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 MBA 1년 과정으로 단축 디지털 이노베이션 분야 신설도

  • 동아일보
  • 입력 2021년 10월 12일 03시 00분


코멘트

서강대 경영전문대학원
주중-주말-온라인 강의 등으로 세분
AI MBA, 체계적인 맞춤형 교육 제공
인공지능 빅데이터 전문가 성장 지원

서강대 경영전문대학원은 1980년 설립 이래 4대 전략 가치인 GLEE(Globalization, Leadership, Excellence and Ethics)를 기반으로 윤리의식과 첨단 경영지식을 겸비한 리더를 육성해왔다. 국제경영대학발전협의회(AACSB) 인증을 획득했으며, 미국 영국 등 해외 명문 대학과 복수학위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야간 MBA는 평일 저녁, 주말, 온라인 강의로 과목 선택의 폭을 넓혀 하이브리드 MBA로 운영하고 있으며, 비즈니스 역량을 갖춘 인공지능 빅데이터 분석 전문가의 성장을 지원하는 인공지능 빅데이터 이노베이션 MBA(AI MBA) 과정 역시 성공적으로 진행 중이다. 특히 이번에 새롭게 개편되는 주간 MBA는 1년 과정으로 단축돼 더 짧은 시간 내에 집중적으로 학위를 취득할 수 있게 됐다.

새롭게 개편되는 주간 MBA(S-MBA) 과정은 2022년부터 기존의 1년 6개월 과정에서 1년(3학기)의 집중 MBA 프로그램으로 단축된다. 여름학기를 포함해 ‘5 모듈 시스템’으로 설계해 필수 과목은 영어로 진행하고, 선택 과목은 한국어로 진행한다.

이 밖에 변화하는 경영 환경의 지식 수요를 반영해 ‘디지털 이노베이션, 벤처, 재무’의 심화 전문 분야가 신설된다. 또 S-MBA 학생들은 경영전문대학원의 모든 MBA 과정의 수업을 자유롭게 선택해 수강할 수 있어 각자의 관심과 니즈에 맞는 최적화된 커리큘럼 설계가 가능하다. 현재 미국과 영국에서 복수학위를 취득할 수 있으며 해외 파트너 대학과의 활발한 교환학생 교류도 함께 이뤄지고 있다.

1980년 이래 82기까지 이어지고 있는 야간 MBA(Pro-MBA·Sogang Professional MBA)는 직장인 대상의 고급 경영학 지식을 전달하는 MBA 과정이다. MBA 학위를 취득하려는 직장인들의 현실적 일정을 고려해 교과과정을 온·오프라인, 주중&주말, 8주&16주 등 하이브리드 MBA로 운영해 학생들의 선택권을 넓혔다.

최고 수준의 교수진이 만든 콘텐츠와 강의력이 검증된 실무전문가 강사진 구성을 통해 실무적 감각과 통찰력을 키우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원우회를 주축으로 하는 탄탄한 인적 네트워크는 다양한 분야의 정보를 교류할 수 있는 통로다. 졸업 후에도 포스트 MBA 프로그램을 통해 관심 과목을 수강할 수 있다.

서강대 인공지능 빅데이터 이노베이션 MBA(AI MBA)는 토요일 전일제로 운영되는 1년 4개월의 과정으로, 체계적인 맞춤형 교육을 통해 인공지능 빅데이터 비즈니스 전문가의 성장을 지원한다.

강의는 베스트 마스터 랭킹 2019’ 데이터 애널리틱스 분야에서 대한민국 최고로 선정된 서강대 경영대 교수진들이 진행한다. 교수와의 일대일 코칭을 통해 특정 주제를 다룬 뒤 팀 프로젝트를 통해 실제 비즈니스 모델을 구현해 보며 과정을 마무리한다.

이 과정은 비즈니스 역량을 갖춘 인공지능 빅데이터 분석 전문가로 성장하고 싶은 인재나 인공지능 빅데이터 관련 비즈니스 스타트업을 계획하고 있는 예비 창업자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인문계와 비컴퓨터공학 전공자라도 교육과정을 성실히 이수하면 인공지능 빅데이터 비즈니스 전문가로서의 기반을 다질 수 있다.

글로벌서비스경영학과(GSM)는 교육과학기술부(현 교육부)가 추진했던 ‘제2차 세계 수준의 연구중심대학 육성사업’에 선정돼 2010년 설립된 이래 지식서비스산업을 이끌어갈 인재를 육성해오고 있다.

서비스를 통한 기업의 혁신 및 서비스 프로세스의 생산성 향상 방법에 관한 전반적인 지식을 제공하고, 서비스를 통한 가치창출 수용에 민첩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평일 수요일 저녁과 토요일 전일 수업으로 직장인도 수강할 수 있다. 서비스라는 핵심 주제에 대한 연구를 진행하고 학습할 수 있는 융복합적 교육을 제공하는 석사학위 취득 과정이다.

E-Ph.D. 과정은 국내 최초 고위 실무자를 위한 경영학 박사 학위 프로그램으로 강의자가 아닌 수요자 중심으로 전공 심화 과정을 설계해 학습한다.

실무와 이론의 완벽한 조화를 통해 고위 관리자 및 임원에게 요구되는 4가지 핵심직무역량(Leadership competency, Strategic competency, Innovation competency, Market Communication competency) 강화에 초점을 뒀으며 주임 교수제 등의 특화된 교육 커리큘럼 또한 제공되고 있다.

서강대는 2022학년도 3월 신입생 모집 원서접수를 10월 15∼29일, 11월 12∼26일 등 1, 2차에 나눠 진행한다.


안소희 기자 ash0303@donga.com
#미래#대학#mba#서강대 경영전문대학원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