이순신’이 서울 용산구 국립중앙박물관에서 최근…

한국종교지도자협의회는 2일 서울 종로구 대한불교조계종 총무원에서 임시이사회를 열고 조계종 총무원장 진우 스님(사진)을 제18대 공동대표의장으로 재선출했다고 3일 밝혔다. 임기는 2년. 한국종교지도자협의회는 종교 간 화합과 교류 증진을 목표로 1997년 설립됐으며 조계종(불교), 한국천…

기초과학 연구 과정에서 발견된 아름다움이 예술로 피어나 대중과 만난다. 기초과학연구원(IBS)은 과학과 예술 융복합 전시 ‘과학 속 예술(IBS Art in Science)’ 전시를 연다고 3일 밝혔다. 올해로 10주년을 맞은 전시회는 세계적인 기초과학 연구기관인 독일 막스플랑크연구회…

강원 영월군은 영월을 기반으로 한 극단 ‘시와 별’의 창작 뮤지컬 ‘1457, 소년 잠들다’가 세계 공연 예술계의 주목을 받으며 ‘IC Award Global Touring Initiative 2026’의 한국 대표 특별 초청작으로 공식 선정됐다고 3일 밝혔다. IC Award Glo…

5·18민주화운동 당시 계엄군이 집단 발포를 한 1980년 5월 21일 광주 금남로의 상황을 담은 각종 기록물이 입체적으로 재현된다. 5·18민주화운동기록관은 3일부터 내년 3월 1일까지 3층 기획전시실에서 개관 10주년 기념 특별전 ‘1980년 5월 21일, 금남로를 보았다’를 개최…

프로야구 한화 이글스의 내야수 하주석(31)이 오는 6일 서울의 한 호텔에서 치어리더 김연정(35)과 결혼식을 올린다.3일 하주석은 구단을 통해 “아내는 힘들 때 나를 정말 많이 도와주고 잡아준 사람”이라며 “그런 아내에게 고맙다. 앞으로 야구장에서도, 야구장 밖에서도 자랑스러운 남편…

BTS RM이 감성적인 스팸 문자에 속아 넘어간 일화를 공개해 웃음을 자아냈다. 전역 후 완전체 컴백을 준비 중인 그는 APEC CEO 서밋에서 K팝 가수 최초로 기조연설을 하는 등 글로벌 행보도 이어가고 있다.

AI 영상 스튜디오 디 에이프 스쿼드는 3일 로보락 캠페인이 2025 대한민국광고대상 온라인 영상 숏필름 부문 대상을 받았다고 밝혔다. 32회째 맞은 국내 최대 광고 어워드에서 2000여 편 출품작 중 선정된 것이다. AI 작품이 별도 부문 아닌 메인 경쟁에서 최고상을 차지한 점이 산…

민희진 전 어도어 대표가 새로운 아이돌 그룹 제작에 나선다.3일 가요계에 따르면 민 전 대표가 설립한 신생 기획사 오케이 레코즈는 최근 오디션 공고를 내고 지원 접수를 시작했다.지원 자격은 2006~2011년생으로 국적 및 성별은 무관하다. 지원 분야는 보컬, 댄스, 랩이며 온라인을 …

피올라마음학교는 3일 제12회 심우문화상 수상 기관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심우당문화재단은 인간다운 삶의 길을 제시하며 깨끗한 사회 구현에 기여한 점을 수상 사유로 꼽았다. 이날 열린 시상식에서 상패와 상금 3000만 원이 전달됐다.2008년 개교한 피올라마음학교는 실천 쉬운 명상법 …

“석양을 타고(乘夕) 돌아왔다.…비가 아주 많이 쏟아졌다. 모든 일행이 다 꽃비(花雨)에 젖었다.”(국보 ‘난중일기’에서)올해 충무공 이순신(1545~1598)의 탄신 480주년을 맞아 장군의 인간적인 면모를 조명한 특별전 ‘우리들의 이순신’이 서울 용산구 국립중앙박물관에서 최근 개막…

MBC 아나운서 출신 김대호가 퇴사 9개월 만에 MBC 4년 치 연봉을 벌었다고 밝히며 화제를 모았다. 그는 유튜브 영상에서 결혼관과 이상형을 공개하고, 집 두 채와 높은 계약금 등 안정된 자산 규모도 언급했다. 김대호는 프리랜서 전향 후 출연료가 100~150배 증가한 근황으로 관심…

“원수는 사랑하지 마세요.”신부가 어떻게 이런 말을? 최근 치유 에세이 ‘끝까지 나를 사랑하는 마음’을 출간한 홍성남 마태오 신부(가톨릭영성심리상담소장)는 지난달 28일 서울 명동대성당에서 동아일보와 만나 “마음이 감당할 수 없는 걸 하면 병이 난다”고 했다. 이 책은 아름다운 말로 …

한국종교지도자협의회는 2일 서울 종로구 대한불교조계종 총무원에서 임시이사회를 열고 조계종 총무원장 진우 스님을 제18대 공동대표의장으로 재선출했다고 3일 밝혔다. 임기는 2년. 한국종교지도자협의회는 종교 간 화합과 교류 증진을 목표로 1997년 설립됐으며, 조계종(불교), 한국천주교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