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기모드공유하기
동아닷컴|문화

서울디자인창업센터 “3번째 디자인창업포럼 ‘창업, 갈림길과 선택들’ 개최”

입력 2021-10-18 14:35업데이트 2021-10-18 14:41
글자크기 설정 레이어 열기 뉴스듣기 프린트
글자크기 설정 닫기
서울디자인재단(대표이사 이경돈)이 운영하는 서울디자인창업센터는 오는 25일 ‘창업, 갈림길과 선택들’이란 주제로 디자인창업 포럼을 유튜브(Youtube) 생중계 방식으로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서울디자인창업센터에 따르면 2019년과 2020년 각각 ‘창업, 그 발걸음을 담다’와 ‘창업, 그 길을 담다’를 주제로 한 디자인창업포럼을 오프라인으로 개최한 데 이어, 3번째 포럼을 온라인 행사로 열어 디자이너와 전문가들이 모여 디자인 창업 관련 문제와 경험, 해결책 등에 관해 이야기를 나눌 예정이다.

창업을 고민하는 디자이너 및 예비 창업가, 창업 이후에 다양한 문제를 겪고 있는 디자인 창업가들은 디자인과 브랜딩 분야에서 개성을 드러내며 소비자들의 선택을 받아 안정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선배 창업 기업의 경험담과 조언을 통해 디자인과 창업에 관한 노하우를 얻을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포럼의 1부에서는 타임빌라스로 리테일의 혁신을 보여준 글로우서울 유정수 대표, 비건화장품 브랜드 멜릭서 이하나 대표, 서핑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배러댄서프의 김준용 대표 등 성공한 디자인 창업가들이 창업가로서의 고민과 선택들에 관한 생생한 이야기를 강연을 통해 들려줄 예정이다.
2부에서는 빅뱅엔젤스 지현철 이사, 복병준 변리사를 통해 디자인 창업에 있어 더욱 절실할 수 있는 투자, 지식재산권 분야에 집중하여, 사례를 중심으로 한 실질적인 강연과 조언을 들을 수 있도록 구성했다. 이후 토크콘서트에서는 필로스토리 채자영 대표가 토론의 모더레이터로 참여하여 참가자들과 함께 해당 분야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할 예정이다.

1부와 2부 사이에는 휴식시간을 겸하여, 지난해 개관, 현재 19개 디자인 창업기업들이 입주하여 창업의 여정을 함께 하고 있는 서울디자인창업센터 랜선투어 프로그램을 마련하여, 센터의 시설과 공간 등 면모를 온라인으로 둘러볼 뿐만 아니라, 입주기업들의 생동감 넘치는 인터뷰를 들어볼 수 있도록 준비했다.

디자인창업포럼은 오는 25일 오후 4시부터 유튜브를 통해 실시간 송출할 예정이며, 포럼 참여 희망자는 24일까지 디자인스타트업 패키지에서 사전 신청하면 된다.


동아닷컴 박해식 기자 pistols@donga.com
오늘의 추천영상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댓글 0
닫기
많이 본 뉴스
최신기사
베스트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